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발2의 BGM O.S.T 녹음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PRODUCT

by ESTsoft 2012. 11. 5. 18:25

본문

카발2의 BGM O.S.T 녹음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요새는 영화, 드라마뿐만 아니라 게임의 BGM O.S.T도 굉장히 좋은 음악들이 많죠.

 

특히 게임에서 BGM이란

게임을 켜고 로그인을 하면서부터 게임을 종료할 때까지,

잔잔한 음악소리로 우리를 지루하지 않게 해주고,

때론 그 음악 소리로 게임 안에 아름다운 풍경들을 더욱 아름답게 보여질 수 있게 해주죠!

 

그리고 여기 우리의 귀와 마음을 만족 시켜줄 카발2 BGM(Back Ground Music) O.S.T.

 

제가 바로 그 녹음 현장에 다녀 왔습니다!

며칠 동안 계속해서 녹음 작업이 진행되었지만 저는 스트링 작업을 하는 날 찾아갔어요.

BGM O.S.T 녹음은 목관악기, 금관악기, 스트링 작업, 그리고 성우의 목소리까지 입혀내는 매우 긴 작업이더라고요.

 

녹음실에서 클래식을 들으니 매우 색다르던데요?ㅎㅎ

 

 

입구로 들어서는 길.

오옷, 아무도 보이질 않아서 저도 모르게 빈집털이를 하러 가는 것 마냥,

살금살금 작업실로 향하는 계단을 내려갔습니다.

 

 

입구에는 이렇게 멋드러진 엔틱 마이크가 세워져 있어서 사진 한 방 찰칵!

왠지 이 마이크로 노래를 하면 재즈 풍의 노래가 마구 나올 것 같아요.ㅎㅎ (아니면 원더걸스의 노바디?ㅎㅎ)

 

 

녹음실에 들어가 이리저리 기웃기웃거리다가 뭔가 심오한 분위기가 풍기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왠지 방해하면 안될 것 같은 분위기라.. 문을 열고 들어가야 하나 고민했지만!

이효리의 "고민고민하지마~♬"가 번뜩 떠올라, 기세 좋게 문을 열고 들어갔습니다.

 

 

오, 이 곳은 TV에서만 봤던.. 작업실! 정확히 말하면 녹음실!ㅎㅎ

그런데 왠지 모르게 들어오자마자 저는 귀신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녹음할 때, 귀신이 나타나면 대박 난다는 소문이 있잖아요? 카발2는 귀신 안나타나도 대박 날 거지만..ㅎㅎ

 

왠지 큰소리를 내면 안될 것 같아서, 들어가자마자 소근소근 인사를 하고, 바로 촬영에 들어갔습니다.

저기 스피커 뒷 쪽으로 보시면 바이올린, 첼로, 콘트라베이스를 연주하시는 분들이 가득!

 

직접 연주하는 모습을 찍고 싶었지만, 초상권 때문에 포기하고,

 

 

직접 연주하는 뒷모습을 찍었습니다.ㅎㅎ

 

 

이렇게 연주를 계속 감상하고 있었는데, 문득 무언가가 떠올랐습니다.

'여기도 예쁜 사람들이 왜 이렇게 많은거지? 왜 음악하는 사람들은 예쁜거지?'

 

흔히 "음대생, 음악가 = 미인" 이라는 공식이 성립하는데 ( 제 친구 중에 첼로 전공하는 애는 빼고요..ㅎㅎ)

카발2 BGM O.S.T에 참여하신 분들 중에서도 미인이 많았던!

 

임신했을 때, 태교음악을 잘 들으면 도움이 되는 것처럼,

음악을 전공하는 사람들도 항상 아름다운 음악을 듣고, 연주해서 아름다운 것일까요..?

 

이렇게 연주를 준비하는 분들을 뒤로 하고 녹음실 안에 있는 작은 방에 들어가 봤습니다.

(괜히 이리저리 돌아다니는..ㅎㅎ 사진찍기 본능이 저를 가만두지 않더라고요!ㅎㅎ)

 

 

뭘까~? 하고 들어가 보았더니 으아니!! 완전 큰 바이올린이 누워있는 겁니다.

(악기도 누워있을 수 있다..ㅎㅎ)

 

사실 바이올린은 아니고 바이올린과 그 뿌리가 같은 콘트라베이스입니다.

바이올린족에서 가장 낮은 음역을 지녔고 악기 중에서도 최저음역용의 악기에 속하는 콘트라베이스!

거의 2m정도 되는 길이.. 하.. 악기가 사람인 나보다 키가 커..

 

살포시 의자 위에 눕지도 못하고.. 땅바닥에 누워있는 모습이 안쓰러워 보였지만, 그래도 넌 키가 크잖아.

 

 

이렇게 녹음실 구석구석을 둘러 본 후, 다시 엄청난 크기의 음향기기가 있는 곳으로 나왔습니다.

캬~ 저 많은 버튼을 어떻게 일일이 기억해서 조절하는 걸까요?

저의 막귀로는 느낄 수 없는 미세한 점을 캐치하여 훅훅 버튼을 조작하는 모습을 보며, 저도 훅훅 빠졌습니다.ㅎㅎ

 

 

 

이렇게 녹음현장까지 직접 보고 나니, BGM으로 더욱 풍성해질 카발2가 매우매우 기대되네요!

BGM은 대부분 후반에 작업하던데.. 그렇다면, 카발2 이제 곧 만날 수 있을 것 같죠?ㅎㅎ

(이미 다 아시려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