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업무용 사내 메신저 팀업 - 직장인 팁] 업무 시간 동안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간단한 방법

STORY

by ESTsoft 2016. 4. 11. 13:35

본문

직장인들은 시간에 쫓기면서 업무를 하게 됩니다. 업무시간 동안 생산성을 최대한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야근을 줄이는 효율적인 방법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누구나 꼭 필요한 업무 효율을 높이는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1. 불필요한 회의 줄이기



업무 시간을 회의로 모두 채우고 있지는 않나요? 불필요한 회의는 업무 흐름을 방해하거나, 집중력을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정작 실제 업무에 써야 하는 시간을 소모 시키기도 합니다. 중요하지 않은 소모성 회의는 취소하거나 시간을 최소한으로 진행하여 업무시간을 최대한으로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우선순위 결정하기



해야 할 일을 미루고 싶은 유혹은 누구나 겪습니다. 그러나 일을 내일로 미루고 싶은 욕구를 극복해야 합니다. 일을 미루는 대신, 일을 세분화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힘들거나 어려운 일은 나눠서 해결할 수 있도록 잘게 쪼개보세요. 그리고 어려운 일을 미루는 습관이 있다면, 바로 바꾸어야 합니다. 어려운 일의 경우 시간이 많이 들어가거나 고민이 필요한 일이기 때문에, 할 일 목록에서 가장 어려운 일부터 먼저 마치면 시간이 지날수록 남은 하루가 점점 더 편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일이 한꺼번에 들어왔다면, 한 번에 한 가지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우선순위를 나누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간 산정을 통해 가장 급한 업무부터 처리한다면 효율적인 시간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3. 정리된 환경 만들기



환경이 정돈되어 있으면, 집중도도 더 올라갑니다. 번거롭더라도 시간을 내어 책상을 정리하면 직장에서 훨씬 더 체계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책상뿐만 아니라 컴퓨터에 있는 파일들도 프로젝트별로 맞춰서 수정하면 나중에 찾아보기가 쉬워집니다.

 


4. 충분한 휴식



사람의 뇌는 적당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동료와 나누는 즐겁고 편안한 담소나, 커피 한 잔의 여유는 머리를 식히고 다시 업무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매시간 5 ~ 10분씩 머리를 식히면 다시 업무에 집중하기 좋다고 합니다. 특히 매일 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낮에 일할 때 짧은 휴식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10분 정도만 걷기를 해도 활력이 생기고, 스트레스도 줄여주며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끊임없는 자기 노력



직장에서 자신의 커리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개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업무적인 부분이 될 수도 있고 업계의 트렌드 동향 파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자기 자신을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은 시간이 지나면 다른 경쟁자들과 큰 차이를 보이게 될 것입니다.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방법은 누구나 알 법한 쉬운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천을 하는 사람들은 정작 소수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공감하셨다면, 바로 위 방법들을 실천해보세요. 시간이 흐를수록 발전하는 자기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팀업은 검색기능, 사내 메신저, 파일 관리, 클라우드를 이용해

PC-모바일에서 최상의 환경을 만들어주는 협업툴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환경에 맞춰 팀업을 도입했습니다. 

더 늦기전에 팀업과 함께 업무 효율성을 향상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