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00명의 대이동? 이스트소프트 창립 20주년 기념 전사 워크샵 1탄!

PEOPLE

by ESTsoft 2013. 10. 8. 17:02

본문





10월 2일은 이스트소프트의 창립기념일입니다. 

그런데... 올해는 좀 특별합니다. 왜냐?


1993년 설립 이래, 올해로 이스트소프트가 스무 살!!!!!을 맞이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벌써 이만큼 컸어요ㅠㅠ!!)


스무 살씩이나, 혹은 스무 살밖에? 개인마다 느끼는 차이가 다르겠지만, 이스트소프트 임직원들에게는 20이라는 숫자가, 20년이라는 세월이 나름 특별하고, 또 남다른 의미가 있는 그런 날이었습니다. 


이스트소프트의 창립기념일 행사는 매년 다채롭게 꾸며지기 때문에, 많은 분이 기대하고 계셨을 텐데요!!! 



★ 2012년 이스트소프트 창립기념일 행사 ★

http://blog.estsoft.co.kr/260

작년 창립기념일 행사 포스팅 보러 가기



어떤 행사로 20주년을 의미 있게 꾸며야 할까..

많은 시간을 거치며 임직원 500여 명으로 훌쩍 큰 회사의 20주년 창립기념일, 모두가 다 함께 축하하고 싶은 마음!


고심에 고심을 거듭한 결과, 홍천 대명비발디파크로 전 직원이 워크샵을 떠나기로 했습니다! (500명의 대이동ㄷㄷㄷ)



상큼한 10월 1일 화요일 아침, 워크샵 출발 전 열심히 일하고 있는 중인 인사팀의 모씨...

떠나기 전까지 맡은 임무를 성실히 하는 이스트소프트人들, 멋있습니다!!! 

(저는 마음도 들뜨고, 몸도 들뜨면서 마치 수학여행 가는 기분이었어요ㅋㅋ 여러분들은 어떠셨나요?)


<나란히 줄지어 우리를 기다리는 버스들>


점심먹고, 1시 땡! 1시 30분 출발 예정이라 부랴부랴 버스를 타러 나가다가 8층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버스가 줄지어 우리를 기다리고 있어요! 마음이 들뜬 나머지, 그냥 버스마저 사랑스럽게 보입니다ㅎㅎㅎ 



이것이!!!!! 어떻게!!!!!! 워크샵가는 회사원들의 뒷모습일 수 있나요!

마치 풋풋한 고등학생(...심했나?;;)들의 설렘설렘하는 뒷모습입니다ㅋㅋ 발걸음도 사뿐사뿐~ 날씨도 짱 좋았어요!


<명찰도 예쁘게 목에 걸고 버스 탑승 중인 이스트소프트 임직원들>


이것은.... 이스트 고등학교 수학여행의 한 장면입니다ㅋㅋㅋ


<버스 뒷자리를 점령한 디자인부문>


깨알 같은 V 포즈가 보이십니까!

일찍 버스 탑승에 성공! 뒷자리를 점령했습니다. 버스 출발 후, 분위기를 뜨겁게 주도하셨다는 후문이..ㅋㅋㅋ



우왕좌왕.. 버스 출발 전, 분위기가 훈훈합니다! 제가 탄 10호차에는 경영지원본부에 속한 다양한 부문의 임직원들이 계셨는데요~ 서먹서먹할 줄 알았는데 뭔가 분주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것!!!



★ 이스트소프트 20주년 창립기념 미션 : 개인전 : 가위바위보 워리어를 찾아라!


그냥 조용히 가면 재미 없잖아요~ 


김장중 대표이사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이스트소프트 창립 20주년 게임용 코인을 만들었습니다ㅋㅋ

버스를 타고 비발디파크까지 가기 전 막간을 이용해 심심하지 않게, 잘 모르던 팀 분들과 이 기회에 친해질 수 있도록! 


워크샵 출발 전, 모든 임직원에게 명찰과 함께 나눠준 코인 3개를, 각자가 가위바위보를 하며 뺏고 뺏기는 즐기는 게임을 마련했습니다.


<너 20장, 나 20장! 가위바위보!!!!!!>


단언컨대, 인생은 한방입니다.


<안_내면_술_래(?)_가위바위보!!!!!!>


대명비발디파크로 출발하는 버스는 총 11대, 버스로 가는 동안 서로의 코인 3개를 걸고 가위바위보 게임을 진행해서 코인을 제일 많이 가진 1등은 본행사 결승전에 진출하게 됩니다. 1등은 무려 현찰 100만원!!! 즉시 지급!!!!!! 덕분에 시키지 않아도 알아서 잘하는(?) 치열한 가위바위보가 진행되었습니다ㅋㅋ


(각종 몰아주기와 올인 전략이 난무했어요ㅋㅋㅋ 저는 기부를 했습니다. 어리둥절한 그분의 표정을 잊을 수가 없네요;;)



친절하게 설정샷을 허락해주신 분들, 이 자리를 빌어 감사 드립니다. ㅠㅠ 최고예요 ㅠㅠ


점심 먹고 난 후, 밥심을 발휘했는지(?) 예상외로, 가위바위보는 빠른 전개를 거치며 1등의 윤곽을 나타냈습니다.

1~11호차에 퍼져있는 홍보마케팅팀은 '이 정도에 이렇게 즐거워하면 안 되는데.....' 하며 걱정했다는 후문입니다ㅎㅎ


<10호차 최후의 2인_디자인부문 vs SE부문>


코인을 세는 모습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기세등등하네요!

디자인부문과 SE부문의 열렬한 응원을 받으며, 최후의 2인이 승부를 겨룹니다.


정정당당한 승부를 위해... 각 부문이 내건 코인은 회계팀에서 정성스럽게 세어주셨습니다ㅋㅋ



그렇다면, 심장 쫄깃한 순간! 그 결과는????


.

.

.



...0.1초 그 찰나를 아깝게도 이렇게 놓치고 말았습니다. (소인을 매우 치소서... 매우 벌하시옵소서...)

부디 이 사진으로 희비가 엇갈렸던 그 순간을 어렴풋이...나마... 체감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feat. 내가 앞으로 잘할게)



SE부문 보안관제팀 승리! 

승자의 코인 자랑입니다. 약 100여개의 코인을 거머쥐며, 10호차의 1등이 되셨습니다~ (제가 기부했어요~ 이힛;;)



뜨거웠던 가위바위보의 열기는 출발 후 급 취침;;;으로 식어가고, 버스는 어느새 목적지에 거의 도착해 가고 있습니다!

(밥 먹고 버스를 타니 졸립니다..zzz)


<드디어 왔구나!>


도착 후, 방 열쇠와 안주지원금을 나눠주며 멘탈이 나인지 내가 멘탈인지 헷갈리는 사이, 먼저 도착하신 천사님이 사진을 찍어주셨습니다. 자가용을 타고 먼저 도착하신 분들도 꽤 많았거든요~ (반가워! 기다렸어! ㅎㅎㅎ)



숙소로 이동하는 이스트 고교 학생들~ (마음만은...쿨럭;;)



이날, 이스트소프트는 홍천 대명비발디파크 체리동에 묵었습니다! 현수막이 참 자랑스럽고, 반갑고 그래요. ㅎㅎㅎ



날씨도 짱짱! 저 너머 어딘가에 본행사를 위해 세팅 준비를 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또르르...)


자, 그럼 도착했어요! 점심도 맛있게 먹었고, 버스에서 운동(?)도 하고, 낮잠도 잘 자고!

저녁 식사 전까지 자유시간~ 


이스트소프트人들은 어떤 시간을 보내고 있었을까요?


<군데군데 보이는 회색후드티들...>


사실, 워크샵 출발 전에 2013년 추/동계용 후드티를 명찰과 함께 나눠드렸습니다ㅎㅎ 고스란히 가져와 입은 짱짱맨들!

회색 후드티를 입은 사람은 이스트소프트人!!! 어떤 묘한? 동질감과 애사심, 애동료심(?)이 넘쳐났어요ㅋㅋ


자, 그럼 곳곳에 흩어져 자유시간을 만끽하고 있을 임직원들을 찾아볼까요ㅎㅎ



볼링장에 가봤습니다. 



여기 다 계셨음ㅋㅋㅋㅋㅋㅋ


피곤하다고 숙소에서 발 뻗고 눕고 TV보고 그런 거 아니죠~

활기찬 우리의 이소인들은 게임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저기 또 깨알 V 보이시나요ㅋㅋ 



시원하게 한 방! 슛~ 스트라잌?


그래, 게임을 즐겨 하는군! 당구장으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남자 비율이 조금 높은(흑흑...) 이소인들이 많을 거라 예상!



역시나ㅋㅋㅋ

4구와 포켓볼~ 다채롭게 자유시간을 즐기고 있습니다.



음... 회전목마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누군가... 워크샵 떠나기 전에 이스트맨 알림말이 '워크샵의 묘미는 회전목마!!!!!!' 였던 것 같은데요.....?

역시, 고등학생이라고 우기기에는... 무리였나 봅니다.. 흑흑..



탁구도 합니다! 와~ 이거 어렵던데... (나만 어려운가...) 여기 와서 이소인들의 취미생활을 모두 훑어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카메라를 들이대니, 수줍수줍 하시던 분들도.. 공이 날아오면 휘리릭!!!


음...


PC방은 어떨까요?


설마?


혹시?


.

.

.



없네요...


저기 저분은 진짜 고등학생;;

카발 온라인, 카발2 팀... 어디 가신 걸까요ㅎㅎ 많이 계실 줄 알았는데... 카발 플레이하실 줄.. 예상이 빗나갔습니다ㅎㅎ


<SE부문 토너먼트 구축 완료!>


여기 계셨음2222ㅋㅋㅋㅋㅋ

숙소에 게임방을 차렸습니다. 이 방은 나중에 인기가 많겠어요! 


<냉장고에 보물이 있어요>


꼼꼼한 총무팀! 일찍 도착해서 각 방 냉장고에 보물을 숨겨 놓았습니다ㅋㅋㅋ

광란의 밤이 예상되는데요... 부어라 마셔라하는 술 회식이 없기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 어떤 모습일지 궁금합니다.


그럼 술 말고, 안주는요?


버스 도착 후, 각 방 방장에게 안주지원금을 드렸어요~ 

방별 취향에 맞게 맛있는 안주를 구매해서 즐거운 저녁 시간 가지시기를! ^_^


그리고 안주지원금...과는 별개로, 복도에서 마주친 천사님이 이스트 미녀분들에게 낮술 먹으라고 용돈을 주셨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_+


<천사(?)님_짱짱맨_jpg>


하지만.. 천사님은 '무서운 언니들한테 대낮부터 뜯겼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버전ㅋㅋ...죄송합니다;;)



6시 30분에 저녁 뷔페가 있는 관계로, 제가 속한 팀은 간단한 맥주 안줏거리를 먼저 사러 나왔습니다ㅎㅎㅎ

비발디파크에는 먹을 것도 많고, 작은 마트도 있고, 식당도 있고, 음식을 시킬 수도 있어서 여기저기서 먹음직스런 안주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안주 지원금으로 자유롭게 시켜보아요~


한편으로 드는 걱정은... 뷔페도 먹어야 하잖아요....? 

(저녁식사 전에 간식을 드시는 분들이 엄청나셨던;;)


<짱 재밌어요~>


중간중간, 즐거워 보이는 이소인들의 모습도 담았습니다!



이스트소프트의 미녀 6인방! (이분들이 나중에 애벌레가 됩니다........응?;;;)


흠흠... 

제가 이렇게 돌아다니는 동안, 버스에서 진행했던 개인전 : 가위바위보 워리어를 찾아라! 외에, 소리 소문없이 팀미션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개인전은 1등 100만원!!!!과 2등 50만원, 3등 30만원(무려 2명!!!) 본행사에서 현금을 즉시 지급!하는 매력적인 경품이 걸려 있었답니다ㅋㅋ


초반에 말씀드렸듯이, 각 버스 당 1등이 본행사 결승전에 진출하는 것으로 가위바위보 워리어 11명이 뽑힌 상태입니다.


그럼 팀전은 어떤 내용입니까!!



★ 이스트소프트 20주년 창립기념 미션 : 팀전 : 단언컨대 우리방이 포토제닉입니다!


배정된 방의 구성원들이 (2개 방 연합 가능) 컨셉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습니다! 인기투표 70% 임원평가 30% 을 반영해서 상위 3개의 작품을 선정하는 방식이죠~ 뽑힌 방에는 20만원 상당의 안주지원금을 드립니다.


웃긴 컨셉, 20살 이스트소프트를 축하하는 컨셉 등, 이소인들이 빛나는 크리에이티브를 발휘하여 개성 넘치는 사진을 즐겁게 공유했습니다. 상위 3개 작품은 2탄에서 공개할 예정이에요~ 기대해 주세요!


왜? 썩 지금 공개하지 못할까!!!! 라고 말씀하신다면.. 넘쳐나는 재미있는 컨텐츠와 사진이 감당이 안 되기 때문이라고... (너무 길면 힘들잖아요ㅎㅎㅎ 읽는 독자님들도... 물론 저도.....)


아쉬운대로, 아깝게 3위권에 들지 못한 포토제닉 꿈나무들을 공개합니다!


<모두 모여 하트를 만들자_ESTsoft 축20주년>


<921호 왕꿈틀이>

부제 : 어디서 본 것 같아요...


더 말하지 않겠습니다....(스크롤 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쿨럭;;)


< E S T S O F T 2 0 ♡ >


카발2 3D배경아트팀... 배경아트는 역시 다르네요~

영원히 빛나는 이스트가 되길! 이라는 감동적인 멘트를 날려주셨습니다ㅎㅎ


<zum 초미녀기획자가 누구인지 맞춰보세요!>


<제 남자들을 소개합니다>


SE부문입니다. 홍일점이라니! 수요와 공급은 정말 중요합니다...


 

재미있는 자유시간! 그 와중에 본 행사장은 어떠한가? 본행사가 진행될 잔디 광장으로 발걸음을 바삐 바삐!!!

이소인들을 위한 맛있는 저녁 야외 뷔페가 차려지고 있는 현장을 취재하러 갔습니다ㅎㅎ



행사 무대 정면입니다. 창립 20주년이란 단어에 가슴이 또 뭉클해집니다. 뿌듯뿌듯.



날이 좋아 기쁨은 두~두배 두배두♬ 



테이블 50석입니다. 탁 트여 좋네요.

어느덧.. 넓은 잔디 광장의 많은 테이블을 가득 채울 정도의 임직원들이, 열심히 일하고 있는 회사로 거듭났습니다. 



그리고 뷔페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쓰읍...


<어서 나를 개봉하여라!>



무엇이 들었을까~요?


약 마흔 장의 사진과 함께... 1탄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무엇이 들었는지는 2탄에서 확인해주세요!!! 흠흠;;

그래도 아쉽다! 나는 더 보고 싶다! 포스팅을 빨리 내놓아라! 재촉하시는 (무서운ㅠㅠ)분들을 위해서 2탄을 더욱 기대하시라는 의미의 맛보기 사진 한 장 더 보여드리겠습니다. ㅎㅎㅎ



.

.

.






무엇을 표현한 것인지는 아실 것이고... 맨 왼쪽을 한 번 그냥 쓱 봐 주세요.. 흠흠;;


그럼, 초반부터 후반까지 그~저~ 재미있었던 이스트소프트 창립 20주년 기념 전사 워크샵 포스팅 1탄을 마치며,

2탄에서도 더더욱 재미있는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3.10.08 17:28
    심창치 않군요.
    과연 즐거울지는;; 그래도 회사인데;;
    • 프로필 사진
      2013.10.08 17:45 신고
      민원님! 그렇지 않아요! 재밌었답니다ㅎㅎㅎ 2탄에서 더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분발할게요~
  • 프로필 사진
    2013.10.08 18:00
    정말 재밌었어요!ㅋㅋㅋㅋ 상금은 비록 못탔지만... 뭐 30주년을 기대해 봐야겠네요ㅋㅋㅋ 잉?ㅋㅋ
    • 프로필 사진
      2013.10.08 18:04 신고
      즐거워썽님 저도 즐거웠어요ㅋㅋㅋ 상금 에피소드는 다음주에~ 다음 포스팅은 더 재미있게 준비할게요! ^^
  • 프로필 사진
    2013.10.08 19:30
    후후 그날의 기억이 새록새록! 홍천은 공기가 참 좋더라구요
  • 프로필 사진
    2013.10.08 21:43
    포스팅 곳곳에 깨알 재미갘ㅋㅋㅋㅋㅋㅋㅋㅋ 2탄 언제 올리시나옄ㅋㅋㅋ 20주년 축하해요♥
  • 프로필 사진
    2013.12.22 21:54
    잘보고 갑니다.더욱 번창하는 회사로 거듭나길 기원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