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가든이 종영된 후, 이틀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오늘, '시크릿가든 능력시험'이란 이슈검색어가 뜨더군요!!


그러면서 시크릿가든과 관련한 다양한 시험문제지에 대한 기사가 쏟아졌습니다.
('클릭' 하시면 다음뉴스검색으로 검색한 화면이 나옵니다.)

그런데, 많은 기사와 이미지 중에서 눈에 익은 시크릿가든 능력시험지가 보입니다!


네이버 메인 '요즘 뜨는 이야기'에 나와있기도 한 저 '시크릿가든영역' 시험지!!
'이스트소프트'에 다니는 내부직원이 만들었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수소문 끝에 출제자를 드디어 찾았습니다!!
'이스트소프트'서 근무하는 L모님을 만나 인터뷰해봤습니다.


모든것이 베일에 쌓여있는 그녀는 자신의 얼굴, 그리고 이름도 노출되기를 한사코 거부했습니다.
'진정한 팬'과 '오덕후'라는 의심속에서 쓸데없는 억측을 피하기 위함이었을까요?


#1. 시크릿가든 능력시험 출제(제작)자가 확실한가?


 

자기소개 좀 해주세요. '시크릿가든 능력시험' 문제지 만든 작성자가 맞나요?

아...네...카발1개발부문에서 근무하고 있는 L모양입니다.(이름은 비밀로 해주세요) 문제지는 저혼자 만든것은 아니지만 최종적으로 만든 사람은 제가 맞습니다.


지금 검색해보면 2-3가지 정도의 시크릿가든 능력시험 문제지가 떠돌고 있는데요. 어떤 문제지인가요? 이렇게 이슈가 될 줄 알았나요?

네, 저희가 만든 것은 총 50문제짜리로 '시크릿가든 영역'이란 제목으로 되어있습니다. 아마 저희가 가장 먼저 올렸을거에요. 왜냐하면 일단 10회방송 끝나고 중간고사개념으로 지난해 12월에 만들었었거든요. (맨처음 올렸던 커뮤니티 링크) 아마 거의 최초로 올렸던것 같긴해요. 지금은 더 센스있는 분들이 더 재미난 시험지도 많이 올리시고 계시지만요. 

아마 드라마 종영 후, 많은 시험지들이 나오고 그래서 기사화되고 해서 이슈가 되는 것 같습니다.



#2. 시험지를 만든 이유는...

시크릿가든 영역이라는 시크릿가든 능력시험지를 어떻게 만들게 되신건가요?

저희 회사 B동 4층에 계신 여직원분들이 모두 시크릿가든 팬이었어요. 그런데 어느 날 남자대리님 한분이 시크릿가든에 관심이 없으시다면서 툴툴대시는거에요. 그래서 그분한테 시크릿가든 꼭 보고 오시면 시험을 볼거라고 장난식으로 이야기하곤 했었죠.

시크릿가든 좋아하는 여직원들끼리 장난식으로 이야기하면서 이런 문제 저런 문제 이야기하다가 10회 방송 끝나고 집에서 필받아서 제가 그냥 취합만 해서 만들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사실 저혼자 만든건 아니고, 전 다양한 밥상이 차려져 있으면 그걸 한곳에 담아서 그냥 숟가락만 올렸어요(웃음)

(이 여직원들은 현재 현빈스티커를 공동구매로 구입했고 배송이 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회사에서 회사업무안하고 이런거나 만드냐!'라는 오해도 샀을 것 같은데요?

네... 간혹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말씀드렸듯이 집에서 만들었고, 또 시크릿가든 패러디를 업무에 많이 참고하기도 했습니다.



#3. 업무에도 도움이 되는 시크릿가든(?)


게임기획자로 알고 있습니다.

네, 카발기획자에요.저희팀은 카발 콘텐츠 및 시스템 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카발 게임내에 있는 내용을 채워 나간다고 봐주시면 되지요.

'시크릿가든'은 하나의 예지만 유저분들과의 소통을 위해서는 최근의 트렌드나 흐름에 대해 민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유저분들과 이야기할 수 있는 소통의 레벨도 맞아야하고 공통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야해요. 그래서 굳이 '시크릿가든' 뿐만 아니라 TV문화도 많이 접하고 이런저런 사회적 이슈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혹시 시크릿가든을 활용했던 기획이나 이벤트 같은것도 있나요?

네... 있어요...(웃음) 카발 홈페이지에 관련해서 자주 올렸었어요. (링크참조)
패러디도 많이하고, 합성도 했었지요.



 <기획팀 몇몇 분들의 실제 얼굴 합성, 출처:카발온라인 홈페이지>


기획자 R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증후군..
내가 그 증후군에 걸린 게 분명하다.
그게 아니라면, 도대체 왜 카발과 함께하는 모든 순간이 동화 같은 걸까?
헤.... NPC 대사 쓸 때만 예쁜 줄 알았는데 크리스마스 인사 쓰니까 더 예쁘죠? ‘ㅅ’

 

기획자 J

고객님들 크리스마스 혼자 안 지내봤어요?
주로 커플로 지내는 쪽이라 모르나?
이 기획자는 지금 솔로인 남자에요.
고객님은 솔로여서 죽고 싶었던 적 없어요?
없어요?
그럼 제가 알려줄게요.
잠도 못 자고 밥도 못 먹는 건 기본이고 잠들고 깨는 것도 지옥이에요.
크리스마스에 어떻게 혼자 지내는지 알지 못하니까.
다른 사람한테 내색할 수도 없어. 동정 받을까 봐.
그래서 혼자 울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기획자 N

산타할아버지.
고객님들한테 선물 좀 많이 주세요.
방금도 막 선물 안 주려고 하시던데, 그러시면 안됩니다.
저한테는 고객님이 정지훈이고 현빈입니다.
제가 고객님의 열렬한 팬이거든요. ^-^*


<기획자들의 연말멘트, 출처:카발온라인 홈페이지>


#4. 저한테는 유저님이 정지훈이고 현빈이거든요~

마지막으로 한말씀만 해주세요

생각지도 않게 장난식으로 만들었던 것이 이슈가 되서 많이 놀랐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이런 이슈보다 저는 '카발'이 더 이슈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많은 카발 기획자분들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재미있는 게임으로 만들고 어떻게 하면 더 편하게 유저분들에게 다가갈까 말이지요.

정말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이 부족해도 카발을 사랑해주시고 격려의 말씀 보내주시는 많은 유저분들때문에 힘을 얻고 있어요. 정말 이자리를 빌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번개이벤트]

댓글로 50개의 정답을 써주세요.(설마... 전부다 맞히는 분이 계...계시려나요?)
아마 100점만들긴 힘들테니까요...응?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하신분 1분에게 '소정'의 기념품 보내드립니다.  
만약에...설마 그럴리야 없겠지만 전부 다 맞추신 분들이 계시면,
그것은 그때가서 생각을!!

정답은 21일(금)에 발표됩니다!!


 
Posted by ESTsoft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kssid 2011.01.18 14:55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우왕굳! 진짜 대단해요~! 어떻게 이런 시험지를 만들 생각을 다 하시나요 ㅎㅎ 존경스럽습니다.
    시크릿가든 끝났지만, 셤지 풀면서 아쉬움을 달래보렵니다.

  2. 루딘 2011.01.18 14:5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이거 재밌네요 ㅋ
    우수한 성적을 내면 어떤 상 같은 게 있나요?
    시크릿가든 자격증 같은 거 주면 좋겠네요 ㅋ

  3. 문자왔숑 2011.01.18 15:1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다 맞추면..
    주원이 저 주십시요!!

  4. 이름없는꽃 2011.01.18 15:2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어디 되지도 않는 걸 들고와서는! 여기가 이딴거 들고 들어올 문턱이나 되는줄 알아?
    맞나? -. .- 아 이제 우리 주원일 볼 수 없군녀. 이거 시험 너무 어려워요.. 열심히 봤는데도 헷갈 ㅋ

  5. 슬슬슬 2011.01.18 15:25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진짜 웃겨요 ㅋㅋㅋㅋㅋ 정말 매니아!! 저도 다 풀어봤는데 매니아는 매니아신가 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시가 끝나서 어째요 ㅠㅠㅠ

  6. 당산녀 2011.01.18 15:3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카발 기획자 센스 돋네~ ㅋㅋ

  7. 웁스 2011.01.18 15:3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정말 이렇게 까지.. 열정이 느껴집니다.ㅎ
    만점자가 나타나길 바래봅니다.^^

  8. 2011.01.18 15:38 Address Modify/Delete Reply

    비밀댓글입니다

  9. Espresso 2011.01.18 16:2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이거..마지막회까지 보면 만점 받을수 있나요..!!^^
    문제를 만드셨다는게 더 대단해요 !!^^

  10. 처리 2011.01.18 17:4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아~ 힘드네요~ 몇몇 최고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문제들이 있었음 ㅡㅡㅋㅋ 그러나 저는 오덕오덕!!
    만점을 기원하며 ㅎㅎ

  11. talk 2011.01.18 20:3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이야...이런 문제를 만든게 대단하군요!

  12. chocolate 2011.01.18 21:3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이분 실물도 귀여우심! ㅋㅋㅋ
    사진을 공개하라 공개하라!

  13. 다잘될꺼야요 2011.01.28 15:3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요 며칠 봤던 포스트 중에 최고네요.
    인쇄를 하려고 여러차례 눌렀는데, 누가 볼까봐. 첫째장만 연장으로 인쇄..ㅠ_ㅠ
    집에 가서 스톱 워치 키고 진지하게 도전해보겠습니다.

    이런 즐거움을 선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이스트소프트 팬입니다!

    • ESTsoft 2011.01.28 15:5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문제 다 푸시면 정답은 http://blog.estsoft.co.kr/40 <- 여기에 있습니다. 허헛...팬이시라니 감동입니다...ㅠㅠ 언제든 회사에 놀러오시면 제가 자비로 점심이라도 쏘겠습니다요~

이전 1 ···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 175 다음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