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소프트, 총 100억 규모 ‘디지털 뉴딜’ 사업자 선정

POST

by ESTsoft 2020. 10. 5. 19:19

본문

한국판 뉴딜, ‘디지털 뉴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디지털 뉴딜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7월 정부가 발표한 경기부양정책 중 하나인데요. 경제 전반의 디지털 혁신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산업의 역동성을 촉진시키는 것이 주된 내용입니다.

오늘은 
이스트소프트와 자회사 줌인터넷, 이스트시큐리티가 바로 이 디지털 뉴딜과 관련된 인공지능(AI)사업을 수주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달드리려고 하는데요! 참여하게 된 사업은 디지털 뉴딜 과제 중 하나인 ‘데이터 댐’ 구축과 ‘AI 바우처 지원 등으로, 무려 총 100억 원 규모에 달합니다. 지금부터 각 세부적인 사업 내용들을 살펴볼까요?

 

    

이스트소프트, 총 8 건의 AI 정부 사업 수주

먼저 이스트소프트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으로부터 한국어방언 AI 데이터 구축, 안면인식 이미지 AI 데이터 구축, 통계청 데이터 구축 사업을,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로부터는 폭력 상황 인지를 위한 인공지능 음성 분석 기술 연구개발 등 4개 사업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로부터 1개 사업  총 8개 29억 원 규모의 AI 관련 정부 사업을 수주했습니다.

이 중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으로부터 수주한 사업은 지난 6월과 7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개최한 ‘2020 온라인 경진대회’(2개 부문 1위), ‘2020 AI 그랜드 챌린지’(전 트랙 5위 이상)에서 이스트소프트의 
AI 연구팀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정부로부터 사업화 후속 연구비를 지원받은 것으로 더욱 의미가 큰데요!

   

줌인터넷,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자 선정

또한 검색포털 줌닷컴을 서비스하는 자회사 줌인터넷은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2차 사업’ 중 하나인, 사업 규모 약 69억 원 ’영상콘텐츠 이해 AI 데이터 구축’ 컨소시엄 주관 사업자로 선정되었는데요.

컨소시엄 참여기업은 줌인터넷(주관), 솔트룩스, 마인즈랩 등 총 8개 기업이며, 줌인터넷은 
포털 사업을 통해 축적한 빅데이터 기반 AI 기술 역량을 활용해 다양한 방송 데이터를 분석하고 양질의 데이터셋(Data Set)을 구축하는데 앞장설 예정입니다.

  

이스트시큐리티, AI 바우처 지원 사업 참여

이 밖에도 보안 사업을 영위하는 자회사 이스트시큐리티는 ‘2020년도 AI 바우처 지원’ 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선정되었는데요. ‘2020년도 AI 바우처 지원’ 사업은 AI 활용과 확산을 목적으로 AI 솔루션 적용이 필요한 중소ㆍ벤처기업에 바우처를 발급하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 사업입니다.

이 중, 이스트시큐리티는 
‘지능형 연계 거래량 예측 엔진 구축’ 공급 기업으로 선정되었는데요! 자사가 보유한 AI 엔진과 기술을 바탕으로 금융기관의 비정상적인 데이터를 예측, 탐지하는 서비스 개발해 납품하게 됩니다.

 


 

이스트소프트와 줌인터넷은 현재 인공지능 연구소를 별도로 운영하며, 수년간 AI 기술을 연구개발해오고 있는데요! 이러한 기술력이 대외력을 인정받아, 이번 디지털 뉴딜 사업에 주도 기업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AI 기술 연구 개발을 통해, AI 생태계 확산을 선도할 수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AI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습니다. 이스트소프트의 AI 서비스와 기술 개발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스트소프트 AI 서비스 개발기가 궁금하다면??
AI 기술블로그 바로가기 >>>

 

AI PLUS Tech Blog

이스트소프트 기술블로그

blog.est.ai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