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소프트의 착한 SW재능나눔 프로젝트 소개! 알약이 캄보디아에 갔다고요?

STORY

by ESTsoft 2013. 8. 14. 12:52

본문





학창 시절, 공부를 잘하는 친구들의 노트는 시험기간에 한 줄기 빛과 같았어요. 그 친구들의 똑똑한 머리가 참 부러웠습니다. 


참 야속한 것이.. 똑똑한 친구들은 노트도 잘 안 빌려줬어요.. ㅠㅠ 

그래서인지, 그중에서도 똑똑한데 착하기까지 한(너는 감동이었어...) 친구의 노트는 그야말로 레어템!!!! 반지의 제왕의 '절대 반지'나 다름없었죠...!!!


좋은 능력은 나누면 배로 좋아집니다. 자기만 쓴다고 해서 뭐라 비난할 수 없지만, 경쟁 중심의 오늘날 사회에서 자신들이 가진 재능을 아낌없이 나누는 모습들이 더 훈훈해 보이고 그렇습니다. 배워서 남 주자는 말도 있잖아요~

재능을 나누자~는 좋은 취지에서 이스트소프트도 꾸준히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스트소프트의 SW재능나눔 프로젝트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이스트소프트 SW재능나눔 프로젝트>



지난 5월, 이스트소프트 재능나눔 담당자에게 전화 한 통이 왔다고 합니다. (따르릉~)

컴퓨터들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서, 학생들이 컴퓨터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내용이었어요.


덕성여자대학교 컴퓨터학과 박우창 교수님은 KOICA의 '캄보디아 왕립대학 연계를 통한 농촌 영양개선 교육 및 복지증진 사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중에 컴퓨터 문제를 발견해서 교육에 어려움을 겪다가, 이스트소프트의 SW재능나눔 프로젝트를 알게 되어 도움을 요청한 것이죠!


덕성여대에서 진행하는 이러한 프로젝트는 캄보디아의 빈민 퇴치를 목적으로, 영양 교육, 사회 복지, IT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덕성여대 '캄보디아 왕립대학 연계를 통한 농촌 영양개선 교육 및 복지증진 사업' 프로젝트 런칭 및 기증식 현장>


이렇게 좋은 일에 이스트소프트의 재능을 나누지 않을 수 없지요!!! (알탱이 출동!!!)


사실 알약과 알툴즈는 오래전부터 이스트소프트 SW재능나눔 프로젝트를 통해서 

국내 사회복지기관의 무료 컴퓨터 교실 및 국내·해외 정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공공기관/공익사업 알약과 알툴즈 통합팩(알집, 알씨, 알드라이브)을 기증해 오고 있었답니다. ㅎㅎ 



알약은 한국에서만 쓸 수 있지 않나요?


땡!!!! 사실, 영문과 일문 버전 알약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국내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캄보디아 해외진출도 거뜬합니다! ㅎㅎ


그래서~ 이스트소프트는 캄보디아 왕립 농과대학에 알약 영문판 200카피를 기증하기로 했어요. 

선발된(?) 정예부대 알탱이들은 지난 7월에 덕성여대 학생 및 교수님들과 함께 캄보디아로 떠났답니다! (재능나눔 담당자도 따라가고 싶었지만, 다른 재능나눔도 해야 하기에....;;)



캄보디아에 무사히 도착한 알약, 보안 재능을 나누다!


SW재능나눔 프로젝트를 신청하신 박우창 교수님이 직접 캄보디아 왕립 농과대학 Lytour 교수님께 알약 기증서를 전달했다고 합니다~ 인증샷도 있어요! 이렇게 해서, 캄보디아 왕립 농과대학의 200대 컴퓨터에 알약 영문판이 설치되었습니다! (짝짝짝~)


<알약 기증식_(좌)캄보디아 왕립 농과대학 Lytour 교수, (우)덕성여대 박우창 교수>


드디어 알약이 바이러스 검사를 시작! 

알약의 재능을 나누어, 발견된 바이러스를 치료하고, 깨끗하고 안전해진 컴퓨터로 IT 교육 진행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약이 설치된 컴퓨터로 IT 교육을 받고 있는 캄보디아 학생들>


열심히 IT 교육을 받고 있는 캄보디아 학생들입니다. 앞으로는 알약 덕분에 바이러스 감염 걱정은 좀 덜 수 있겠죠?

마음이 따뜻해지는 훈훈한 소식이었습니다!



이스트소프트가 가진 좋은 SW재능을 나누어 세대 간·소득 간 정보격차 없이, 모두가 컴퓨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은 일이겠죠? 그러면 이렇게 좋은 프로젝트, 어떻게 신청하나요?

이스트소프트 SW재능나눔 프로젝트는 관련 페이지를 통해 연중 수시로 접수합니다. 
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하기'버튼을 클릭한 후에 필요한 알약, 알툴즈 수량과 함께 신청기관과 관련된 정보(고유번호증 첨부 필수)를 간단하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스트소프트 SW재능나눔 프로젝트 페이지 바로 가기



똑똑한데 착하기까지 한 알약과 알툴즈!

이스트소프트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많이 부족하지만, 전 세계 사용자들이 컴퓨터와 인터넷을 좀 더 재미있고, 유용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돕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W재능나눔 프로젝트 관련 기사 : 이스트소프트, SW재능나눔으로 사회적 기업 발돋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