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소프트 카발온라인 글로벌 서비스를 이끌 게임PM을 모십니다.(영어 능력자)

NOTICE

by ESTsoft 2015. 8. 12. 12:58

본문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3

06711 (구 우편번호 137-867)

02-583-4620

www.estsoft.co.kr

전 세계 2,800만이 즐기는 MMORPG 카발온라인 글로벌 서비스를 이끌어갈 게임 해외서비스 영어권 PM을 모십니다.

 

전 세계에 10년 넘게 서비스중인 인기 MMORPG 게임 카발 온라인, 게임 서비스 PM 하실 분?

게임을 사랑하고 게임 산업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분,

게임에 대한 열정이 본인의 역량과 자산이 되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즐겁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자극제가 되어주실 참신하고 재기 발랄한 동료를 기다립니다!

 

 


카발온라인 - 영어에 능통한 PM 인재 채용 


 

필요 스킬


이 업무를 하기 위한 기본기가 있습니다. 우선 해당 국가 언어에 능숙해야 하고, 해외 출장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해외 미팅 등의 중요한 자리에서 커뮤니케이터로 활약해 주셔야 하니까요. 여기에 게임을 좋아하고 잘 알면 매우 매우 유리합니다. 물론, 성별이나 나이 제한, 학력/전공 제한은 전혀 없고, 다만, 남자 지원자분은 병역 필 또는 면제 조건만 있습니다. 일하다가 국방의 의무로 떠나면 안 되니까...오래 같이 일하고 싶으니까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세계적으로 한창 유행이었던 그 때! 카발온라인 국내외 유저를 제주에 초청,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던 글로벌캠프 현장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국내/해외 서비스 PM도 이 행사를 통해 국내외 게임 유저를 직접 만나 게임 플레이도 같이 하면서, 게임에 대한 이야기도 정겹게 나눴죠.    


 


      


게임 해외 서비스 PM이 어떤 업무를 하는지, 필수 스킬은 무엇인지 소개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읽다보면 이 직무가 어떤 분에게 적합한지 느낌이 딱 올 겁니다. 


 


카발온라인 해외 서비스 프로젝트 매니저 -  영어권 PM 


[주요업무] 

- 개발사와 퍼블리셔 간 커뮤니케이션 지원 

- 프로젝트 진행 경과 및 일정 관리 

- 자료 및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한 운영 전략 수립 


[자격] 

- 게임을 좋아하며 게임 산업에 대한 이해 능력이 높은 분 : 서비스 PM이니까

- 영어 구사력이 우수한 분 : 영어로 말하고 글을 쓰는데 막힘이 없어야 해요.  

- 긍정적인 마인드와 뚜렷한 목표 의식을 가진 분 : 직장인에게 있어 마인드 컨트롤의 중요함이란! 


[우대] 

- 프로젝트 관리 경험이 있거나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분 

- 영어권역에서 4년 이상 거주 경험이 있는 분 

- 온라인 게임 영어 서비스 운영 경험이 있는 분

- 데이터 관리 및 분석에 능숙하거나 엑셀을 잘 다루는 분 

 

 

 


 

커뮤니케이션과 판단력

 

모든 사람이 혼자 생각하고 자기 생각대로 일한다면 이렇게 여러 사람이 모여 있는 회사라는 것도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협업하는데 있어 서로 "말이 잘 통해야" 같이 일하고 싶은 동료가 되는 것이겠죠.  즉, '커뮤니케이션' 은 항상 중요한 점인데요, 프로젝트 매니저는 퍼블리셔 커뮤니케이션 담당자인 만큼 어떤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원활히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더해 각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신속하게 판단하고 대응할 수 있는 능력도 필요하겠죠? 

 

 

 


현업 PM 이야기 "PM은 이런 일을 합니다."

 


해외에 게임을 서비스 할 때 국내 게임 서비스를 영어, 중국어, 포르투갈어 등 해당 국가의 언어로 단순 번역해서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서비스 국가의 퍼블리셔와 일정을 조율해서 내부 개발팀과 함께 서비스를 준비해서 오픈하는 것이죠. 이렇게 오픈한 게임에 대해 해당 국가에 맞게 전반적인 마케팅 기획, 게임 서비스의 진행 방향을 수립해서 운영해 나가게 됩니다. 게임이다 보니 시즌에 따라 이벤트 기획도 하고, 아이템 판매 전략도 기획하고요. 당연하겠지만 번역 업무도 있습니다. 


한편, 대부분의 게임 컨텐츠는 나라의 경계 없이 국경을 넘어도 유저들이 비교적 이질감없이 수용하는 편이지만, 때로는 그 나라 환경이나 동물에 대한 인식, 주변 상황에 따라 일부 컨텐츠를 커스터마이징해서 서비스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정 국가에만 추가되는 컨텐츠가 있다면 현재 컨텐츠를 어떤 식으로 변경해야 할지 제안해서 반영하기도 하고요. 

위에서 동물에 대한 인식을 말씀 드렸는데, 예를 들어 어떤 국가에서는 특정 동물을 신성하게 여기는 문화가 있다면, 몬스터로 등장하면 안 되겠죠? 그럴 때 해당 국가 서비스할 게임에는 다른 동물로 수정 해서 서비스를 하는 것이죠.  국내와 해외의 사용자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특정 컨텐츠에 대해 국내보다 해외에서 반응이 더 좋다거나 하는 등의 사례도 있습니다. 자신이 기획한 컨텐츠가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을 때는 힘든 일들을 모두 잊을 만큼 짜릿한 즐거움을 느낍니다.  


자격조건으로도 있지만, 이런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언어 구사 능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본인의 생각을 설득력 있게 말과 글로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상태에서 그 것을 해당 국가 언어로 잘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책임감도 중요하게 보는데요, 그 이유가 사실 다른 업무도 그렇지만 게임 서비스 운영이라는 업무 특성상 어떤 해결해야 할 상황이 닥쳤을 때, 문제를 신속하고 정확히 파악하고 잘 해결하겠다는 책임감이 있어야 합니다. 

   

 

 

 



해외서비스1팀, 어떤 팀일지 궁금하쥬? "우리 팀에 이런 분이 오시면 좋겠다...!" 


 



해외서비스1팀은 각 국가별로 담당자가 정해져 있어서 자신의 일에 책임감을 가지고 자율적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팀 분위기가 상대적으로 딱딱하지 않고, 타 국가의 진행 상황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상호 간에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합니다. (오시면 분명히 재미있게 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전통적으로(?) 팀 내에 여성이 많은 특성 상 팀 분위기가 부드러운 편이고요, 회사의 문화이기도 하지만 개인 휴가도 본인의 업무와 다른 팀원에게 지장이 없는 선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이스트소프트에서는 팀원 중 50%인 절반 이상이 동시에 휴가를 내는 상황만 피한다면, 본인이 원할 때 휴가를 떠날 수 있습니다. 사내 인트라넷 시스템으로 휴가원을 제출하면 이메일 알림으로 결재 진행상황도 알 수 있지요...!) 


너무 좋은 이야기만 하는 거 아닌가 생각하시겠지만, 이렇게 밖에 이야기할 수 없을 만큼 근무 환경이 정말 괜찮습니다. 우리 팀에서 함께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멋진 후배님이 어서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으며, 해외에 게임을 서비스 하는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분이라면 대환영입니다. 아울러 언어를 떠나 타인과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이 없고 성실성을 갖춘 후배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사해서 어떤 국가를 서비스하게 될지 궁금하실 수도 있는데, 저희 팀원이 되시면 함께 상의한 후에 결정하게 됩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지원해 주세요 ^^  

 

 

 

 



 

전형 절차

 

1. '입사 지원하기'를 눌러 서류 지원

2. 필기시험&실무진면접

3. 최종면접(인적성검사)  

 


서류 지원시 지원서에 기재하신 이메일 주소(e-Mail)로 최대 2주 내에 서류 심사 결과를 인사팀에서 안내해 드립니다.

 




(서류 접수 기간 : ~2015/10/1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