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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용 사내 메신저 팀업 보도자료] 중소기업도 '스마트오피스' 구축한다…"팀업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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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ESTsoft 2016. 2. 22.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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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태블릿 등 스마트기기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스마트오피스'가 각광받고 있다. 사무실에 상주하지 않아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원활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하지만 스마트오피스 환경을 독립적으로 구축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 투자가 필요하다. 웬만한 중소·중견 기업에서는 카카오톡이나 드롭박스 같은 외부 서비스들을 대체해 사용한다.


이런 외부 서비스를 업무용으로 사용할 경우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유리할 수 있지만 협업 효율성이 떨어지고 보안에 허점이 발생할 수도 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도 스마트오피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협업 도구 '팀업'을 서비스 중인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이사를 만나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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