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압축파일 열었더니 악성코드 감염... 예방법은?

POST

by ESTsoft 2020. 6. 18. 11:03

본문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이슈인 코로나19를 악용한 공격부터 공채 시기를 겨낭한 이력서 사칭 공격까지, 다양한 악성코드가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같은 공격수법에 악성 압축파일이 활용되고 있어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사실상 압축파일은 일상생활, 업무환경에서 자료 전달을 위해 많이 선택하는 방법인데요. 압축파일의 경우, 압축을 직접 해제하고 파일을 실행하지 않는 이상 악성코드 감염 여부를 알 수 없어 보안 위협에 무방비하게 노출될 수 밖에 없습니다.

실행 즉시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 밖에 없는 악성 압축파일,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악성코드 감염 우려 없이, 안전하게 압축파일 실행하는 법!

 

최근 이스트소프트가 압축 프로그램 '알집(ALZip)'에 이러한 악성코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보안 기능을 도입해 화제인데요.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의심 파일 경고창'입니다. 이 기능은 exe, scr, bat, link, pif 등 악성코드를 호출할 수 있는 파일 확장자를 감지해, 악성파일로 의심되는 파일 해제 시 아래 그림과 같은 경고창을 띄워 즉각적인 실행을 방지하는데요. 이를 통해 악성코드 감염 우려로부터 사용자의 PC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죠.

 

[알집] 의심 파일 경고창

 

이 때, '안전폴더에 압축풀기' 기능을 통해 안전하게 파일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추가적으로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해 바이러스 검사까지 진행하면 더욱 안전하게 PC를 사용할 수 있겠죠?

이 기능은 경고창을 통해 사용할 수도 있지만, 1)바탕화면에서 우클릭 실행, 2)알집 실행 후 압축 풀기 옵션 선택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집] 바탕화면 우클릭 실행 예시
[알집] 알집 실행 후 압축 풀기 옵션 선택 예시

 

오늘은 알집의 보안 기능과 그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기능은 바로, 이스트소프트의 보안 전문 자회사 이스트시큐리티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될 수 있었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가 지난 10년간 국민 백신 '알약(ALYac)'을 제공해오며 쌓아온 양질의 데이터와 노하우가 기능 개발에 활용된 것인데요.

이를 통해 국내외에서 오직 알집만이 제공하는 '안전폴더 압축풀기' 기능이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안전폴더를 활용해 안전하게 압축파일을 해제하고 실행하는 기능은 특허 등록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앞으로도 이스트소프트는 사용자에게 더 편리한,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알집] 다운로드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