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소프트 인사이드를 소개합니다.

STORY

by ESTsoft 2012. 1. 4. 09:00

본문

 사람과의 만남에서 첫인상이 중요한것은 당연합니다.


'이스트소프트'라는 기업의 첫인상은?


많은 분들이 알툴즈를 비롯한 저희 회사 제품을 사용해주시면서 좋은 인상을 가지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십니다. 그러나 반대로 어떤 분들은 저희 회사와 제품에 대해서 좋지 않은 인상을 가지고 계신분들도 계십니다.


이 카테고리는 '이스트소프트'에 대해 좋지 않은 인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어떤 분들은, 실제로 버그를 잡거나 제품 개발에 도움이 되는 조언을 해주시는 분들도 계셨고, 

 어떤 분들은, 사실과 다른 정보를 기반으로 무지막지한 비난을 해주시는 분들도 계셨고, 

 어떤 분들은, 다 아시고 왜 제대로 사실들을 알리지 않아서 욕먹고 있냐고 해주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오래 전 '알집'을 시작으로 '이스트소프트'에 대해 비판과 비난의 글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개발만 열심히 하면 언젠가 진실은 알려질 것이라고 생각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사실이 아닌것도 때로는 진실처럼 받아들여지고 있거나 이미 해결된 부분인데도 아직도 해당 문제가 있는 것처럼 알고 계신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저희 회사나 제품에 대한 부정적인 글을 먼저 접하신 후 좋지 않게 남겨지는 '첫인상'의 영향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저희가 "사실 진실은 이렇다", "지금 해당 문제는 수정되었고 이전의 문제"라고 말씀을 드려도 그 좋지않았던 '첫인상' 때문에 한순간에 인식이 좋아질수는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지금 '이스트소프트'는 당시와는 완전히 다른 기업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달라지고 있고, 흔히들 말하는 시즌2라고 할 수 있을정도로 기업의 규모가 커지면서 정책과 기술등도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논란이 시작되었을때 저희가 적극적으로 알렸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조금 늦었지만 이제 변화에 발맞추어 온라인상에서 이 자리를 통해 과거의 내용에 대해 잘못된 사실은 적극적으로 알리고, 또 잘못했던 것이 있다면 사과드리고, 앞으로 더 좋은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하나하나 적극적으로 알리려고 합니다. 


블로그 내용에 추가적으로 문의하실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 또는 방명록을 통해 말씀해 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