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소프트의 새로운 제품! 파일 전송 클라이언트 '알드라이브 1.0beta' 출시!

PRODUCT

by ESTsoft 2013. 3. 15. 19:29

본문

파일 전송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알드라이브 1.0beta'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스트소프트 알툴즈에서 쉽고 편리한 파일 전송 클라이언트 '알드라이브'를 출시했습니다!


알드라이브는 기존 알FTP가 제공했던 FTP, SFTP 전송 기능에 더하여 WebDAV, S3와 같은 다양한 프로토콜 접속을 지원하는 파일 전송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 이외에도 아마존 s3, Ucloud biz, Tcloud biz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에도 바로 접속할 수 있는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1. 더욱 심플하고 편리해진 사용자 인터페이스 (UI)



파일 전송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알드라이브는 윈도우 탐색기와 같은 형태의 편리한 UI와 스킨으로 개편되며, 더욱 심플하고 편리해졌습니다. 리본 UI를 이용해 다양한 기능을 심플하게 보여주고, 탭 방식을 이용해 여러 사이트에 동시 접속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이스트소프트가 개발한 알드라이브의 편리하고 쉬운 인터페이스>




2. 다양한 프로토콜 지원

알드라이브는 FTP, FTP over SSL/TLS, SFTP 뿐만 아니라 새롭게 WebDAV 형식을 추가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ucloud, tcloud biz 등 국내 유명 클라우드 서비스는 물론, 해외 유명 클라우드 서비스인 box.net, S3 등 알드라이브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WebDAV와 S3 등 다양한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파일 전송 클라이언트 알드라이브>





3. Drag&Drop 방식으로 자유로운 파일 복사 및 이동


알드라이브는 메뉴를 이용한 업로드, 다운로드 뿐 아니라 Drag&Drop 방식도 지원하여 서버 간 또는 동일한 서버 내 다른 폴더 간 파일 복사 및 이동이 더욱 쉽고 간편해졌습니다. 이외에도 알드라이브 단축키 Ctrl+C(복사) & Ctrl + V(붙여넣기)로도 서버간 파일 복사가 가능합니다. Drag&Drop 방식과 단축키를 사용할 경우에는 자동적으로 전송창이 띄워져 전송 내역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알드라이브의 편리한 Drag&Drop 방식으로 더욱 간편하게 서버 간, 폴더 간 파일 이동 및 복사가 가능>





4. 전송 내역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알드라이브 전송창


알드라이브 전송창에는 알드라이브에서 접속한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업로드, 다운로드, 복사, 이동 등의 모든 전송 내역이 전송창에 기록되어, 이전보다 더욱 편리하게 전송 내역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접속한 사이트별로 탭이 생성되어 한눈에 볼 수 있고, 전송작업마다 종류, 이름, 진행서버, 전송 상태 등의 각 열의 조건에 맞게 정렬할 수 있습니다.


<탭이 생성되어 사이트별로 전송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파일 전송 클라이언트 알드라이브의 전송창>





5. 타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던 사이트맵 가져오기


알드라이브는 기존에 사용하던 이트소프트의 알FTP와 파일질라의 사이트맵 정보를 가지고 올 수 있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맵창을 띄우면 알드라이브, 알FTP, 파일질라 중에 사이트맵을 가져오고 싶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고,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사이트맵 정보가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사용자는 이 정보 중 필요한 정보만 선택해서 알드라이브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알드라이브의 사이트맵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기존 이스트소프트의 알FTP의 사이트맵도 가져올 수 있다.>





이제부터 파일 전송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이스트소프트의 알드라이브로 사용하세요!

감사합니다.




알드라이브 다운로드 (클릭)

알드라이브 자세히 보기 (클릭)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