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공지능에 한 걸음 더 가까이, 이스트소프트 ‘딥러닝에 대한 이해’ 세미나

PEOPLE

by ESTsoft 2016. 6. 8. 20:08

본문


얼마 전 발표했던 이스트소프트의 'Vision 2025'를 혹시 기억하시나요? ‘AI를 바탕으로 한 최고의 서비스 기업’이 되기 위해 이스트소프트는 꾸준히 인공지능 관련 기술에 대한 연구와 노력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그 일환으로 이스트소프트가 연초부터 틈틈이 진행 중인 것 중 하나가 바로 ‘AI 세미나’입니다.



이스트소프트 내에서 인공지능을 연구하고 신사업을 개척해나가는 것만큼이나, 회사 외부의 전문가와 만나 더 넓은 세상, 새로운 관점을 배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취지에서, 이번 세미나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저명한 한동대학교 김인중 교수를 모셔 이야기를 듣고 배움을 나누는 시간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세미나 시작에 앞서 줌인터넷 부설 연구소의 최동원 본부장이 자리를 빼곡히 메워준 이스트소프트와 줌인터넷 임직원들에 대한 감사 인사와, 강의를 이끌어 줄 김인중 교수에 대한 소개 말씀을 전했습니다. 사옥 곳곳에 붙은 강의 포스터에서 봤던 약력만으로도 ‘참 대단한 분이겠구나!’하는 생각을 했는데, 최동원 본부장의 소개를 들으니 이번 강의가 더더욱 기대되었습니다.




‘딥러닝에 대한 이해’라는 대제목 아래 진행된 이번 강의에서는 특히 ‘컨볼루션 네트워크(CNN)’의 이론과 실제, 그리고 최근 발전 동향에 대해 깊게 다뤄볼 수 있었습니다. 

컨볼루션 네트워크는 영상 인식 분야에서 기존 방법론들을 크게 넘어서는 탁월한 성능을 보여 해당 분야의 주력 방법론으로 자리 잡았다고 하는데요, 오늘 김인중 교수가 전해준 많은 이야기가 이스트소프트와 만나 어떤 결과를 낼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이론뿐만 아니라, 김인중 교수가 직접 전해주는 딥러닝 연구와 CNN 구현에 대한 경험이 함께 녹아있어 더욱 와 닿는 강의였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스트소프트와 줌인터넷의 많은 개발자들은 고개를 쭉 빼고 강의를 경청하는 동시에, 앞다투어 궁금한 점들을 질문하며 세미나실의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했습니다.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딥러닝 세미나는 마지막 순간까지 열띤 강의와 질의·응답이 이어졌습니다. 이스트소프트와 줌인터넷 임직원들의 마음에 가득한 배움의 열정을 단비처럼 해소해준 김인중 교수에게 진심을 담은 큰 박수를 보내며 강의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처럼 내·외부적인 끊임없는 노력으로, 넓고도 깊은 인공지능의 세계에서 이스트소프트가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켜봐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