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소프트-인베슘 MOU 체결 소식!

POST

by ESTsoft 2020. 11. 13. 18:16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스트소프트와 인베슘의 MOU 체결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양사는 국산 개방형 OS 확대 흐름에 발맞춰 개방형 OS 생태계를 조성하고 하모니카 OS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상호 협력을 골자로, ‘개방형 OS 시장 확대를 위한 MOU' 체결하였습니다! 실제로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4월 ‘개방형 OS 도입 전략’을 수립하고 올해 10월부터 시범 도입에 들어가는 등, 특정 OS 종속 문제 해소와 비용 절감에 속도를 내고 있는데요~
 

이스트소프트-인베슘 업무협약 체결식 현장

 
이번 협약 체결로, 이스트소프트는 하모니카 OS에 자사 유틸리티 SW와 협업 솔루션을 탑재하고,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술 지원 및 제품 개발, 개방형 OS 시장 공략을 위해 협력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이스트소프트는 그간 압축해제 프로그램 ‘알집(ALZip)’과 백신 프로그램 ‘알약(ALYac)’ 등 자사 SW의 리눅스(Linux) 전용 제품을 출시해, 공공시장 조달을 위한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하는 등 정부의 개방형 OS 확대 정책에 발맞춰 개발을 진행해 왔는데요!

이번 협력의 첫걸음으로,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하모니카 OS 커뮤니티 버전에 ‘알집 리눅스’와 ‘알약 리눅스’를 기본 탑재하고, 향후 협업툴 ‘팀업(TeamUP) 리눅스’ 등 자사 제품을 확대 적용하여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알집 리눅스와 알약 리눅스는 리눅스 OS에 최적화된 호환성을 제공하여 업무 편의성을 제고시킨 제품인데요! 특히 알집 리눅스는 기존 윈도 버전과 유사한 사용 환경(UI)을 제공하여 리눅스 OS를 처음 써보는 사용자도 쉽게 파일을 압축하거나 해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집 리눅스 압축해제 화면

 
또한, 팀업 리눅스는 원격 근무 환경에서도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협업 툴로, 사용자가 개인 편의에 따라 다양한 플랫폼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요.

 

 

팀업 리눅스 사용 화면

       
이번 MOU에 대해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장 조성민 이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누적 다운로드 수 14만 이상을 자랑하는 하모니카 OS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알집과 알약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커지는 개방형 OS 시장 공략을 위해 지속적인 제품 고도화에 노력하는 등 인베슘과 긴밀한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인베슘 김형채 대표는 “국내 최고의 데스크톱 관리도구를 제공하고 있는 이스트소프트와 상호 협력 체결을 통해 국내 개방형OS 사용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향후 해외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는데요!
 
오늘 소개드린 '알집', '알약', '팀업'의 상세 정보는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 팀업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글 더보기]
   

 

알집, 리눅스 버전 출시 소식!

[BY 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가 지난 4월 기업용 협업 솔루션 '팀업'의 리눅스(Linux) 버전을 출시한...

m.post.naver.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20.11.14 00:58
    옛날부터 꾸준하게 좋은 제품들을 만들어주셔서 우리나라에서 확고히 자리를 잡은 알약제품들을 지금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제품들을 부탁드립니다. 잘쓰겠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20.11.16 11:47
      안녕하세요, 먼저 이스트소프트에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스트소프트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