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라인 강의 꿀팁, PDF 파일 편집/변환하는 방법!

POST

by ESTsoft 2020. 6. 18. 15:19

본문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강의를 진행 중인 대학교 대다수가 여름 계절학기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온라인 강의 수강 시, 알아두면 좋은 꿀팁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무료 PDF 편집/변환 프로그램 '알PDF'

강의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보면 PDF 파일인 경우가 많은데요. PDF 파일은 파일 편집이 어렵기 때문에 문서 자체에 필기하거나, 그 내용을 복사해 참고하기 힘들죠. 오늘은 무료 PDF 통합 솔루션 '알PDF'를 통해, 강의 필기, 시험 준비, 과제 제출 시 PDF 파일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알PDF는 PDF 파일의 생성부터 문구 편집, 병합, 타 문서형식으로의 변환 등 여러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편집과 변환 기능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알PDF] 기능 소개

 

PDF 문서 편집하는 법!

알PDF로 PDF 파일을 편집하려면 우선 문서를 실행한 뒤, 도구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문구편집'을 클릭해야 합니다. 각 문단이 박스 형태로 인식되면서 내용 수정이 가능해지는데요.

 

[알PDF] 문구 편집 화면

 

이때, 일반 문서 작성 프로그램과 같이 글씨체와 크기, 문단 정렬 옵션이 있어 깔끔하게 기존 문구를 수정하거나 새로운 문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알PDF] 편집 도구 화면

 

알PDF는 텍스트뿐만 아니라, 그림, 도형도 편집이 가능한데요. '문자인식(OCR)'을 클릭하면 그림이나 스캔된 문서에 포함된 문구까지 함께 인식되어 보다 원활히 편집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알PDF] 문자인식(OCR) 도구 화면

 

이 같은 편집 옵션 외에도, 알PDF를 통해 머리글과 꼬리글, 페이지번호(Bates번호)를 추가하거나, 워터마크를 생성할 수 있는데요. PDF파일 수정이 어려워 고민하셨던 분들, 이제는 알PDF로 간편하게 문서 수정해 보세요!

 

 

PDF → 타 문서 형식으로 변환하는 법!          

알PDF는 PDF 문서를 다른 파일 확장자로 변환하는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원하는 문서 형식을 클릭하면 해당 확장자로 파일이 변환됩니다.

※ 가능한 파일 확장자: 한글 파일(hwp, hwpx), Word 파일(doc, docx), Excel 파일(xls, xlsx), PowerPoint 파일(pptx), 그림 파일(bmp, jpg, png, gif, tiff), 텍스트 파일(txt), 전자책 파일(epub), HTML 파일, RTF 파일

 

[알PDF] 타 문서 형식 변환 도구 화면

 

실제 알PDF를 활용해서 PDF 파일을 워드 문서로 변환해보았는데요! 기존 문서 형식의 깨짐 없이 깔끔하게 변환되었죠?

 

[알PDF] (왼쪽)원본 PDF 파일, (오른쪽)변환된 워드파일

 

알PDF는 단순히 PDF 파일 자체를 변환하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페이지를 삽입하거나, 삭제, 추출한 뒤 다른 문서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어 유용한데요.

지금 바로 알PDF와 함께, 편리하게 PDF 파일을 활용해 보세요! 다운로드는 이스트소프트 알툴즈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알PDF] 다운로드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