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ip] 게임중엔 업데이트 잠시 STOP! 알약 게임모드를 소개합니다!

PRODUCT

by ESTsoft 2012. 2. 28. 18:41

본문

하나 둘 check~ 아아 mic 테스트~! 안녕하세요? 게임을 사랑하고 즐기시는 알약 유저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소소하면서도 매우 중요한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려 mic를 잡았습니다~


알약 때문에 게임을 못하겠어! 

알약만 틀어놓으면 게임이 너무 버벅여! 

게임할 땐 업데이트 알림을 보기 싫어!


이처럼 1700만명이 사용해 주시는 알약이 게임할때 업데이트 때문에 불편하다고 말씀하시는 게이머 분들이 많으신데요~ 백신을 꺼놓고 게임을 하면... 계정이 해킹당해서 아이템을 날릴까봐 걱정이 되기도하고! 그렇다고 알약을 켜놓고 게임을 하자니 자꾸 버벅거리고 업데이트창이 게임중간에 쑥! 하고 나와서 프레임 떨어지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도대체 어떻게 하란 말인가?


여러분! 걱정마십시요!! 사실 알약에는 꽁꽁 숨겨둔 한가지 기능이 있답니다! (사실 숨겨둔건 아니고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다는...흐미ㅠ)


바로바로!! 알약 '게임 모드' 두둥!! 

"응? 게임모드? 그게 뭐지?"


알약 게임모드는 특정한 게임이 실행되었을 때 업데이트를 연기하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게임 중 업데이트 알림창이 나타나지 않아, 프레임 저하나 버벅임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제가 평소 즐겨 하는 NBA 2010을 예로 보여드릴게요~!


제 완소 노트북의 바탕화면 입니다! 곰과 꿀 사이에(이거 무슨 Pooh도 아니고 설정은 아닙니다요 흠흠;;) NBA 2010 아이콘이 있네요! 실행~!! 이스트소프트 직원이 알쇼 안쓰고 곰플 쓰냐구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손자병법의 말씀을 따...따르기위해...컥;;


헛둘 헛둘!! 사랑스런 저의 슈팅가드가 멋지게 3점 슛을 날리려는 찰나!! 띠로리~ 알약 업데이트 팝업창이 떠서 흠칫! 흐규ㅠ


그렇다면 이렇게 짜증나는 팝업창 도대체 왜?! Why?! 나오게 만들었나? 백신 업데이트가 아니라 광고 업데이트 아니냐? 없애 버리면 안되나? 라는 의문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저도 사실 궁금해서 알약을 기획하시는 담당자분께 살포시 물어 봤습니다.


역시 세상에 이유가 없는건 없더군요! 기획자님의 답변을 살펴보면...


"알약의 업데이트 팝업창은 백신 DB업데이트를 소홀이 하여 피해를 입는 사용자 분들이 많아,

백신DB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 업데이트가 있을때 마다 나타나는 것입니다.

또한 악성코드는 하루에도 수백 수천가지가 신종으로 발견되기 때문에, 하루에 몇 번씩 DB가 업데이트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업데이트 팝업창이 몇 번씩 나타나는 것은 DB가 항상 최신으로 유지되고 있는 증거입니다...다람쥐...ㅋ"

(기획자님께서 보내주신 답변 그대로 붙였습니다요~플레;;)




네~ 그렇습니다. 보통 일반 유저들은 PC 보안에 다소 소홀한 경우가 많은데, 팝업창을 통해 개인 PC의 백신이 최신DB로 유지되고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사실 저도 팝업창을 보고 "아 업데이트 되었나...이참에 PC 정밀검사나 해볼까?"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종종 있거든요^^;; (이 글을 쓰는 지금도.. 무려 577개의 DB가 업데이트 되었다고 알림이 뜨는군요 후후)


하지만 아무리 의미가 좋은 업데이트 알림도! 즐겁게 게임하다 나타나면 완전 Fire!! 그렇다면 게임모드라는건 도대체 어떻게 쓰면 되느냐? 이제부터 잘 봐주세요^^



1. 알약을 켠다.

알약화면 우측 상단을 보시면 '환경설정' 아이콘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



2. 게임모드 on

환경설정->기타설정->게임모드를 클릭해 보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주저하지말고 게임 모드 스위치를 On!! (알약 2.X 버전 사용자 부터는 게임모드가 기본설정으로 on되어 있답니다!)


근데~ 밑에 뭔가 많이 본 게임 이름들이 쭉! 보이네요! 네 그렇습니다. 많은 게이머분들께 사랑받고 있는 게임은 알약에서 기본적으로 등록을 시켜 놓았기 때문에,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게임은 게임 모드가 On 되어 있다면 게임중 알약 업데이트창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3. 게임 추가하기

잉? 그러면 등록되지 않은 게임을 할때는 업데이트 연기가 안되나요? 당연히 아~니죠! 여러분께서 즐기시는 게임이 워낙 다양한 이유로! 어떠한 게임에도 '게임모드'가 바로 적용 될 수 있게~ 알약은 '사용자 등록 게임' 지정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열씨미 즐기고 있는 NBA2010을 등록해 보겠습니다! 우선 추가버튼을 클릭! 위 이미지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목록에서 구분 할 수 있게 게임명과 게임회사 이름을 적어주고~ (게임명과 회사 이름은 그냥!! 구분할 수 있게만 적어주시면 됩니다요~!!)



이렇게! 게임 실행파일을 찾아서 등록해 줍니다! 실행파일은 일반적으로 C:\Program Files\게임 폴더 경로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혹시 못찾으시겠다면~ '한가지 팁!'을 드릴께요!! [등록하려는 게임 바로가기 아이콘 클릭 -> 마우스오른쪽 -> 등록정보 -> 대상(T)] 여기를 확인해 보시면 그 게임의 실행파일이 어떤 폴더에 위치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두둥!! 사랑스런 NBA2010이 알약 게임모드 리스트에 추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3점 슛 쏘는 중간에 버벅임은 영원히 안녕 안녕! 


> 마지막으로 HOT한 팁 하나 더~!

알약 '게임모드'는 게임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게임모드는 기본적으로 게이머들의 게임 방해요소를 최소화 하기위해 지원되는 서비스이지만, 실행 중 알약 업데이트를 잠깐 연기하고 싶은 어떠한 프로그램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필요하실때는 잠시...꺼두셔도 좋습니다. 컥;)



예를 들어 멋진 프리젠테이션을 해야한다! 그럴땐 파워포인트를 등록! 완전 달콤한 로맨스! 흥미 진진 액션! 등 영화를 볼때는, 사용하시는 동영상 플레이어를 등록하시면 업데이트가 잠시 연기되는 것이죠~


알약 업데이트 팝업창! 사용자의 보안의식 고취와 최신 백신 DB유지를 위해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가끔 사용에 불편하신 일이 있어도~ 내PC 보안은 내가 지킨다는 마음으로 흐뭇하게 봐주시고, 꼭 필요한 상황에서는 알약 '게임모드' 잊지말고 설정해 주세요^^


항상 여러분의 PC 보안을 안전하게 지키는 알약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