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출시/안드로이드앱] 내 모닝콜은 내가 만든다! 알람이 링 만들기 어플 출시~!

PRODUCT

by ESTsoft 2015. 3. 4. 18:09

본문

내 모닝콜은 내가 만든다! 알람이 링 만들기 어플 출시~!


그동안 남다른 목소리와 연기력을 뽐내며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나만의 링을 만들었던 알람이 사용자 여러분! 알람이 링을 녹음하며 짧은 제한시간에 안타까워하고, 넘치는 영감에 비해 만들 수 있는 파트는 적어 많이 불편하셨죠?! 드디어 알람이 링 만들기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알람이 링 만들기에서 훨씬 더 개성 넘치는 나만의 링을 만들어보세요!


*알람이 링 만들기란? 

알람이의 알람음, 타이머, 정각알림음으로 사용하는 '링'을 만들어서 링스토어에 업로드하는 앱입니다. 




지금부터 나만의 개성 넘치는 링 만들기 START!


​​지금부터 나만의 링 만들기를 한 번 시작해볼까요? 순서대로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나만의 링이 뚝딱!



STEP 1. 로그인


링 만들기를 시작하려면 사용하고 있는 알람이 링스토어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해요. 페이스북 계정 혹은 구글+ 계정으로 간단 로그인! 알람이를 설치하지 않아도, '알람이 링만들기'에서 바로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STEP 2. 링 제목 입력하기!


우선 내가 만들 링의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링 제목은 반드시 4글자 이상으로 입력해주셔야 해요. 링스토어에서 가장 눈에 잘 띌만한 센스 있는 제목 기대할게요~!



이름 작성을 완료했으면 이제 링 만들기 작업을 시작해볼까요? 팝업 화면의 우측에 있는 '작업하러 가기'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STEP 3. 링 파트 선정하기


알람이 링만들기에서 만들 수 있는 링은 알람음, 마지막 알람음, 외출알림음, 타이머, 정각 알림음 총 다섯 가지입니다. 이 중에서 내가 링을 만들고 싶은 파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 후엔 각 파트별 파일 목록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참고로 파트 목록 화면에서는 제목 수정도 가능하니까요, 필요한 경우엔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저는 '알람음'파트를 선택해 알람음 파트의 파일 목록 화면으로 이동했습니다. 나타나는 위 화면에서 [+] 버튼을 누르면 드디어 새 링 만들기가 시작돼요! 우 상단에 나와있는 [!]에서 링 업로드를 위한 조건이 적혀있어요. 알람음 파트를 업로드하려면 모닝콜이나 일정알림 중 하나의 파일을 추가해주어야 합니다:) 




STEP 4. 본격적으로 링 만들기 시작~!


알람이 링 만들기에는 두 가지 방식이 있어요! 바로 1. 녹음하기 2. 불러오기인데요, 인데요, 녹음하기를 선택하면 직접 내 목소리 혹은 내가 연주하는 악기 소리를 녹음하여 링을 만들고, 불러오기를 선택하면 핸드폰 기기에 가지고 있는 음악을 이용하여 링을 만들 수 있답니다. 



우선, 녹음하기를 먼저 선택해볼까? 

녹음할 수 있는 시간은 최대 2분이며, 배경음악을 깔고 녹음을 진행할 수도 있어요. 녹음이 끝난 후에는 음성 변조도 가능하고, 미리 듣기 기능을 통해 내가 녹음한 모닝콜이 제대로 녹음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경 음악을 사용하고 싶다면 [+]버튼을 눌러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주세요. 그 후 음악을 재생하고 '녹음 시작'만 누르면 끝~!



다음으로 '불러오기'도 한 번 진행해볼게요. 



알람이 링만들기에서 불러올 수 있는 음원 확장자는 mp3, ogg, wav 총 세 가지입니다. 정각 알림은 1분이라는 제한 시간이 있지만, 나머지 알림음은 시간제한이 없으니 자유롭게 만들어보세요 :) 


녹음하기 혹은 불러오기를 마친 뒤, 조금 심심하다~ 싶을 땐? '다음'버튼을 눌러 배경음 입히기로 넘어가 주세요! 참고로, 배경음을 입히지 않고 바로 링 만들기를 마칠 땐 '완료'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기기에 따라서는 '배경음 입히기'가 지원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해당 기기를 소유하신 분들께서는 '녹음하기'에서 배경음악 삽입을 이용해주세요^^)



기존 작업한 음원과 새로 불러온 음원을 가져온 후, 구간을 설정하면 두 개의 음원을 합칠 수도 있어요! 두 노래가 한꺼번에 나오게도 할 수 있고, 한 노래가 끝나면 이어서 다른 노래가 나오게도 설정 가능하답니다.




STEP 5. 알람이에 업로드하기!


작업을 마친 알람이 링은 이제 알람이 링스토어에 올려야겠죠? 알람이 링만들기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 화면 상단의 업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업로드할 링을 골라주세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 최대 업로드 용량인 45MB를 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업로드 할 파일을 선택하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링의 제목, 가격, 내용 등 알람이 링스토어에 올릴 정보를 적고 [업로드 시작] 버튼을 누르면 99퍼센트 완료!



tip! 업로드 시작 전, 스토어 배포 기간과 링 사용기간을 미리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스토어 배포 기간이란?

내가 만든 링을 알람이 링스토어에 노출하는 기간입니다. 설정한 게시 종료일이 지나면 링은 링스토어에서 자동으로 삭제돼요!


* 링 사용 기간이란? 

링을 구매한 뒤 사용 가능한 기간을 말하며, 사용 기간이 끝나면 구매자는 링을 구매했어도 사용할 수 없답니다ㅠ




STEP 6. 업로드 확인하기!


업로드 후 알람이 링스토어에 링이 올라가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어요~!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천천히 기다려주세요:) 링스토어에 링이 완전히 업로드되면 상태 메시지로 알려드립니다!


(시간이 지나도 업로드 완료 메시지가 뜨지 않거나, 지난 업로드 내역을 다시 보고싶다면 링만들기 메인화면 - 상단 사이드 메뉴의 업로드 내역을 확인해주세요~!)




게시가 끝나면 알람이 앱을 실행하신 후 "링 스토어 > 최신탭"에서 방금 업로드된 따끈따끈한 링을 보실 수 있어요.




"질문있어요! 링 만들기로 만든 링을 바로 적용하려면 어떡해야 하나요?!" 


아쉽게도 현재는 알람이 링 만들기 앱에서 만든 링을 바로 알람음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ㅠ.ㅠ 번거로우시더라도 링 만들기 앱에서 링스토어에 링을 업로드하신 후, 알람이 앱에서 링을 다운로드해주셔야 해요. 하지만 업로드한 아이디로 다운로드하면 가격은 무료이니 걱정은 노노~! 




내 모닝콜은 내가 만든다! 네 모닝콜도 내가 만들어주마! 이제 알람이 링 만들기 앱으로 여러분도 링스토어 스타가 되어보세요!





알람이 브랜드 페이지 바로 가기

알람이 링 만들기 설치하기

알람이 설치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