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소프트 대학생 SW 프로슈머, 실무진 멘토링을 진행하다!

PEOPLE

by ESTsoft 2014. 11. 18. 17:36

본문


지난 여름,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발대식을 가진 대학생 SW 프로슈머 친구들! 그동안 타임트리, 알씨앨범, 알씨앨범뷰어, 알집 그리고 알람이까지 이스트소프트의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사전 테스트해보고, 팀별로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미션을 수행했습니다. 대학생다운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다양한 제품 개선 제안은 물론, 팀 프로젝트를 위한 신박한(?) 사업 아이템까지 척척 구상해내는 스마트한 우리 프로슈머 친구들! 지난 11월 7일과 14일에는 보다 세밀한 팀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이스트소프트의 실무진이 직접 한 팀씩 전담하여 멘토링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최종 경쟁 프레젠테이션에서 우승할 팀은 과연 어떤 팀일지..!! 이스트소프트 대학생 SW 프로슈머와 실무진의 흥미진진한 멘토링 현장으로 떠나봅시다!





이스트소프트 대학생 SW 프로슈머는 25명의 SW 꿈나무 대학생들이 이스트소프트의 출시 전 소프트웨어를 먼저 사용해보며, 총 5팀으로 나누어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사업 계획 수립 경쟁 미션을 통해 소프트웨어와 친해지고, 리더쉽, 협동심, 분석력, 기획력을 트레이닝하는 대학생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멘토링을 통해 팀별 사업 계획에 대한 실무진의 밀착 피드백이 진행되었어요. 대학생 SW 프로슈머 친구들이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사업 계획 수립 경쟁 미션에서 우승할 수 있도록 이스트소프트의 양현석, 박진영, 유희열, 보아와 같은(...!) 열정과 끼가 넘치는 멘토진들이 사업 아이템의 정체성, 필요성, 수익성, 사업 방향성 등에 대해 멘토로서 조언하고 밀착 케어해 줍니다. 대학생들의 꿈과 진로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도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 ^^





멘토링이 진행되는 세미나실로 들어서는 길입니다. 대학생 친구들을 만날 생각에 대리석 벽면도 유난히 때깔(?)이 좋아보이네요. 기분탓인가요... 헤헤

이 곳 세미나실은 이스트소프트의 내부 세미나, 교육, 대규모 회의, 필기시험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곳입니다. 발대식도 세미나실에서 열렸답니다. SW 프로슈머 친구들에게 이제는 조금은 익숙한 공간일것 같아요! ^^





짜잔~ 온라인 회의용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을 계획중인 '알고싶다'팀이 다른 팀보다 일주일 먼저 이스트소프트를 찾아왔습니다. 첫 만남이라서 그런지 다들 조금씩 긴장한 것처럼 보이는데요 :-)





평소 관심있던 분야라 가장 먼저 '알고싶다'팀을 선택하신 멘토님,왼쪽어깨에 위퐁! 오른쪽어깨에 당당! 뒷모습부터 남다른 듬직함!! 





팀 미션은 물론 개인 미션에서도 각자 눈부신 활약을 해주는 알고싶다팀! 멘토링을 통해서 팀 미션에서도 과연 눈부신 활약을 보여줄 수 있을지!?







 누가 조장인지 굳이 말하지 않아도 다 아시겠죠^^?





긴장감은 사라지고, 일주일 먼저 멘토링을 진행한 자들의 여유가 돋보이는 단체샷이군요 ㅎㅎ





알고싶다팀의 멘토링이 있고 일주일 뒤, 나머지 팀들의 팀별 멘토링이 진행되었습니다. 최종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앞두고 프로젝트를 재검토하고 구체화하는 과정이 진행된만큼, 멘토진과 프로슈머, 다들 약간은 진지해 보였어요..!





읭? 진지?_? 그게 뭔가요, 먹는 건가요?







시끌벅적~ 우당탕탕~ 하다가도 멘토링이 시작되자마자 언제 그랬냐는듯 돌변하는 '알밥'팀!! 우승을 위한 이글이글 이글아이 모드입니다.





알밥'팀은 대학생다운 톡톡튀고  아이디어의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었는데요, 재기발랄한 팀원들의 끈끈한 팀워크 덕분에 좋은 결과물이 나올 것 같은 예감이 들었습니다. ^^ 







꼼꼼함이 필요한 QA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서 일까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세심하게 폭풍 피드백해주시는 훈남(..^^) 멘토님! 





과연!! 알밥팀이 대망의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까요...!?





앗...! 미녀들 사이에 청일점이 눈에 띄는 팀이 있군요...! 흐흐 제 눈도 반짝반짝*.*!! 





첫 만남인데도 불구하고 마치 오누이같은 다정함을 자랑하는 이 팀은 바로 As조 입니다. 이스트소프트 대학생 SW 프로슈머의 '에이스'가 되겠다는 각오로 도전하고 있는 팀인데요, 실생활에서 느낀 불편에서 착안한 아이템과 스타트업 수립 계획으로 기획자 멘토님의 예리한 시선을 한 눈에 사로잡아 이렇게 멘토링의 인연을 맺게 되었어요~





이날 감기로 고생하신 멘토님...ㅠㅠ 아픈 목으로도 세심하게 사업 계획서에 대한 피드백을 진행해 주셨어요~ 멘토님.. 너는 LOVE...♡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하나 하나 질문하고 경청하는 프로슈머들, 없던 필살기까지 꺼내어 멘토링 해주고 싶지 않나요~ㅠㅠ?





한편... 멘토님이 홍일점인 조가 있었으니....





꺄르르~ 꺄르르~ 그 아이디어 플러스 100쩜~





비록 이 날 불참 인원이 있어 소규모로 진행되었지만, 그만큼 밀!착! 트레이닝이 진행된 알쏭달쏭팀입니다. 팀 이름이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최우수 알송 안드로이드 애정 테스터의 닉네임과 같아서 블로그 영자인 제가 개인적으로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팀이기도 합니다~ (사심 가득....?)


>최우수 알송 안드로이드 애정 테스터의 이스트소프트 방문기!





  상냥하고 유쾌하기로 소문난 우리 멘토님과 풋풋한 훈남 대학생들의 만남이라 그런지 어딘가 모르게 쑥쓰쑥쓰~ 부끄부끄한 분위기가 느껴지는군요..*^^*





'런처'라는 재미있지만 다소 어려운 아이템으로 사업 계획을 세우고 있는 팀인데요, 과연 능력자 멘토님과 어떻게 위기를 해쳐나갈지..!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 드립니다. ^^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이스트소프트 대학생 SW 프로슈머의 다섯번째 팀은....!





웃음이 빵빵 터지는 개성 넘치는 D.alla. 팀입니다. ^^)/  발대식하던 날 서로 처음 만나 자기 소개를 했지만.. 안타깝게도 공통점이 하나도 없어 팀 이름도 D.alla(달라)라고 지었지만ㅠㅠ, 다섯명이 똘똘 뭉치는 팀워크와 번뜩이는 사업 아이템 역시  남'달랐'습니다!







D.alla팀은 개발자의, 개발자에 의한, 개발자를 위한 아이템(!!)을 준비했는데요, 이를 관심있게 보셨던 유일한 개발자 멘토님이 멘토링을 담당하게 되었답니다. 개발자 꿈나무와 실무진의 만남이라 그런지 더욱 진지해 보이는군요 :-)





격렬하게 경청!!





폭풍 질문!!!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가장 아릅다운 이스트소프트 대학생 SW 프로슈머 D.alla팀입니다. ^^





앞으로 한 달여간 팀 프로젝트 완성에 매진하게 될 대학생 SW 프로슈머 친구들과, 때론 학교 선배처럼 때론 형, 누나처럼 팀을 이끌어 줄 멘토진들!

결과에 관계없이 모두 뜻깊은 경험, 소중한 추억, 값진 인연을 만들어 가길 바랍니다. 파이팅..!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