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눅스 환경 지원하는 기업용 리눅스 최적화 방역 솔루션, 알약 for Linux 1.0 출시!

PRODUCT

by ESTsoft 2013. 9. 2. 09:57

본문





리눅스 보안 업그레이드! 리눅스 환경을 지원하는 리눅스 전용 백신 '알약 for Linux 1.0'이 출시되었습니다!




최근 운영체제의 라이선스 비용 문제로, 많은 기업들이 리눅스 기반 서버 OS를 구축하는 추세입니다. 


기업용 서버들은 악성코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경우, 전체 시스템에서 장애로 퍼지거나 막대한 자료를 손실하는 등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눅스 서버는 윈도우용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안 솔루션이 잘 갖춰져 있지 않다라는 문제가 있어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알약에서 리눅스 보안을 위한 백신을 출시하였습니다.ㅎㅎ

'알약 for Linux 1.0'은 기업 내 리눅스 서버에 침투한 악성코드를 검사하고, 치료하는 리눅스 전용 백신입니다.


꽤 오랜만에 이스트소프트의 신제품이 출시된 것 같은데요! 제품의 특징과 주요 기능을 한 번 알아볼까요?





제품 특징


★ 듀얼 엔진 탑재


알약 자체 엔진 '테라'와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비트디펜더'의 듀얼 엔진으로 구성된 알약은 이미 VB100, Check Mark 등의 국제 보안 인증을 통해 그 성능을 인정 받았습니다. '알약 for Linux' 에도 역시, 이 듀얼 엔진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전 세계에서 광범위하게 수집되는 해외 위협요소 DB와 국내 최대 사용자를 기반으로 구축된 국내 위협요소 DB를 바탕으로 전방위적인 악성코드의 탐지와 치료가 가능합니다. (좋아요좋아요~)



★ 특허받은 오탐검증 시스템


'알약 for Linux'는 오진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탐검증 시스템을 거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되기 전, OS 및 주요 보안 프로그램, 주요 범용 프로그램들의 오진 여부를 확인하는 프로세스를 거치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검증 시스템이죠! 이러한 과정을 거쳐, 안전한 DB를 제공하기 때문에 오탐지율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간편하고 쉬운 설치


알약 for Linux는 설치 셋업을 deb(데미안 계열 리눅스)형태뿐만 아니라, RPM(레드햇 계열 리눅스) 패키지 형태로 제공합니다. 따라서 리눅스 초보자도 GUI 상에서 더블클릭만으로 제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알약 for Linux 설치화면>



★ CUI와 GUI 환경을 모두 지원,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터미널 명령 기반의 CUI 외에도, GUI 기반의 웹 관리 인터페이스를 모두 제공합니다. 특히, GUI 웹 관리 인터페이스는 모든 브라우저를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 없이도 관리자 개인 PC를 통해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약 for Linux의 터미널 환경 검사화면>


<알약 for Linux의 웹 환경에서의 검사화면>



▷ 궁금해요! CUI , GUI란?

CUI (Character User Interface)

문자 사용자 인터페이스라고 합니다. 문자만으로 입력이나 표시를 하는 조작 계열인데요. 조금 어렵나요? 키보드를 통해 명령어를 입력하면, 컴퓨터가 작업을 수행하여 화면에 글자로 출력하는 과정을 생각해 봅시다! 마우스가 없고, 키보드가 있는 컴퓨터라고 설명 드리면 쉬울까요? 대표적으로 도스, 유닉스 운영체제가 있습니다.


GUI (Graphical User Interface)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입니다. CUI와는 달리, 문자 위주의 컴퓨터 운영방식이 아닌 그림 위주의 새로운 컴퓨터 운영방식이에요! 오늘날 대표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인터페이스죠. 아이콘 혹은 윈도 등의 그래픽 표시를 기초로 한 조작 환경을 생각해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MS-DOS 등은 문자를 기본으로 한 조작환경에서 키보드를 통해서 입력해야 하지만, GUI의 경우, 마우스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어요. 컴퓨터의 조작이 보다 쉬운 것이 장점입니다.



★ 검사 성능 조정 기능으로 시스템 리소스 최소화


저사양 서버에서도 알약 for Linux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사 성능 조정 기능을 통해서 메모리 사용량이나 스캔 레벨 등을 조정하여, 시스템 리소스를 최소화 시킬 수 있기 때문이지요!


<알약 for Linux 웹 환경에서의 검사 성능 조정 기능>



주요 기능


☆ 듀얼엔진의 강력한 악성코드 스캔 및 치료


알약 for Linux는 듀얼 엔진을 기반의 강력한 악성코드 스캐너를 제공합니다. 또한, 성능 조정 옵션을 이용하여 서버 사양에 맞춰 최적화된 스캐닝 속도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 효율적인 예약 스케줄링


스케줄링 기능을 통해 사내 보안 정책에 맞춰서 검사 혹은 업데이트 등을 미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 환경에서는 알약 for Linux 예약 작업을 지원해주지 않지만, 리눅스 스케줄러 명령어인 crontab을 이용해서 설정할 수 있답니다. ㅎㅎ


<알약 for Linux 웹 환경에서의 예약 설정 화면>



이 밖에도, 탐지 제외 설정, 로그 관리, 알약 DB 업데이트 등의 기원들도 지원합니다. 




알약 for Linux 구매 문의

전화 : 1544 - 8209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 기관별 상세한 문의처 안내 : http://www.estsecurity.com/buy/products



새로운 알약 for Linux 1.0! 이제 리눅스 서버의 보안 업그레이드도 우리의 알약이 열심히 해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알약 for Linux 

▶ 제품 소개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