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 팁] 알약 자폭? 블로그/카페의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 첨부 파일을 조심하세요!

NOTICE

by ESTsoft 2013. 3. 29. 16:18

본문



블로그, 카페 등의 첨부 파일로 받을 수 있는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 유료앱 주의하세요!




돈을 주고 사야하는 유료앱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는 블로그와 카페글, 본 적 있으시죠?


하지만 유료앱을 공짜로 다운받을 수 있다고 함부로 첨부파일을 다운받으면 위험합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듯이, 공식적으로 앱이 판매되고 있는 마켓이 아닌 다른 곳에서 함부로 유료앱을 다운받아 설치했다간 자신의 스마트폰이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유료앱인 이스트소프트의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도 종종 블로그나 카페글에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첨부파일이 올라와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 역시 정상적인 앱이 아니라 리패키징된 앱으로 악성코드가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리패키징된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 앱의 다운을 유도하는 블로그글>





간혹 인터넷상에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이 스스로를 위험하다고 탐지한다고 '알약 자폭'하는 건 아니냐는 글이 보이는데요, 만약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이 Trojan.Android.FakePK 로 탐지된다면 그 앱은 불법으로 리패키징된 앱이에요!


<Trojan.Android.FakePK 로 탐지되었다면 리패키징된 불법앱으로 의심하세요!>





이렇게 리패키징된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앱은 정상적인 백신코드 뿐만 아니라 악성코드까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설치하면 위험합니다. 정상적인 경로로 설치한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은 자신 스스로를 위험하다고 탐지하지 않아요!


<리패키징된 불법앱을 설치할 경우, 알약 스스로를 위험하다고 탐지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아래처럼 구글 플레이, 티스토어, 올레마켓, U+스토어 등 정상적인 마켓에서 정식으로 유료 구매한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앱에서는 스스로를 '안전'한 앱으로 표시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한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업 앱은 스스로를 정상으로 탐지해요!>





만약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이 스스로를 위험하다고 탐지했다면,

블로그나 카페 등의 첨부파일을 통해 리패키징된 불법앱을 설치한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세요!


유료앱이든, 무료앱이든 되도록 정상적인 경로로 받아야 스마트폰 보안을 더욱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이벤트 종료)


올레마켓에서 오늘(3/29) 오전 11시부터 내일(3/30) 오전 11시까지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 1년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에요!


이번 기회에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과 함께 스마트폰 보안을 확실히 지키세요!

 (SKT, KT, LGT 통신사에 상관없이 안드로이폰 사용자는 모두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올레마켓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_1년 무료 이벤트 바로가기>

http://olleh.pineappleholdings.kr/event/app3/html/web.asp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