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집, 리눅스 버전 출시 소식!

POST

by ESTsoft 2020. 8. 6. 11:12

본문

이스트소프트가 지난 4월 기업용 협업 솔루션 '팀업'의 리눅스(Linux) 버전을 출시한데 이어, 압축 프로그램 '알집'의 리눅스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이제 리눅스 OS에서도 알집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지금부터 알집 리눅스에 대해 알아볼까요?

    

      

         

      

리눅스에서의 압축, 더 이상 복잡하지 않아요!

 

사실 리눅스 OS를 처음 사용하게 되면 윈도와 다른 사용자 경험(UX/UI)으로 인해, 적응하는데 꽤 많은 시간이 걸리는데요~ 알집 리눅스는 이러한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윈도 버전과 유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춰 개발되었습니다!

실제로 알집 리눅스 화면을 보면, 기존 윈도 알집과 유사한 기능, 화면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리눅스를 처음 쓰는 사람들도 쉽고 빠르게 압축과 해제 기능을 쓸 수 있겠죠?

 

 
이 외에도 알집 리눅스는 리눅스에 최적화된 압축 및 해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기존 리눅스 OS 상에서 다양한 포맷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각 포맷별 패키지를 내려받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죠? 알집 리눅스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egg 등 압축률이 높은 압축 포맷의 해제 기능을 제공해 사용성을 한층 높였습니다.

 


 

현재 알집 리눅스는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을 위한 GS 인증 심사와 국산 개방형 OS 중 하나인 하모니카의 상호운용성 시험을 진행하며, 더 많은 사용자에게 신뢰있는 제품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탈(脫) 윈도' 전략으로, 올해 말부터 행정 및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개방형 OS 도입이 확대될 전망인데요~ 앞으로 리눅스 사용자의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사용자가 이스트소프트 제품을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리눅스 제품 라인업 확대와 고도화에 힘쓸 예정입니다. 자세한 알툴즈 제품 정보는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개방형 OS란 공개 소프트웨어인 리눅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PC 운영체제를 뜻하며, 국내에서 개발된 개방형 OS로는 인베슘의 '하모니카OS', 한글과컴퓨터의 '구름OS', 티맥스에이앤씨의 '티맥스OS' 등이 있습니다.

 

알툴즈 홈페이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