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소프트에 대한 간략한 소개

NOTICE

by ESTsoft 2015. 9. 4. 14:23

본문

 

알집, 알약을 만든 회사 이스트소프트에 대한 간략한 소개

 

제품을 이용하는 사용자 입장에서, 그 제품을 만든 회사에 대해 궁금해서 정보를 찾아보는 경우는 사실 그렇게 흔하게 있는 일은 아닙니다.

 

아마도 이 글을 접하는 분들 중에서 '이스트소프트에서 꿈과 비전을 이루고 싶어서, 취업을 하기 위해' 이 회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취업하기 전에는 회사에 대해 전혀 몰랐죠.

 

제품 그 자체가 회사의 이미지가 되는 경우가 많고, 간혹 재미있는 일화를 뉴스나 커뮤니티를 통해 접하고 나서야 그 회사에 대한 이미지를 갖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저희도 '이스트소프트'라는 회사 이름보다 '알집'이나 '알약'이 훨씬 더 유명합니다. 회사 이름이 비교적 덜 유명해도 저희의 제품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저 또한 이 회사에 취업하고 나서 주변 친구들이나 선배들에게 '알집을 만든 회사에 취업했다'고 추가 설명을 꼭 곁들이곤 했지요. '이스트소프트'다닌다고 하면 갸우뚱하다가 '알집, 알약'을 말하면 '아 그 회사! 나도 그 제품 잘 쓰고 있어~' 라는 후속 반응이 이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알집과 알약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라고 소개를 시작합니다.  

 

 

 

 

이스트소프트 대표 제품 및 서비스는...

 

자사 소프트웨어 제품 중 '알마인드'라고 하는 디지털마인드맵 소프트웨어로 '이스트소프트' 회사와 대표 제품들을 기록해 봤습니다.

 

 

한 눈에 보기 쉽죠?  위에 알마인드로 소개해 드린 내용이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이력이라면, 향후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도 궁금하실 것입니다.

 

 

 

 

2015년 하반기 이스트소프트의 목표는 IR자료를 보시면 참고가 되실 겁니다.

해당 자료는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 > 회사소개서 pdf 파일 다운로드 (홈페이지 링크)

 

 

이스트소프트 회사 위치는...

 

현재 이스트소프트 본사 사옥은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3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술의 전당 맞은 편에 위치하고 있어서 바쁜 업무를 하다가 잠시 창 밖을 바라보면 뷰(View)가 탁 트여 있어 마음이 편안해 집니다. 업무는 늘 바쁘고 치열하게 하지만, 고층 빌딩이 가리지 않는 탁 트인 하늘을 바라보며 잠시 여유를 가질 수 있는 회사 주변 경관도 일을 하는데 있어 알게 모르게 기여를 하는 것 같습니다.

 

 

 

이스트소프트 입사 지원자 면접은 본사 8층에서 진행됩니다.

 

 

줌인터넷 입사 지원자는 9층에서 면접 전형이 진행됩니다.

 

 

쾌적한 환경으로 연구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이스트소프트 제주 캠퍼스는 '넓은 업무 공간'과 기숙사인 '생활관', 헬스장인 '휘트니스센터'가 있고 정성껏 준비한 점심 식사와 저녁 식사가 제공되는 '구내 식당'이 있습니다. 조용하고 맑은 공기 속에 연구 개발에 몰두하기에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환경입니다. 소개 해 드리는 제주 캠퍼스 사이트에서 러브 하우스 컨셉의 '캠퍼스 소개 영상'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스트소프트 제주 캠퍼스 사이트 http://www.estsoft.co.kr/jeju/ 

 

 

 

 

 

이스트소프트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리고 싶은 자료는 '20주년 사사'입니다.

지난 2013년 이스트소프트 창립 20주년을 맞아 지난 20여년 간의 발자취를 회고하며 사사를 제작했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소프트웨어로 꿈을 이루고 싶은 한 젊은이'가 뜻을 같이하는 동료들과 의기투합하여 치열하게 한 발자국씩 내딛어 온 길을 생생한 이야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 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 20년사

1993-2013

 

Contents

 

Part1

워드프로세서 '21세기'로 세상을 만나다

1992-1996

_

 

21살의 열정, 워드프로세서에 도전하다

탄생, 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에 담은 희망, 그리고 난관 속의 도전

 

Part2

이스트소프트, 제2의 출발을 선택하다

1997-2000

_

한메소프트와의 결별로 홀로서기

이스트소프트의 두 번째 출발

'알집'과 '인터넷디스크'

이스트소프트 옆으로 내려온 하늘의 별, 투자 유치

 

Part3

본격적인 도전이 이어지다

2001-2006

_

경영 체계 재정립

시행착오를 거듭하며 경험을 쌓다

게임 시장을 향한 본격적인 도전을 시작하다

게임으로 세계 시장을 열다

이스트소프트의 생명은 뜻을 함께하는 인재들이다

'알약', 전문 인터넷 보안 기업으로 영역을 확대하다

 

Part4

상장은 과정일 뿐이다

2007-2012

_

코스닥 상장

소프트웨어의 세계시장 진출

'줌닷컴'

두 번째 사옥 이전과 위기 극복

 

Part5

우리는 청년 이스트소프트다

2013-

_

'카발2'를 공개하다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다

우리는 도전을 믿는다

인재가 미래다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기업을 향하여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E-BOOK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청년, 이스트소프트 20주년 사사 다운로드 (링크)


이스트소프트의 비전은 'Global Software Company' 입니다.

올해로 회사 창립 22주년이 되었는데요, 아직 더 하고 싶은 일도 많고 도전하기를 멈추지 않는 젊은 기업입니다. 소프트웨어 하나로 전 임직원이 짧지 않은 세월 동안 동고동락하며 세상에 더 나은 가치를 주는 회사가 되기 위해 오늘도 달리고 있습니다.   

 

 

가슴 뛰는 비전을 위해 스스로 계속 공부하며, 동료와 더불어 아이디어를 나누고, 다 같이 목표를 향해 정진하고 싶다면 이 곳에 오셔서 함께 해 주셨으면 합니다. 세상에 소프트웨어를 통해 더 좋은 가치를 주고 싶은, 뜻이 통하는 사람들이 모인 곳입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저희 회사를 믿고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주신 사용자분들의 성원이 없었다면 현재의 이스트소프트도 없었을 것입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시대의 변화에 민감하게 주의를 기울이고, 사용자들의 필요와 이상에 부합하는 좋은 가치를 담은 제품과 서비스로 계속 찾아뵙겠습니다.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좋은 가치를 선사하기 위한 이스트소프트의 도전하는 발걸음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 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