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격근무 솔루션, '2020 리모트워크 페어' 참관 후기

POST

by ESTsoft 2020. 7. 7. 11:37

본문

지난 6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원격근무를 주제로 '일과 사람, 2020 리모트워크 페어'가 진행되었는데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재택근무가 확산되면서 원격근무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죠!

이번 행사에는 화상회의, 협업툴 등 원격근무 환경에 필수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약 20여 개의 업체가 참여했는데요. 이중, 이스트소프트도 참가해 기업용 협업 솔루션 '팀업(TeamUP)'을 선보였습니다. 생생한 현장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왔는데요! 지금 바로, 살펴볼까요?

 

 

 

우선 이번 행사에서는 입장 등록 시 지급되는 비닐장갑부터 체온 체크, 마스크 필수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신경 쓴 부분들이 눈에 띄었는데요! 전시장 내부에도 마스크 착용 안내문이 곳곳에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이스트소프트는 기업용 협업 솔루션 '팀업'의 체험 부스를 준비했는데요! 팀업은 대용량 파일 전송이 가능한 업무용 메신저, 그룹피드(게시판), 쪽지, 클라우드, 오픈 API 연동 등의 기능을 바탕으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제공하는 협업툴입니다.

이날 부스에는 팀업의 여러 기능을 직접 써볼 수 있는 
PC, 태블릿PC, 스마트폰 기기가 비치되어 있었는데요! 원격근무 솔루션의 도입을 고려하는 여러 기업의 담당자분들을 대상으로, 팀업 담당자가 직접 시연과 함께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노하우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기서 잠깐!
팀업 담당자가 말하는 팀업의 장점은?

A: 우선 팀업의 장점은 너무 많은데요... 먼저 팀업은 조직도 기반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지원하기 때문에 동료의 온오프라인 접속 여부부터 휴가, 출장 등의 근무상태까지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업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데요! 또, 누구나 룹피드를 생성해 프로젝트별로 자료를 공유하고, 클라우드 저장 및 검색 기능을 통해 사내 자료를 통합 관리할 수 있고요.

특히 
윈도, 맥, 안드로이드, iOS, 개방형OS(Linux) 등 멀티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원격근무 환경에 적합한데요! 기업 특성이나 사용자 편의에 따라 손쉽게 외부 업무용 서비스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데다, 제공되는 인공지능 챗봇(AI Chatbot) API를 활용하여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담당자분의 답변처럼 팀업의 장점이 너무나도 많은데요! 현재 1만 8천여개 기업에서 130만 사용자가 사용 중인 팀업은 각 도입사의 업무환경과 조직문화에 맞춰 업무효율을 높이는데 활용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팀업 정보는 팀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TeamUP 팀업 - Communication is Everything

스마트하고 편리한 협업! TeamUP이 만들어 드립니다.

tmup.com


 

 

이번 리모트워크 페어를 통해 메신저, 화상회의 솔루션, 클라우드 등 협업에 필수적인 소프트웨어들을 알차게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코로나19 영향으로 전세계적으로 원격근무와 재택근무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협업툴의 중요성이 커진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는 디지털 기술 등을 바탕으로 업무 경험을 혁신하는 '디지털 워크'를 위해, 협업툴을 비롯한 사이버 보안시스템(암호화 솔루션, 방화벽) 등 관련 인프라를 확보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기업용 협업 솔루션 '팀업'이 앞으로도 큰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협업툴 제공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