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ISTORY OF TeamUP] ③ 협업을 쉽게 하는 방법, 업무용 사내 메신저 팀업!

PRODUCT

by ESTsoft 2015. 8. 17. 09:10

본문


③ 협업을 쉽게 하는 방법, 업무용 사내 메신저 팀업!

 

사무실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 필요한 것들엔 무엇 무엇이 있을까요? 나 혼자만 열심히 한다고 해서 절대 성과를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니겠죠? 모든 요소 요소들이 톱니바퀴 굴러가듯 잘 짜여 있어야 합니다. 팀업은 성과를 이루기 위한 모든 단계들을 최적화 시켜줍니다. 궁금하시면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협업을 잘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우리는 모두 다양한 방법을 통해 소통하고 결과물을 만들어냅니다. 그렇기에 서로의 의견을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매우 중요하죠. 하지만 업무 환경이 빠르게 변하면서, 기존의 PC 기반 이메일만으로 의사소통 하던 때와는 달리 너무나도 많은 의사소통 채널들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메일, 인트라넷, 사내 메신저에 국한되던 업무 공간이 외부 SNS, 그룹웨어 및 웹하드 등으로 확장되면서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생활 침해 문제는 물론, 정작 중요한 알림은 듣지 못하고 놓치는 불상사가 발생하기도 하고, 업무 시간에 무료 개인용 메신저와 SNS를 사용하며 시간을 빼앗기는 일도 늘어났죠. 


그뿐일까요? 업무 채널이 다양해지면서 업무 자료들이 분산되고, 중요한 자료가 아무런 보안 절차 없이 외부로 빠져나가는 등 변화된 업무 환경에 미리 대처하지 못한 많은 기업들이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협업의 트렌드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지만, 정작 많은 기업들이 이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만큼이나 다양한 업무용 툴들이 시중에 나와있고, 그것들을 일일이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팀업은 변화된 업무 환경에 가장 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팀업은 변화된 업무 환경을 완벽히 받아들이면서도, 기존 업무환경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PC와 모바일 모두를 지원하는 팀업은 게시판 기능의 그룹피드,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돕는 사내용 업무 메신저는 물론, 태그 지켜보기 등의 기능을 통해 원하는 대로 업무 관리가 가능하고 효율적인 의사소통과 빠른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대표적으로 여러 개의 툴에 나뉘어 있던 자료들을 찾는 시간만 줄이더라도, 서로 의사소통에 들어가는 시간은 확 줄어들겠죠? 또한 모든 자료와 대화가 팀업 한 곳에서 이루어지니 자료가 분산될 위험도 적고, 검색을 통해 즉시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어 자료 관리가 더욱 수월해집니다. 팀업은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이용이 가능하여 언제 어디서든 정보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알림 기능을 통해 빠르게 중요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개인용 SNS을 사용하여 업무 내용을 제때 읽지 못하는 문제 또한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공가 사가 확실하게 나뉘게 되니, 사생활도 분리되고 우선순위도 나눌 수 있게 됩니다.



팀업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들은 편리한 협업과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팀업은 변화된 업무 환경에 꼭 맞는 PC/모바일 전용 사내 메신저, 파일 검색, 대용량 파일 전송 등 다양한 기능들을 한 곳에 모았습니다. 더 이상 다른 업무용 툴들을 동시에 이용하면서 고민하지 마세요. 팀업 하나로 모든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팀업은 검색, 메신저, 파일 관리, 클라우드를 이용해 

PC, 모바일에서 최상의 업무협업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지금도 많은 기업들이 팀업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더 늦기전에 팀업과 함께 업무 효율성을 향상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