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PDF 편집기 ‘알PDF’로 신청서와 설문지, 문서 암호 만드는 법!

PRODUCT

by ESTsoft 2016. 12. 14. 17:28

본문

코앞으로 다가온 겨울방학을 맞이할 준비에 행복해하고 계실 여러분께 오늘은 이스트소프트의 무료 PDF 편집 프로그램 알PDF가 과제의 마지막 부분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을 드릴까 합니다. 문서를 병합하고 편집하는 용도 이외에도 많은 기능이 있는 매력적인 알PDF 사용법을 대공개 합니다.^^




 1. 무료 PDF 편집기 알PDF의 콤보박스 기능으로 쉽게 신청서 제작하기!





본인이 설정한 선택지만 드롭다운 박스로 선택할 수 있어 신청서 제작에 용이한 ‘콤보박스’ 기능을 알고 계셨나요? 문서 사용자가 자유롭게 구성해 활용할 수 있어 보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으실 거예요~



<알PDF로 만든 신청서에 콤보박스 삽입하기>

 

① [양식] 탭에서 [콤보 박스] 클릭!



② 입력하려는 영역 클릭 후 생성된 콤보박스 더블클릭



③ [설정] 탭에서 [추가] 버튼으로 양식 작성 후 [양식] 탭의 [양식 수정 종료] 클릭



④ 짜잔~ 새로운 콤보박스가 추가됩니다.





▶ 여기서 잠깐!

무료 PDF 편집기 알PDF는 총 7개의 탭에서 각기 다른 설정을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기본설정 : 양식의 이름을 설정하고 양식을 숨김처리 할 수 있어요!

· 외형: 양식의 선 색, 종류 등을 쉽게 지정할 수 있어요.

· 설정: 항목을 추가하고 정렬할 수 있어요~

· 동작: 클릭 시 웹페이지로 이동하기 등 사용자 행동에 따라 특정 동작으로 연결해줘요.

· 형식: 날짜/시간 표현 형식을 나타내요.

· 인증: 수치의 범위를 지정해줘요.

· 계산: 엑셀 파일에서 함수를 다루듯 값을 자동으로 계산해 주는 기능이에요.





2. 무료 PDF 편집기 알PDF로 체크박스 추가된 설문지 작성도 부담 없어요!





고객에게 직접 설문을 받거나 친구들의 의견을 수렴할 때 필요한 설문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라는 고민을 한 번씩은 해보셨죠? 이스트소프트 알PDF를 무료 다운로드 받으시면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알PDF로 만든 설문지에 체크박스 삽입하기>

 

① [양식] 탭에서 [체크 박스] 클릭!



② 입력하려는 영역 드래그 및 체크박스 모양 설정 후 [양식] 탭의 [양식 수정 종료]를 누릅니다.



③ 체크박스 추가 완료!





▶ 여기서 잠깐!

총 4개의 탭에서 각기 다른 설정을 할 수 있어 PDF 파일 편집 및 변환을 효율적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 기본설정 : 양식의 이름을 설정하고 양식을 숨김처리 할 수 있어요!

  · 외형: 양식의 선 색, 종류 등을 쉽게 지정할 수 있어요.

  · 설정: 체크박스의 모양을 설정하실 수 있어요.

  · 동작: 클릭 시 웹페이지로 이동하기 등 사용자 행동에 따라 특정 동작으로 연결해줘요.





3. 확장자명이 모두 다른 파일, 하나의 PDF 파일로 변환 뚝딱!


팀원들에게 파일을 받았는데 각기 다른 확장자명으로 되어있어 당황하신 적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무료 PDF 프로그램 알PDF을 다운로드 받아 확장자를 하나로 통합해보세요~




<확장자명이 각기 다른 문서를 PDF로 변환 및 병합하기>

 

① 이스트소프트의 알PDF를 무료 다운로드 받은 후 프로그램 실행 화면에서 [PDF 병합] 클릭



② 엑셀(xlsx), 워드(docx) 등 각기 다른 확장자로 된 파일을 선택해 [다음] 버튼 눌러주세요!



③ 조금만 기다리시면 파일 병합 끝!





4. 숨기고 싶은 파일, 이스트소프트 알PDF로 암호화해 관리해요~


무료 PDF 편집기 알PDF는 문서에 암호를 설정하여 여러 상황에 생길 수 있는 보안 걱정을 싹~ 해결해 준답니다. 지금 바로 중요한 PDF 문서에 암호를 설정해보세요!




<문서 열람을 제한하는 암호 설정>

 

① [보안] 탭에서 [암호설정] 클릭!



② [암호보안] 창에서 [암호 열기] 아래 체크 박스 클릭 후 비밀번호 입력



③ 암호화된 문서를 실행시킬 경우 ‘암호를 입력하세요.’ 문구와 함께 창이 떠요~





▶ 여기서 잠깐!

아래 권한 설정 부분에서 특정 부분 인쇄와 편집을 허용하여 무료로 관리할 수 있어요! 

‘없음’으로 체크 할 경우 타인이 어떠한 편집도 할 수 없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과제를 효율적으로 수행하실 수 있도록 이스트소프트 알PDF의 체크/콤보박스 및 보안 기능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편집이 까다로운 PDF 파일, 이스트소프트 알PDF 하나로 맞춤 설정이 가능하답니다.^^ PDF 편집이 가능한 무료 프로그램 알PDF는 연말과 2017년을 준비하는 여러분들에게 더 유익한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니 알PDF 소식에 끝까지 관심 가져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