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집모바일 출시] 이제 스마트폰에서도 알집! 알집 모바일을 소개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PRODUCT

by ESTsoft 2014. 2. 3. 17:14

본문

스마트폰에서 압축 풀 때도 알집으로 푸세요! 알집 모바일 출시!



콩그레츄레이션~♪ 콩그레츄레이션~♬ 드디어 스마트폰에서도 알집을 만날 수 있어요!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아이폰까지, 스마트폰에서 압축 풀 때는 알집 모바일을 사용하세요!

 

하지만 알집 모바일의 기능은 압축만 있는 것이 아니죠! 알집 아이폰은 이미지 / 문서 뷰어로 사용할 수 있고, 알집 안드로이드는 모바일 파일 탐색기도 지원한답니다!

 

자! 그럼 이제 알집 모바일의 베일을 하나씩 벗겨 볼까요?!




모름지기 '알집'이라면 압축 파일은 기본으로 풀어야 하거늘! 알집 모바일(아이폰, 안드로이드)은 스마트폰에 있는 압축파일을 풀 수 있어요. 이메일에 첨부된 zip파일 혹은 내가 좋아하는 스타 사진이 들어 있는 압축 파일을 풀고 싶다면 알집 모바일로 풀어 보세요!

 

 TIP. 알집 아이폰 / 안드로이드 압축 지원 포맷

- 알집 아이폰 : zip, egg, alz, rar

- 알집 안드로이드 : zip, egg, alz, tar, gz, bz, tgz, tbz, lha, jar, apk

 



일일이 압축 파일 풀기 귀찮다면 그냥 보세요! 알집 모바일(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는 압축을 풀지 않아도 압축파일을 폴더처럼 열어 볼 수 있어요. 만약 압축을 풀어야 한다면 압축된 파일 리스트를 미리 보고 필요한 파일만 골라서 압축을 풀어 보세요! 압축을 풀지 않아도 압축된 파일을 미리 볼 수 있으니 필요한 파일만 쏙쏙 골라서 압축을 풀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해요!




알집 모바일이 압축파일 해제만 가능한다고 생각하면 오산! 압축해제는 기본이고 이미지/문서 뷰어(아이폰), 파일 탐색기(안드로이드)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요!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OS별로 하나하나 살펴 볼께요!


알집 아이폰은 압축 해제뿐만 아니라 내장된 이미지/문서 뷰어로서 압축을 풀지 않고도 바로 파일을 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메일 등에 첨부된 zip, egg, alz, rar 파일을 알집으로 연결하여 압축을 해제하지 않고도 압축된 파일 리스트 미리보기가 가능해요!



 

<알집 아이폰을 통해 압축 파일 미리보기>


알집 모바일 이미지 뷰어를 사용하여 jpe, jpg, jpeg, png, bmp, gif, tiff, tif 파일 이미지를 볼 수 있고, 알집 문서뷰어에서 MS오피스 문서는 물론 txt, rtf, pdf 등의 문서 파일을 볼 수 있어요!


 

 

<알집 아이폰 이미지/문서 뷰어를 사용하여 파일 보기>

  

알집 안드로이드에서는 압축 풀기뿐만 아니라 파일 탐색기로서도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에서 바로 압축할 수 있고, 압축파일을 폴더처럼 파일 삭제, 복사, 이동, 이름 변경 등 다양한 파일 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모바일 파일 탐색기로서도 100% 활용 가능해요. 또한 어느 경로에서도 현재 경로 하위로 검색이 가능해서 압축 파일안의 파일도 함께 검색하여 실시간 검색을 할 수 있어요!

 

 


<모바일 파일 탐색기를 지원하는 알집 안드로이드>


그리고 안드로이드폰 환경에 최적화된 UI로 더욱 간편하게 알집 안드로이드를 사용할 수 있어요. 편리한 Drag&Drop 제스처로 파일을 이동하거나 복사할 수 있고요, 새로 압축과 추가 압축까지 손가락 하나로 다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옆으로 휙!휙! 넘기기만하면 왼쪽에는 트리메뉴, 오른쪽에서는 최근 방문 기록을 볼 수 있어서 더욱 빠르게 원하는 경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알집 안드로이드의 편리한 UI>

  

이외에도 '내보내기' 기능을 활용하여 폴더를 외부로 공유할 때 따로 압축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압축을 하여 내보낼 수 있고요, 원하는 이미지로 알집 안드로이드의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어서 나만의 알집 스타일을 만들 수도 있어요!




<원하는 이미지로 배경 설정이 가능한 알집 안드로이드>



PC뿐만 아니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등 스마트폰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된 알집!

이제부터는 스마트폰에서도 잊지 말고 알집 하세요~^^



<알집 모바일 사이트 바로가기>

 

▶ 알집 아이폰 다운로드

▶ 알집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