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햇볕 아래 새싹을 틔우던 봄날이 가고, 무더운 초록 여름이 왔습니다!
그리고 상반기 공채가 끝난 요즈음, 이스트소프트에는 파릇파릇한 신입사원들이 눈에 띄네요!
이번 신입사원 교육 대상자는 총 43명으로, 다른 때보다 많은 분이 이스트소프트와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생각만 해도 풋풋! 그래서 만나보기로 했습니다! 열정이 가득한 신입사원들의 패기(=원기옥+_+)를 느끼기 위해서~
과연 그들은 어떤 사람이며, 이스트소프트 신입사원으로서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을까요?
자자, 그럼 그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ㅎㅎ
교육이 시작되기 전, 다소곳하게 2층 세미나실 자리에 앉아있는 신입사원들의 모습입니다!
어색어색.. 뻘쭘뻘쭘.. 얌전하게 앉아계시네요. ㅎㅎ 각자 설렘을 가득 안고, 교육을 기대하고 있지 않을까요?
동기들과 친해질 생각에 심장이 바운스바운스할 것 같습니다!
(혹은 훈남과 훈녀가 눈이 맞는 러브스토리♡는.. 저 혼자만 기대해 봅니다....쿨럭...;;)
1교시는 서로서로 어색함을 풀고, 친해지는 시간입니다~ 다들 뭔가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뭘까요?
흰 종이에 펜 하나씩을 들고, 다들 피식피식 하십니다. 뭐하세요? 알려주세요~ 저도 같이 웃고 싶어요~ (기웃기웃)
<아직 그리는 중이란 말이에요ㅠㅠ>
ㅋㅋㅋㅋㅋㅋ
이건 뭔가요! 다들 얼굴과 눈(으로 추정됩니다....맞아요?)을 그리고 있습니다! 아직은.. 흡사 달걀귀신의 모습이네요;;;
조금 무섭기도....... 해요. 하하... 완성작이 궁금합니다;;
이번 시간은 삼삼오오 조를 짜서 통성명하고, 서로의 얼굴을 그려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얼굴형 > 눈 > 코 > 입 > 머리 > 세부 묘사 순으로, 동기의 얼굴을 유심히 관찰하고, 옆 사람에게 넘기고, 또 그리고~
이를 반복하다 보면... 자연스레 눈이 맞을까요? (......데헷♡)
네모난 안경이 인상적입니다. 역시 여전히 조금은 무섭습니다(...엄마ㅠㅠ)
그림 밑에는 첫인상을 쓰는 란이 있어요~ 뒤에 가서 빵빵 터지는 첫인상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앗 안돼요! 부끄러워요!! 샤샥;;>
뭘 숨기고 그러시나요~ 하하하! 잡아주신 손, 이 자리를 빌려 감사드립니다ㅋㅋ
이 시간의 풍경은.. 그리는 모델이 되어 미안하고, 또 그려주는 사람도 미안하고.. 뭐... 그랬네요;; 하하;;;
촬영을 하는 저도 참.... 하핫;; 괜찮아요, 자꾸 보다 보면 닮은 모습이 보일 거에요...(...아닌가?)
이랬던 그림이!!
.
.
.
이렇게 완성되었습니다! 제가 확인해봤는데요~ 은근히 닮으셨더라구요!
아닌가요? 프로젝트 관리팀, 덧글로 의견 받겠습니다ㅎㅎ 흠흠..;
여러 동기의 손을 거쳐 탄생한 완성작! 다들 나름 재밌게 그리고, 말 한마디 더 해보고, 서로의 점이 어디에 있나 확인해보기도 하고(ㅋㅋㅋ) 훈훈한 시간이었습니다~
<스마트_하게_생김.jpg>
개인적으로는 눈이 부리부리하실 것 같은 초상화입니다. (그러고 보니 그림만 찍고, 얼굴 확인을 미처 못 했네요;;)
첫인상은 똑똑한 것 같다.. 인기 많을 거 같다.. 밝을 거 같다?ㅎㅎ
<영어를_잘_할_것처럼_생김.jpg>
애교가 많을 것 같은, 장난기가 많을 것 같은 초상화입니다. 눈썹이 멋지실 것 같아요!
머리스타일이 멋지다~ 그림으로 어떻게 좀 표현이.. 되나요? 헤헷;;
정말? 그런가?
힐끗, 동기님의 얼굴을 확인해보기도 합니다. 후훗;;
자~ 다 그렸어요! 짝짝짝~ 나의 초상화를 확인하는 시간!
내가 이렇게 생겼다구? ㅇ_ㅇ ㅇ0ㅇ ^_^ ㅠ_ㅠ
어떤가요, 다들 마음에 드시나요? ㅋㅋ 저라면 좋은 추억거리로 간직할 것 같습니다. 집에 잘 모셔둘 것 같아요~
(엄마한테 자랑도 해야지~~ 이힛;;)
자, 이렇게 다들 좋은 추억, 좋은 선물(?)을 받았습니다. 그러면 발표도 해야겠지요!
교육생이 많은 관계로, 랜덤 추첨을 통해 뽑히신 몇 분이 앞에 나가서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조원들이 적어준 첫인상을 발표했습니다. 부끄부끄.. 제 첫인상이 이렇대요~ 그러나 그러지 않습니다-_- 라는 주장도 많았어요ㅋㅋ
시간이 지나면서 서로의 반전매력도 차차 알아가고, 또 친해지겠죠?
<첫인상은.. 개발자처럼 생겼다 입니다. 네.. 개발자 맞습니다;;; 어떻게 아셨징?ㅋㅋ>
서로의 발표를 듣고, 박수도 짝짝짝~ 역시, 이스트소프트 신입사원들은 훈훈합니다!
이렇게 1교시 수업(?)을 마치고, 잠시 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제 서먹서먹한 게 조금은 없어졌을까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아예 없어진 것 같습니다ㅋㅋㅋ (어색함따위 이제 없ㅋ어!ㅋ)
이제 자연스럽게 모여서 이야기도 나누고, 농담 따먹기도 하고, 갑자기 친화력이 100% 상승한 신입사원들의 모습입니다!
자자, 그럼 2교시 건너뛰고, 3교시는 무슨 시간인가요?
알록달록 매직펜으로 전지에 뭔가가 깨알같이 적혀있습니다!
하트 뿅뿅 예쁘게도 꾸몄네요~ (◀ 블로그 영자도 깨알같이 꾸며봄...데헷;;;)
이번에는 비슷한 성향의 동기들끼리 조를 짜서, 특정 성향을 가진 사람들의 장단점과 좋아하는 사람 유형 등등을 전지에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 비슷한 사람들끼리 모이면, 공감대가 더 폭넓게 형성될 수도 있겠네요!
이스트소프트의 알마인드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는 조입니다. 센스만점~ 마인드맵으로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했어요!
자사의 제품에 대한 사랑을 교육받을 때에도 표현하다니!!! 이제 하산해도 될 것 같습니다ㅋㅋ
이 조의 단점은 융통성이 없고, 내성적이라는 겁니다........ Solution으로 소주를 제안한 것이 인상 깊네요~
아주 깨알같이 남자냄새... 보이시나요?
네.. 특이하게도 남자들로만 이루어진 조였습니다ㅋㅋㅋ 에잇!;; 딴 조는 어떤가요? 꽃향기 나는 조 어디 없나요? ㅠㅠ
이번에도 역시~ 완성작을 발표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자분들이 많은 조!! 답게, 알록달록 많이도 적혀있습니다. 궁금해요? 궁금하면~
단점으로 결정장애(앗 내 얘기야...하시는 분들 계실 거에요ㅎㅎ), 용두사미(ㅋㅋ), 열받으면 부들부들 떨림 등이 있습니다.
뭔가 하나의 이미지로 잘 그려지나요? 쩝;; 발표 분위기는 화기애애했어요~
좋아하는 사람은 '사장님♥'입니다. 별표가 몇 개인가요ㅋㅋㅋ 역시.... 하산할 때가 온 겁니다..험험;;
외모가 출중한 사람도 눈이 가네요. 흠흠... 그렇습니다. 보편적인 진리인 거죠..
이런 다양한 활동으로, 우리 이스트소프트 신입사원들의 애사심과 동기애가 무럭무럭 자라났을 것 같습니다!
이스트소프트에는 역시! 좋은 사람들이 모이는 것 같아요. 느낌이 좋은 회사답게, 느낌이 좋은 사람들이 그득그득합니다~
교육이 끝나고 미니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어요. 생기(=원기옥!) 넘치는 신입사원분들의 에너지가 인터뷰 내내 느껴졌답니다!
Q. 이스트소프트 신입사원으로서의 포부 한마디! 부탁드려요~
SW 개발팀 신입 :
이스트소프트의 제품과 기술, 서비스를 만나고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모두가 인정하는 프로가 되고 싶어요~
신사업개발실 신입 :
정말로 필요한, 질 좋은 서비스를 만들고 싶어요! 제가 일조한 서비스를 누구에게나 자신 있게 소개하겠습니다!
줌인터넷 개발관리팀 신입 :
미래의 줌인터넷을 이기는 줌인터넷을 만들고 싶습니다.
최고의 품질을 책임지는 개발관리팀에서 회사에 꼭 필요한 일원이 되겠습니다!
알툴바팀 신입 :
알툴바를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국민 툴바로 만들고 싶습니다!
Q. 신입교육 첫날, 그 소감은?
모바일게임개발팀 신입 :
많은 신입사원들이 있어서 어색할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했는데, 아이스브레이킹 하면서 금방 웃고 친해질 수 있었어요!
동기들이 다들 재밌고 밝으신 것 같아서 회사 생활이 기대됩니다~
보안 SW개발팀 신입 :
함께 입사한 동기들과 활발히 교류하다보니, 정말 이스트소프트의 일원이 된 것 같아 좋았습니다!
좋은 동기들이 많은 것 같아서 앞으로의 회사 생활이 더욱 기대돼요!
Q. 이스트소프트 입사를 꿈꾸는 분들에게 한마디!
홍보마케팅팀 신입 :
두드려라! 열릴 것이다! 이스트소프트의 문은 활짝 열려있으니 꼭 도전하세요! 기다릴게요!
보안 SW개발팀 신입 :
여러 전형들에 주저하지 마시고, 열정적으로 도전하세요!
이스트소프트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ㅎㅎ 힘내세요! 화이팅~
모바일게임개발팀 신입 :
저는 한 번 낙방했다가, 다시 도전해서 붙었는데요.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회사인 것 같습니다. 도전하세요! ^^
줌인터넷 개발관리팀 신입 :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온다'라는 말이 있잖아요?
전문 지식을 쌓고, 항상 채용 정보에 눈을 뜨고 계신다면 좋은 기회가 올 것 같습니다! Do Dream 하세요!
신입사원 교육은 이후 3일동안 좀 더 전문적이고 다양한 업무 관련 강의와 활동으로 이루어집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비밀(쉿~)이지만, 실무에 관련된 여러 도움이 되는 교육 심화 과정을 진지하게 거치게 됩니다!
실제로 교육을 모두 끝내신 분들이 실제 업무에 투입된 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씀해 주신답니다~
끝으로 이스트소프트 신입사원이라면 꼭! 해야할 필수 자기소개 몇 가지를 소개해 볼게요~
신입사원들은 입사 후 미션 중 하나로 사내 게시판에 자기소개 22문항을 올리게 되는데요!
그 중 몇가지 재미있는 것들을 발췌해 왔습니다ㅋㅋ
한 마디로 연약하지 않은 신입사원 박모씨입니다ㅋㅋ 강하고 늠름할 것 같은데요!
나를 당황하게 만든 건 당신이 처음이야... 어지러운@.@ 좌우명입니다.
누가 좀 해석해주세요....
정말 치명적인 징크스네요...
술버릇 패키지라니.. 판도라의 상자..?
.
.
.
그리고 제가 빵빵 터진..
그리고 팀원 분들의 증언...
해석: 저것은 뫼비우스의 띠(=무한대)입니다.
블로그 영자의 매의 눈으로 찾았습니다. 주사 없이 계속 마시는 총무팀 신입! 첫인상도 실망하게 하지 않네요!
이스트소프트 신입사원 중에는 학창시절에 날리셨던 분도 있습니다ㅋㅋㅋ
처음엔 부끄부끄.. 하면서도 점점 친해지는 모습을 보며, 블로그 영자도 엄빠미소를 멈출 수가 없었답니다~
훌륭한 인재들이 모인 이스트소프트! 라는 생각에 확신이 드는, 그런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있을 교육과정도 즐겁게 수료하고, 멋지고 예쁜 이스트소프트人으로 거듭나길 바랄게요!
이스트소프트 신입사원~ 모두 화이팅!
이스트소프트 임직원들의 소비 패턴이 궁금하다! 우리 모두 잘 벌고, 잘 쓰고 있나요? (6) | 2013.07.29 |
---|---|
이스트소프트人들의 도서추천 시리즈 1탄! (4) | 2013.07.24 |
2013년 이스트소프트 2/4분기 행사! + AGAIN 맥주파티 (6) | 2013.07.03 |
[이스트소프트 인터뷰] 좋은 사람을 위한 좋은 사람! 인사 담당자가 궁금해요~ (2) | 2013.06.1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