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송 모바일 업데이트 이후 궁금한 점을 모아 모아! '알송 모바일 v4.0 FAQ'

PRODUCT

by ESTsoft 2017. 4. 26. 09:24

본문

알송 최신 버전을 사용하며 헷갈리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셨나요? 알송 업데이트 이후 리뷰와 블로그 댓글을 통해 주셨던 피드백 중, 특히 많이 물어보셨던 부분을 모아 알려드리는 '알송 모바일 v4.0 FAQ'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1. 재생목록? 내 앨범? 현재 재생목록? 헷갈려요!


알송 모바일 v4.0에서는 '내 앨범'이 새로 생겼는데요, 명칭 때문에 많이 생소하셨을 내 앨범은 이전 버전 알송의 '재생목록'과 같은 기능이랍니다. 그리고 지금 재생되는 노래 목록은 '현재 재생목록'에서 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내 앨범 




내 앨범은 좋아요한 곡 / 최근 추가한 곡 / 많이 들은 곡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화면 하단의 +버튼을 통해 내가 원하는 대로 곡 리스트를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최애 플레이리스트', '공부할 때'와 같이 원하는 내 앨범명과 노래로 맘껏 구성해 보세요.





■ 현재 재생목록 




현재 재생목록에서는 지금 재생되는 곡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내 앨범을 통째로 추가하거나 내 음악 목록에서 롱터치로 원하는 곡을 다중선택해 현재 재생목록에 곡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목록을 위로 올리면 일자별로 구성된 '재생목록 히스토리'도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2. 구간반복, 이퀄라이저, 타이머는 사라졌나요?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동시에 일부 기능들의 위치에도 변화를 주었는데요. 재배치된 몇몇 기능에 대해 '사라진 건가요?'하는 문의가 종종 있었습니다. 당장은 어색하시더라도 곧 익숙해지면 더 편리할 수 있도록 고민했으니 알송의 기존 기능들도 쭉 애용해 주세요!




■ 구간반복 / 타이머 


 


재생화면 우측 상단의 더보기(:)를 누르면 타이머 설정과 구간반복/점프 (기존의 어학기능) 메뉴가 나타납니다!





■ 이퀄라이저 


 


재생화면의 재생바 우측 상단에 이퀄라이저 아이콘을 누르면 이퀄라이저 세팅 화면이 나타납니다!





알송 모바일은 사용자 여러분의 마음에 더욱 쏙 드는 음악앱이 되기 위해 늘 노력하고 있는데요, 혹시 알송에 궁금하거나 불편한 점이 생기시면 언제든 앱 내 1:1 문의로 알려주세요! 알송을 애정하신다면 주위 친구·가족분들에게 알송 자랑과 추천도 마구마구 해주세요 =) 그럼 오늘도 알송과 함께 즐겁게 음악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