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송] 2014 알송 설문조사 결과 발표! 알송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이 궁금해요!

PRODUCT

by ESTsoft 2014. 2. 17. 11:36

본문

2014 알송 설문조사 결과 발표! 알송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이 궁금해요!





더욱 발전하는 알송을 선보이기 위해 2013년 12월 30일부터 2014년 2월 2일까지 알송 사용자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알송 설문조사를 진행했어요. 약 800여 명의 많은 사용자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알송은 정말 감동했어요. 무조건적으로 사랑을 표현하는 분들도 계셨고, 냉철하게 알송의 현재를 분석하고, 알송의 미래를 제안해 주신 분들도 있었고요. 이렇게 꾸준히 알송을 사랑해 주시는 여러분 덕분에 알송이 점점 더 발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알송 사용자 분들이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셨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설문조사를 진행한 항목 중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 싶었던 문항들의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짠짜라 잔~♬

 




음악 감상은 하루 평균 몇 시간 정도 하시나요?


전체 응답자의 약 61%가 하루 평균 30분 이상 ~ 3시간 미만 음악 감상을 한다고 응답하셨어요.

역시 대한민국은 노래를 즐기고, 흥이 많은 민족이네요! 하루에 30분은 기본으로 음악을 듣는다니. 그래서 음주가무, 노래방 등이 발달한 것일지도..^^ (소곤소곤) 지금 알툴즈 블로그 운영자도 음악을 들으며 포스팅을 쓰고 있어요.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OST '너만을 느끼며'를 듣고 있는데, 여러분은 지금 무슨 음악을 듣고 계신가요?





주로 감상하는 음악 장르는 무엇인가요?


여러분이 지금 무슨 음악을 듣고 있는지 맞춰볼까요? 음.. 음.. 아마도 발라드?! 팝?! 댄스 혹은 OST? 어때요, 맞췄나요? 알송 설문조사에서 주로 감상하는 음악 장르 중에 많은 표를 받은 것이 발라드, 팝, 댄스, OST여서 한 번 독심술을 해봤어요.^^ 무엇보다 눈에 띄는 부분은 팝과 J-POP이네요! 약 600만여 개의 방대한 싱크 가사를 제공하는 알송답게 가사가 꼭! 필요한 팝과 J-POP을 알송으로 듣는 분들이 많네요.^^



TIP. 안드로이드폰에서 팝과 J-POP 들을 때 알송 안드로이드로 들어 보세요! 3줄 플로팅 가사를 지원해서 외국어 / 발음 / 해석까지 한꺼번에 볼 수 있어요!^^


알송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1줄~3줄 플로팅 가사를 지원하는 알송 안드로이드>





알송 PC 버전에서 많이 이용하는 기능을 선택해 주세요.


역시 알송은 음악 플레이어! 전체 응답자 중에서 알송 PC 버전으로 음악 감상만 하는 분들이 34%로 가장 많았어요. 이외에도 파일명 일괄 정리 15%, 자동 태그/태그 일괄 수정 14%로 많이 사용하시네요. 사실 알송은 음악 감상뿐만 아니라 음악 파일 태그 정리 프로그램으로도 아주 유용하답니다!

 

태그가 무엇이냐?! 각각의 음악 파일에는 '태그 정보'라는 제목, 가수, 앨범 표지 등을 담은 음악 파일의 공유 정보가 들어 있어요. 하지만 간혹 태그 정보가 제대로 들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알송에서 자동 태그/태그 일괄 수정 기능을 사용하면 클릭 한 번에 깔끔하게 태그를 정리할 수 있어요!

 

알송 재생목록 창에서 태그를 정리하고 싶은 음악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고 [자동 태그 / 태그 일괄 수정]을 눌러보세요! 알송이 자동으로 변경할 태그 정보를 찾아 줍니다.^^ 자동 태그, 태그 일괄 수정, 파일명 일괄 정리 등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알송] 음악 태그 정리는 알송의 자동 태그 기능으로 손쉽게 하세요!


 <알송 - 자동 태그 / 일괄 수정>





알송 안드로이드에 꼭! 먼저! 추가되면 좋겠다 하는 기능을 알려주세요.


알송 안드로이드는 v3.0 버전이 출시되면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벅스'도 지원하고, 플로팅 가사도 지원하면서 매우 새로워졌어요! 하지만 아직 알송 안드로이드의 변화는 여기서 끝이 아니죠. 사용자분들은 알송 안드로이드가 어떻게 변했으면 좋겠다고 하셨을까요?!

 

전체 응답자 중 32%가 위젯, 플로팅 가사 고도화 등 UI 개편을 했으면 좋겠다고 응답해 주시고 그다음으로는 이퀄라이저 26%, 배속 기능 21% 등 알송 PC에는 있지만 아직 알송 안드로이드에는 없는 기능들을 원하는 분들이 많았답니다!

 

이외에도 모바일에서도 가사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수 있고, 나만의 스킨을 적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많았어요! 개성 강한 알송 사용자 분들답게 나만의 스킨으로 개성을 표현하고 싶은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언젠가 이 모든 기능들을 알송 안드로이드가 다!! 지원하는 날까지 더욱 열심히 해야겠어요! 그 언젠가가 더 빨리 오기를!

 

아 참! 이 포스팅을 보는 분들에게만 살짝 힌트 드릴게요. 위에 4개 기능 중에 하나가 알송 안드로이드 다음 업데이트 때부터 지원됩니다! 무슨 기능인지는 비밀! 업데이트 날짜도 비밀이지만 곧! 이랍니다.^^





이 서비스 어떤가요? 사용해 보고 싶은 서비스가 있다면 '모두'를 선택해 주세요. 


정식 판매하지 않아서 구하기 어려운 음원을 알송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길 원하는 분들이 30%라 되네요! 이런 무료 음원 서비스는 알툴즈 블로그 운영자도 두 팔 벌려 환영이에요!^^


이외에도 눈길을 끄는 것은 '친구와 같은 음악 함께 듣기' 22%, '음악에 대한 한 줄 생각 남기기' 15%, '가수&음악에 대한 의견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기' 12% 등 누군가와 소통하는 SNS의 특성의 서비스를 원하는 분들도 매우 많았다는 점이에요!


현재 자신이 듣고 있는 음악 정보에 대해 '트위터'로 공유하는 기능이 알송에 있는데요. 머지않아 알송과 결합되어 더 진화된 SNS 서비스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특히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에 대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생긴다면!! 상상만 해도 좋네요. (알커뮤니티라고 해야 할까요?^^)



 

다시 한 번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설문조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알송은 사용자 분들이 응답해 주신 모든 내용을 가슴 속 깊이 새겨 더욱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 알송 PC 다운로드

▶ 알송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 알송 아이폰 다운로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