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바뀐 업무용 사내 메신저 팀업! 잘 사용하고 계시나요? 특히 문의가 많았던 관리자페이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매뉴얼도 곧 업로드 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1. "팀"이 생겼습니다.


이번 팀업 업데이트에서는 협업 서비스 확대를 위해 개인 이메일 주소로도 팀업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회사"가 "팀"이라는 개념으로 변경되고, "팀" 초대장을 받은 사용자가 가입하여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는 방식으로 신청자 승인 개념이 사라지면서 관리자 페이지 메뉴도 개편되었습니다.



<팀업 팀 도식도>


2. "관리자페이지" 변경 사항


관리자페이지 변경 부분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전 관리자 페이지에서는 회사프로필, 관리자 지정, 동료 관리, 로그, 업그레이드, 고객 지원 등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새로운 팀업 관리자 페이지에서는 관리자 지정 페이지의 동료, 기기, 용량, 보안 관리자 구분이 사라지고 통합되었습니다. 그리고 동료 관리 페이지 내의 신청자 관리(승인) 페이지가 사라졌습니다. 로그 페이지는 개편될 예정이라 당분간 이용 불가능하므로 양해하여 주세요.



3. 초대장으로 팀원 초대하기


업데이트 버전에서 새로 사용자를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팀업 홈페이지 ( https://tmup.com)에서 관리자 계정 로그인 후


1. 팀프로필 > 초대하기 > 이메일주소 입력 후 [초대장보내기]

2. 설정 > 팀관리 > 초대하기 > 이메일 주소 입력 후 [초대장보내기]


이후 사용자가 초대장 메일 수신 후 팀업 서비스 가입을 완료하면 별도로 관리자 승인 절차 없이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사용자 승인 요청 

“초대하기” 기능을 통해 이메일을 등록하여 초대장을 전송하여 초대받은 사람이 초대장을 승인하면 관리자의 별도 승인 없이 자동가입 되는 방식입니다.


또한, 추후 “웹링크로 초대장 보내기”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웹링크를 초대할 대상들에게 전송하면 그 링크를 타고 들어와 팀에 가입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만약 많은 사용자를 팀업에 일괄 등록하고 싶으시다면 저희가 따로 지원해 드릴 수 있습니다.


초대장을 보내고 초대받은 사람이 가입을 완료하면 관리자들에게 메일이 갑니다. (*탈퇴한 것도 메일이 전송됩니다.) 참고로 초대 받은 사람이 팀에 가입되면 부서 없는 사용자로 등록되어, 조직도에서 가장 최상위에 보여지게 됩니다.



4. 초대설정 및 기존 가입사의 설정값 안내


팀 기반으로 되면서 기존 팀업 가입사의 초대권한 설정은 어떻게 바뀌었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초대할 수 있는 권한의 확대이고(관리자 아니어도 초대 가능), 두번째는 초대할 대상의 도메인의 확장이에요. 초대권한은 "관리자만 초대권한"이 가능하도록 일괄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 이전처럼 특정 도메인만 초대 가능하도록 권한이 설정되어 있답니다. 관리자페이지에서 설정 권한을 바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페이지- 동료관리 -사용자등록설정 – 초대설정)


팀업 최초 가입 시 디폴트값은 초대권한은 관리자가 아니어도 "멤버 누구나 초대가능"하고, 초대가능도메인 설정은 "설정 안함"으로 되어 있으니 체크하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도메인이 자유롭게 설정된 팀으로 가입했더라도, 추후 관리자페이지에서 특정 도메인을 설정하면 예전 팀업처럼 특정 도메인(회사도메인)끼리만 사용할 수 있는 팀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초대 가능한 특정도메인의 설정은 직접 입력 가능하며, 반영 즉시 적용됩니다. 이 외에도 궁금한 점이 있다면, 주저 말고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팀업 고객센터 바로 가기 http://support.tmup.com/

팀업 고객문의 help@tmup.com


팀업은 검색, 메신저, 파일 관리, 클라우드를 이용해 

PC, 모바일에서 최상의 업무협업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지금도 많은 기업들이 팀업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더 늦기전에 팀업과 함께 업무 효율성을 향상해 보세요.




Posted by ESTsoft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33 34 35 36 37 38 39 40 41 ··· 138 다음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