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업에서도 공짜! 무료 캡처 프로그램 추천 2탄. <알캡처>

PRODUCT

by ESTsoft 2013. 3. 25. 19:30

본문

입사한 지 일주일 된 사회 초년생 A양.

얼마 전에 소프트웨어의 무·유료 라이선스에 대해 알고 난 후,

회사에서 캡처할 일이 있으면 기업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알툴바를 애용 중이다.

그런데!! 알툴바 캡처 기능에 한 가지 아쉬운 것이 있었으니...

바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안에서만 캡처가 가능하다는 것!! 정녕 인터넷 익스플로러 밖은 돈을 내고 캡처해야 하는가?!


아니아니아니아니~♬

기업에서도 무료로 인터넷 브라우저뿐만 아니라 컴퓨터 화면 어디든 캡처할 수 있는 무료 화면 캡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둔~♪ 바로 무료 캡처 프로그램의 대표주자인 알툴즈의 알캡처에요!


혹시 알캡처의 탄생 비화를 알고 있나요? 알캡처의 어머니(?)가 바로 알툴바의 '캡처 기능'입니다. 알툴바의 캡처 기능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화면만 캡처할 수 있어서 아쉽다는 제안이 많아, 하나의 독립적인 캡처 프로그램으로 환생하게 된 것입니다.


환생하면서 모니터 화면 안이면 무엇이든 캡처할 수 있는 만능 캡처 프로그램으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었죠! (오! 놀라워라~ 그댈 향한 알툴즈 마음~♥ㅎㅎ)


알캡처 역시 개인과 기업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캡처 프로그램입니다.






모니터 화면 안이라면 다 캡처해 버리겠다! 알캡처!


알캡처는 사각형/자유형 캡처, 단위영역캡처, 창캡처, 전체캡처, 스크롤캡처의 총 6가지 다양한 캡처 옵션을 지원합니다. 옵션이 다양해서 용도에 따라, 자신이 더욱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캡처할 수 있어요.


알캡처로 캡처, 어떻게 할까요? 어렵지 않아요~♩ 알캡처 실행 창에서 '새 캡처'를 누르거나, 단축키를 입력한 다음에 캡처할 영역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캡처 끄읕~ (기본 캡처 단축키는 윈도우키 + C, 환경설정에서 변경 가능)


<심플하고 깔끔한 무료 캡처 프로그램 알캡처 실행 창 - 다양한 캡처 옵션이 있다!>


<무료 캡처 프로그램 알캡처의 캡처 결과 화면 창>





캡처하고 중요한 부분은 강조하거나 편집까지!


캡처만 할 줄 알면 멋이 없지, 편집까지 할 줄 알아야 캡처의 완성~♪


알캡처는 캡처한 이미지에 중요한 부분이나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캡처 결과 화면 창에서 바로 [도형] 기능을 사용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펜을 사용하여 자유롭게 표시하거나, 직선, 화살표, 사각형, 원 등을 활용하여 깔끔하게 도형을 그릴 수 있어요.


이외에도 만약 캡처한 이미지를 더 예쁘게 편집하고 싶다면 [꾸미기] 버튼을 눌러 '알씨 꾸미기'로 편집하거나, 그림판 또는 다른 편집툴 등의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과 연결해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무료 캡처 프로그램 알캡처로 캡쳐한 이미지 편집하기> 





캡처하고 바로 SNS에 공유까지!


알캡처는 캡처한 이미지를 바로 SNS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캡처한 다음에 트위터, 페이스북, 미니홈피 중 캡처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싶은 SNS를 선택하세요!


<무료 캡처 프로그램 알캡처의 SNS 공유 기능>



꼭 필요한 기능인 캡처 기능만 들어 있어 더욱 가볍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알캡처.

"개인도 기업도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캡처 프로그램하면 알캡처!" 기억해 주세요!





알캡처 다운로드 (클릭)





이스트소프트 알툴즈는 개인과 기업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어요.

꼭 필요한 프로그램인데 유료 라이선스가 부담되었던 기업 사용자라면 알툴즈의 다른 제품들도 사용해 보세요~^^



알툴즈 자세히 보러 가기

http://www.altools.co.kr/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프로그램 소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인/기업 모두 무료>

알송 / 알쇼 / 알툴바 / 알캡처 / 알마인드 Lite



<기업은 유료>

알집 /알씨 / 알약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5.03.09 01:28
    윈도우7부터는 캡처기능이 있는데 왜 이런것 필요하는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