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랜선여행'에 빠질 수 없는 카메라앱 추천

POST

by ESTsoft 2020. 6. 18. 14:34

본문

최근 코로나19로, 여행 등 야외 활동을 자제하게 되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SNS를 통해 지난 여행을 추억하는 '랜선여행'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오늘은 방구석 랜선여행에 빠질 수 없는 유용한 카메라앱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비행기 대신 스마트폰"
랜선여행 위한 카메라앱 추천!

여행은 날씨가 다라고 할 만큼, 날씨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지난 여행 사진들을 보다 보면, 궂은 날씨 때문에 아쉬운 사진들이 꼭 있죠! 바로 이 사진들을 되살릴 수 있는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피크닉(PICNIC) 33가지 필터를 통해 사진 속 날씨를 화창하게 또는 원하는 분위기로 바꿔주는 앱인데요. 피크닉을 활용하면 하늘에 구름도, 노을도, 야경도 모두 표현할 수 있습니다.

 

피크닉 앱 사용화면

 

 

피크닉 앱으로 인생사진 만들기!

현재 피크닉은 무려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이 넘는 앱인데요.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SNS 상에서 피크닉 앱을 통해 보정된 사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실제 인스타그램에서 #제주포토스팟 #갯깍주상절리 해시태그로 유명한 피크닉 필터가 있는데요! 피크닉 앱의 LoveViet Night 필터를 활용해서 아래와 같이 사진을 보정해 보았습니다.

 

(왼쪽부터) 원본, 피크닉 앱 LoveViet 필터, 피크닉 앱 Night 필터 적용 이미지

 

왼쪽의 왼본 이미지를 보면 살짝 밋밋한 느낌이 있지만, 피크닉 앱의 필터를 적용한 후에는 하늘이 노을과 야경 모습으로 바뀌면서 사진의 생동감이 극대화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비가 와서 또는 날씨가 흐려서 아쉬웠던 사진들, 이제는 피크닉 앱을 통해 화창하게 산뜻한 사진으로 만들 수 있겠죠?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된 카메라앱, 피크닉

피크닉은 어떻게 사진에 이러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을까요?

그 이유는 바로, 피크닉 앱에 이스트소프트 A.I. PLUS Lab에서 자체개발한 이미지 인식(Image Recognition) 기술이 적용되었기 때문인데요. 사용자가 사진을 입력하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사진 내 객체를 식별하고 분류 작업을 진행해, 하늘로 인식된 부분에 필터 효과가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피크닉 앱의 AI 이미지 인식 기술

 

지금까지 집콕생활에 꿀잼이 되어줄 피크닉 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날씨보정, 날씨합성에는 피크닉! 지금 바로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피크닉을 만나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