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이스트소프트의 상반기 공채가 시작되었다는 소문 들으셨나요?
여러분의 꿈을 펼쳐나갈 곳이 과연 이스트소프트인지 아직 고민고민하고 계신가요?
여러분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이스트소프트에서 10년 넘게 근무하고 계신 두 분의 차석개발자께서
여러분에게 해줄 이야기가 있으시대요.
두 분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자에게 이스트소프트를 추천하고 싶은 이유를
솔직하게 말해주고 싶다고 하시는데, 한 번 들어보실래요?
두분은 10년 넘게 이스트소프트를 다니셨는데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L : 눈에 띄게 성장해가는 회사를 보는 재미.
개발자 출신 경영진의 개발자에 대한 배려와 그런 경영진에 대한 믿음이 있었기에 오래 다닐 수 있었다.
O : 마찬가지로 경영진에 대한 신뢰가 있었고, 회사가 나를 필요로 했다.
또한 나 역시 회사에 해줄 수 있는 일이 있어 지금도 다니고 있다.
그럼 그 10년동안 가장 만족스럽거나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나요?
L : 아쉬운 건 체력관리를 못한 점. 그 땐 몰랐는데 어느정도 나이가 드니 체력도 능력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 자신을 너무 믿지말고 관리를 해뒀어야 한다. 반대로 만족스러운 점은, 사람을 많이 얻었다는 것. 회사에 정말 좋은 사람들이 많다. 그리고 나이에 비해 사회적으로 성공했다고 생각한다.
O : 나는 20대에 일이 너무 재미있어서 정말 일만 했다. 그래서 주변을 돌아볼 여유를 가지지 못했다는 게 좀 아쉽다. 또 만족스러운 건, 경험과 실력을 얻었다는 점. 타 12년 경력의 프로그래머들에 비해 조금 더 많은 경험을 쌓은 것 같다.
개발자가 일반 기업이 아닌 SW전문 개발회사에서 일한다면, 어떤 장점들이 있을까요?
L : 일단 회사에 개발자를 이해하는 사람이 많아 자유롭게 의견을 펼칠 수 있고 반영될 확률이 높다.
그리고 프로젝트의 주인이 따로 있는 하청 시스템의 프로그램을 만들지않고 프로그램의 주인이 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것도 좋다.
O : 결과물이 있어서 좋다. 프로젝트가 마무리 되어 제품이나 서비스가 출시될 때 느끼는 성취감이 정말 좋다. 내가 만든 제품이나 서비스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때 프로그래머로써 가장 큰 재미를 느낀다.
그럼 SW전문 개발회사 중에서도, 특히 이스트소프트가 일하기 좋은 환경도 있을까요?
L : 알다시피 이스트소프트의 사업은 굉장히 다양하다. 알툴즈를 주축으로 한 유틸리티 SW, 카발 온라인이 속해있는 게임SW, zum으로 시작된 포털까지 우리회사에 입사하면 모든 분야의 SW 개발관련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내가 만든 제품을 수많은 사용자가 사용하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다.
O : 우리회사는 일단 교육의 기회가 잘 갖춰져 있다. 또한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프로세스가 안정화되어 있어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이미 조성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우리회사는 객관적인 능력평가로 인해 본인의 능력에 따라 빠른 진급이 가능하다. 솔직히 이 점이 가장 매력적인것 같다. 쉽게 말하면 "어린 개발자도 얼마든지 고액 연봉자가 될 수 있는 회사" 다.
와우! 전 개발자가 아닌데 이력서 막 쓰고 싶어지는데요?
무엇보다 내가 만든 제품을 천만명이 넘는 사람이 쓰는 경험!
저도 한 번 해보고 싶어요. : )
아마 지금쯤, 이스트소프트에 한 번 지원해볼까? 하는 친구들이 많아졌을 것 같아요.아직 이스트소프트와 다른 회사 사이에서 고민하는 친구들을 위해 회사 자랑 좀 해주세요.
L : 우리회사에 입사하면 기술적인 면에서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는 과정에서 멘터가 되어줄 수 있는 사람이 많다. (근데 나는 없었다.하하.) 그리고 아까 이야기 나왔듯이 일단 경영진부터 도전정신이 강하고 늘 새로운 것에 대해 함께 도전하게 된다. 그 과정이 정말 재밌다.
또한 우리회사는 프로그래머의 경험을 가치있게 생각하는 회사다. 보통 개발자가 나이가 들면 관리자의 역할을 하게 된다고 생각하는데, 우리 회사는 본인이 원한다면 나이에 상관없이 현역 개발자로 일할 수 있게 배려한다. 아, 그리고 젊은 회사답게 조직 안에서의 개인의 창의성과 성장기회를 존중하고 지원한다는 마인드를 가진 회사라는 점을 꼭 알아 줬으면 좋겠다.
O : 우리회사 개발자에게는 늘 도전과제가 있다. 그만큼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는 회사다. 이런 과제들을 수행하다보면 회사와 함께 내가 성장하고 있음을 체감할 수 있다. 또한 우리회사는 개발자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제도들이 많다. 일단 근무시간에 업무 집중도를 높여 야근을 줄이려고 하는 사내 분위기를 자랑하고 싶다. 덕분에 퇴근 후 학원을 다닌다던지 데이트를 한다던지의 자기 시간을 보내는 개발자들이 꽤 많다.
또한 6개월에 한 번씩 직무 만족도 조사를 통해 현재 하고 있는 업무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유연성있는 직무배치와 업무 적성에 대한 고민에 도움을 준다. 또 마지막으로 실력만큼 받아가는 승급제도도 솔직히 자랑하고 싶은 제도이다. 그리고 내가 좋은 멘터가 되어 줄 수 있을 것 같다. 제 후배로 오세요. ^^
그렇군요. 잘 알았습니다.두 분은 직접 면접에 들어가시기도 하잖아요. 중요하게 생각하는 평가기준들 살짝 말해주세요.
L : 기초가 튼튼한 사람이 좋다. 다양한 경험을 한 사람들도 좋지만 그래도 학교수업에서 배우는 기초지식을 튼튼히 쌓은 사람을 선호하는 편이다. 또한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발전하고 싶어하는 욕심이 있는 친구인지를 중점으로 보는 편이다. 또한 살짝 힌트를 드리자면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에 대한 질문을 많이 하는 편이다.
O :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지식함양은 물론이고 신기술에 대해 관심있어하는 친구들이 좋다. 최소한 관심이 있는 분야라면 다른 사람보다 빠르게 접해보고 동아리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개인적으로라도 경험을 쌓으려는 노력을 해 온 사람을 선호하는 편이다. 또한 결과물을 만들려면 끈기와 집중력은 기본이라고 생각해 관련된 질문을 많이 하는 편이다.
두 분은 이스트소프트에 입사해서 10년 후, 차석개발자가 되셨잖아요.
지금 입사하는 친구들의 10년 후는 어떤 모습일까요?
L : 글로벌 프로젝트의 리더.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이스트소프트의 SW를 총괄하는 리더가 되어있을 것이다.
O : 나 역시 전국민이 사용하는 SW 프로젝트의 리더가 되어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저도 벌써부터 누가 10년 후, 이스트소프트를 이끌어 나갈지 정말 궁금하네요.
좋은 말씀해주신 두 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스트소프트 서초사옥 소개 http://blog.estsoft.co.kr/219
이스트소프트 기업문화 소개 http://blog.estsoft.co.kr/73
이스트소프트 복지제도 소개 http://blog.estsoft.co.kr/88
더 많은 선배들의 이야기 http://www.estsoft.co.kr/?wbs=5.0.3.8[마감][알툴바 출시 5주년기념 이벤트] 알툴바, 어디까지 써봤니?! (10) | 2012.05.24 |
---|---|
[마감]알약, 2012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기념 이벤트! (4) | 2012.04.20 |
이스트소프트 기업선호도조사 완료! 설문조사 당첨자 명단입니다. (5) | 2012.03.26 |
궁금합니다! 이스트소프트에 대한 여러분의 마음. 딱! 3분만 내어주세요. (6) | 2012.02.2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