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대지진, '페이스북'으로 일본지사 안부를 확인하다

STORY

by ESTsoft 2011. 3. 14. 09:36

본문

지난 금요일(2011년 3월 11일) 일본 도쿄 북부지방에서 진도 8.8의 강진이 있었습니다. (월요일 뉴스를 보니 9.0으로 상향 조정되었다는군요)

처음에는 관련뉴스를 보고 있었지요. 10m짜리 쓰나미 동영상을 보면서... 큰일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게 눈으로 보고 있으면서도  지금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건지 CG를 활용한 영화인지 모를 정도로 믿기지가 않더라구요.

그런데!! 순간!! 번뜩!! 생각이 난것이!!! '일본지사'(ESTsoft Japan)에 계신분들 걱정이 덜컥 나더라구요. 
관련뉴스를 보니 도쿄는 지하철운행도 중단되고, 통신도 안되서 전화도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2011년 3월 11일, 당시 이스트소프트 페이스북 팬페이지 담벼락에 썼던 글



일본지사에는 저 유명한 '알탱이 깍는 노인' 우리의 쵼상이 있거든요.
얼마전에 회사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렸었지요. (알툴즈 캐릭터 실사판 만들기 과정 from Japan)


서...설마 더이상 이 실사판 알탱이들은 현해탄을 건너올 수 없는건...쿨럭;;


제 주변에 회사 분들이 일본지진으로 인하여 이스트소프트 일본지사와 '쵼상'을 걱정하는 소리가 들리더군요.
사실 전 한번도 '쵼상'(자꾸 쵼상이라고 해서 일본인인것 같은데, 한국사람입니다.ㅋㅋ '천'씨 성이거든요)을 뵌적은 없습니다. 그저 전설로 내려오는 일본에서 알탱이 실사판을 한땀한땀 만드는 장인 정도로 알고 있지요.

하지만...
이미 아시겠지만 저희 회사 블로그를 운영하는 운영자인 제 마음은... 측은지심...성선설...에 입각한....남을 배려하기로 이미 유명하지요... 우리의 '쵼상'이 너무도 걱정이 되더군요.

그래서, 관심을 안가진척 하고 있었지만 사람들이 웅성웅성하는 소리에 귀를 쫑긋 세우고 있었습니다.

일본지사분들은 다 자리비움이시거나 아래로는 전부 오프라인...;;



'사내 게시판'에도 걱정하는 목소리가 한가득... 후우... 마음이 좋지 않더군요.

잠시 걱정하고 있는 중에, 우리 '쵼상' 아버님이 본사로 전화를 주셨습니다. 전화가 되지 않으신다고 말이지요.

아...이건머... 현실로 확 다가오더라구요. 
남의 나라 이야기가 아니라, 아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이렇게 느낌이 다르다니요...;;

물론 그 시간은 굉장히 짧은 시간이긴 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하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러다... 게임사업부문쪽에서 다른 회사 일본지사분들이 트위터에 현장중계식으로 트윗을 한다는 첩보를!!

아...이 생각을 왜 못했을까요? 데이터통신은 되나 봅니다...!!

평소에 우리 쵼상... 페이스북을 한다는것을 인지하고 페이스북에 가봤습니다!!
이미 이전글에 우리 회사직원분들이 괜찮은지 안부 댓글들이 달려있더군요~!



그리고...'쵼상'의 최근 담벼락에는...다음과 같은 글이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일단 먼저 회사측에서 '쵼상'의 집에 전화를 통해 페이스북을 통해 무사하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토요일에 회사 인트라넷에 다음과 같이 직접 남겨주셨네요.



페이스북 통해서 확인했다고 해서... 페이스북이 최고다!! 라고 말씀드리려는 것은 아닙니다.
시대가 변화되고...예전엔 유선 전화기만 있다가 언젠가 셀룰러폰이라고 불리는 핸드폰이 나왔고...그 전화마저 안될때...
이런 방법으로 연락이 되는시대네요...페이스북뿐 아니라 트위터로도 많이 연락이 되었을테고...더 다양한것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것 보다 중요한건 이번 사태로 가슴아파할 분들이지요...;;

주말동안 뉴스를 보니,
원전3호기도 폭발할지 모른다고 하고, 사흘내에 여진이 또 올거라고 하고, 아직도 마무리 되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심지어 피해규모나 사상자의 정확한 규모도 공식집계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니까요...;;

저 개인적으로 느낀점은, 이런 일이 있으면 안타깝기는 하지만 남의 일이기 때문에 기회되면 그냥 후원모금이나 천원씩 문자보내주고 넘기는 일이 많았습니다. 근데, 내가 아는 누군가가 그곳에 있다고 생각하니... 이것은 그냥 옆에 나라 일이 아니더라구요...;; 바...반성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일본 대지진 구호성금이라도 후원하러 가야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