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18일(금) 방송 이야기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KBS 2TV 금요기획'이라는 프로그램에 '이스트소프트'가 소개되었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이스트소프트'라기 보다는 '이스트소프트'의 김장중 대표이사와 '카발온라인', 그리고 '이스트소프트가 미국시장에 진출한다는 것'(?) 정도의 꼭지로 방송이 나왔습니다.
방송말미에 나온 우리 회사 장면을 하이라이트만 볼까요?
먼저 회사 로비가 나오면서 회사소개가 나옵니다. '이스트소프트'라고는 안나오고 'E사'라고 나오네요.
워우...김장중 E사대표님의 소프트웨어 회사로서 게임사업에 진출한 이야기...
카발온라인 영상이 나오면서 카발소개가 나옵니다.
최근 트렌드인 소셜네트워크의 접목등 이스트소프트 게임산업이 나아갈 길에 대해 이야기하십니다.
여기서 KBS특수효과팀(?)의 화려한 이펙트가 들어갑니다.
검소하기로는 우리나라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CEO실의 문을 여는 순간 눈이 부실정도에 빛이 납니다.
아아 저것은 뭘까요?
그리고 화면은 바뀌어 김장중 E사 대표는 미국 한복판에 서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시장에 진출을 위해 미국거리를 자신감에 찬 표정으로 걷습니다. - 끝 -
이러면서 방송은 끝나게 됩니다.
뭔가 이상하지 않습니까?
과연 김장중 E사 대표는 어디로 간 걸까요?
정말 미국에 가긴 한 것일까요?
합성이 아닐까요?
...
방송에선 나오지 않았지만, 그 뒤로 김장중 E사 대표는 실제로 미국법인 설립을 위해 약 한달정도 미국에 실제로 출장을 가셨습니다. 공식적인 '이스트소프트 USA' 법인 설립 업무를 위해서였지요. 현지에서 인력도 채용하고, 아주 바쁜 일정이었답니다. LA에서 한시간정도 떨어진 Irvine이라는 곳에 위차하고 있는
이스트소프트 미국법인 사진을 공개할게요!!
이 건물에 있습니다.
'엘까미노레알'(확실한 발음은 아닙니다. 흠흠) 거리이름이라고 합니다. 엘까미노레알 거리에 있는 3240번지 건물입니다.
보이시나요? 150호에
EST soft Inc. 라고 써있군요!! 아아...이 감격...!!
아직 오피스 내부는 비밀이에욧!!
사실은 이제 가구 들어오고 인재채용하고 그래서 아직은 어수선한게 많답니다.
조만간 안정화되고 자리잡히면 별도로 이스트소프트 미국법인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도록 할게요.
일본법인에 이어 이제는 미국법인!!
글로벌 소프트웨어 회사로 성장해가는 '이스트소프트'!! 입니다.
KBS관계자여러분, 방송스샷을 몇 장 사용했습니다. 저작권 관련하여 저희 회사 이야기 방송된건데, 예쁘게 봐주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