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툴바] 아니 알툴바가 어디갔지? 알툴바 사라짐 현상 해결방법!

PRODUCT

by ESTsoft 2013. 4. 17. 15:00

본문

2014년 2월 5일, 윈도우8과 IE11을 정식 지원하는 알툴바 3.4가 출시되었습니다.^^ 알툴바 업데이트는 알툴바 홈 메뉴에서 간편하게 하실 수 있어요!



아직 알툴바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이번에 사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알툴바 최신 버전 다운로드

 


<윈도우 8.1 설치 후 알툴바가 안 보인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32bit/64bit 버전 환경 모두 해당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설정에서 [인터넷 옵션]-[고급]에 들어가신 후,



설정 메뉴에서 '향상된 보호 모드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해 주세요! 그 다음 PC를 리부팅 해 주시면 알툴바가 정상적으로 보일거에요.




간혹 알툴바 문의 중에 '알툴바가 안보여요'라는 알툴바 사라짐 현상에 대한 질문들을 받습니다. 알툴바가 갑자기 사라져 안보이는 현상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지만, 알툴바가 안보이는 대표적인 증상 및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에 소개해 드리는 '알툴바 사라짐 현상 해결 방법'들에 맞춰서 차근 차근 실행해보시면 대부분의 상황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알툴바는 32비트를 지원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환경이 32비트 인지 확인해 주세요!

 

알툴바는 윈도우 32비트, 64비트 모두를 지원하지만 익스플로러는 32비트만 지원합니다! 즉 윈도우가 64비트 인것은 괜찮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지원환경이 32비트인 경우에만 알툴바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가 윈도우 비스타 64비트 환경일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64비트용으로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알툴바에서 해당 환경을 지원하지 않아 상단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알툴바를 지원하는 32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작 - 모든 프로그램을 보면 2개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있습니다! 이중 파란색 박스가 쳐진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실행을 하면 알툴바 이용이 가능합니다!

  

 

2. 32비트 인데도 알툴바가 안보인다면? '인터넷 옵션'을 확인하세요!

 

32비트 환경인데도 알툴바가 보이지 않는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인터넷 옵션'을 확인해 주세요! [고급]탭의 항목 중에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 에 체크한 후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7.0, 8.0, 9.0, 10 버전은 설정에서 검색 항목에 있는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체크)


<알툴바가 사라졌을 때-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옵션 체크>


체크 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의 여백 아무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ALToolBar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에서 마우스 우클릭 시 나타는 메뉴>



3. 알툴바가 잘 나오다가 업데이트 후 안나온다면? 알툴바를 방해하는 프로그램을 체크해 주세요!


알툴바가 잘 나오다가 업데이트 후 안 나온다거나 하는 상황이라면 알툴바를 방해하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때는 [도구] - [추가기능 관리]를 눌러 알툴바 관련 항목이 정상적으로 있는지 살펴 보고, 직접 설치하지 않은 도우미 항목 & 게시자가 없는 항목 (유저의 설치 의도가 없었고, 사용하지 않거나 몰래 설치된 것)이 있다면 "사용 안함"으로 변경합니다!


'ALToolBar'와 'ALToolBarBho'가 "사용 안함"으로 되어 있다면, "사용함"으로 변경해 주세요!


<도구 - 추가 기능 관리 (인터넷 익스플로러 8.0 버전>


 >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별 '추가기능관리' 옵션 접근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6.0

 [도구] - [추가기능관리] 

 인터넷 익스플로러 7.0

 [도구] - [추가기능관리] - "추가기능 사용 또는 사용안함"

 인터넷 익스플로러 8.0

 [도구] - [추가기능관리] 

 인터넷 익스플로러 9.0 / 10

 인터넷 우측상단의 [도구] - [추가기능관리]



 

 




위의 3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라면 다른 툴바가 알툴바의 실행을 제한할 수도 있기 때문에 툴바 클리너 프로그램으로 사용하지 않는 툴바를 삭제하시거나,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한번 더 점검해 주세요!

 

  

1. 알툴바와 충돌 가능성이 있는 프로그램 삭제

 

 알툴바의 동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의하여 알툴바가 안보이거나,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알툴바 충돌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하시고 자신의 PC에 설치되어 있다면 삭제해주세요!

 

 <알툴바 충돌 프로그램 확인하기> (클릭)

 

 

2. 추가기능 관리에도 알툴바가 아예 보이지 않는다면 악성코드 감염 여부를 점검

 

 위의 방법대로 '추가기능관리'에 들어 갔지만, 'ALToolBarho'가 보이지 않는다면 IEHlprObj Class 항목이 존재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 항목이 존재한다면 악성 코드에 감염된 것이기 때문에 알약 전용백신을 다운 받아 검사해 주세요!

 

 <알약 전용백신 다운로드> (클릭)

 

 <'추가기능관리'에서 알툴바가 보이지 않을 때 대처법> (클릭)

 

 

 만약 지금까지 알려드린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알툴즈 고객센터로 전화주세요! 친절한 고객지원 담당자가 도와드리겠습니다!~ ^^!

 

> 알툴즈 고객센터 : 1544-8209, 평일 09:00~18:00

  

알툴바가 사라지셨다면 위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시고 앞으로도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알툴바 다운로드 받기> (클릭)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