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알림, 정말 필요한 알림을 따로 설정하고 싶다면? 팀업의 고도화된 알림 방식을 하나 하나 파헤쳐 드리겠습니다. 



1. 팀업의 알림 탭 구성




팀업 PC UI 상단에 위치한 종모양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알림창이 뜹니다. 알림 탭이 두 가지 종류로 나뉘어져 있는 것이 보이시나요? 일반 알림과 지켜보기 알림이 각각 탭으로 분리되어 있는데요. 지켜보기 알림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일반 알림과 지켜보기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 일반 알림 탭 알아보기



일반 알림 탭은 모든 알림이 다 오는 창 입니다. 가입되어 있는 그룹피드에 글이 게시되거나 덧글이 달리면 알림이 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일반 알림 탭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읽은 알림이 삭제하여 정리 가능합니다. 회색 처리된 알림이 읽지 않은 알림이고, 흰색이 읽은 알림입니다. 알림은 우측 상단 X을 클릭해 없앨 수도 있습니다. 



3. 지켜보기 탭 알아보기



지켜보기 알림은 사용자가 특별히 설정한 것만 따로 알려주는 중요 알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지켜보기 탭에서 특정 게시글과 특정 그룹피드 전체의 글을 따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켜보기를 하려면 게시글 우측 상단에 있는 책갈피 표시를 클릭하거나, 그룹피드 메인에서 설정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면 지켜보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룹피드의 지켜보기를 설정하는 경우 그룹피드 내에 올라오는 모든 글이 지켜보기 처리되어 따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켜보기의 장점은 알림 뱃지도 다시 되살릴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기존 알림들의 경우, 이미 읽어버린 글은 알림 뱃지가 사라져 버려서 나중에 다시 체크할 일이 있을 때 불편을 겪었는데요. 



이런 경우, 지켜보기 리스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안 읽은 알림으로 변경’ 하는 기능을 사용하면 알림 뱃지가 다시 뜨게 되어 추가 체크가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알림도 이제 편의에 따라 관리해보세요.



팀업은 검색, 메신저, 파일 관리, 클라우드를 이용해 

PC, 모바일에서 최상의 업무협업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지금도 많은 기업들이 팀업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더 늦기전에 팀업과 함께 업무 효율성을 향상해 보세요.



Posted by ESTsoft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23 24 25 26 27 28 29 30 31 ··· 138 다음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