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알툴즈 대학생 서포터즈'로 시작하여

벌써 햇수로 4년이나 된 장수 대학생 대외활동인 '이스트소프트 대학생 서포터즈'!

2013년 2월부터 5월까지는 이스트소프트 대학생 서포터즈 5기가 이스트소프트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여 5기 이스트소프트 서포터즈가

이스트소프트와 함께 20대의 아름다운 도전을 성공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열렬히 응원해 주세요!

(서포터즈 활동 기간 동안 길거리에서 홍보 미션을 하고 있는 EST서포터즈와 마주치신다면 토닥토닥이라도;;ㅎㅎ)






이번 5기 이스트소프트 서포터즈는 서류전형 - 면접의 과정을 거쳐 총 32명이 합격했습니다. 30명을 뽑을 예정이었으나 너무 훌륭한 분들이 많아 32명이라는 사상 최대의 인원으로 활동을 시작했어요!



#1 이스트소프트 서포터즈 5기의 면접 뒷이야기


이스트소프트 서포터즈 면접은 매우 자유롭고 특이하기로 명성이 자자한데, 아시나요? (저희만 아는 소문은 아니겠죠?;;)

최종합격한 5기 EST서포터즈는 자신의 SNS에 면접 후기와 함께 합격 소식을 친구들에게 알렸습니다! (경사났네~ 경사났어~)


<5기 EST서포터즈 면접 후기>



#2 최종 합격자 발표 그리고...!!


면접 다음날인 1월 17일 최종 합격자 32명이 발표되고, 가벼운 마음으로 1월 25일 발대식 겸 교육봉사를 기다리던 5기 EST서포터즈에게 날벼락이 떨어졌습니다!


1/25 새싹꿈터 교육봉사 때 진행할 '마인드맵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라!


4기때부터 이어진 전통 아닌 전통으로 EST서포터즈는 양평 드림투게더 새싹꿈터에 교육봉사를 가는 것으로 발대식을 대신하고 있는데요, 4기에는 면접 미션이었는데 5기에게는 첫번째 팀미션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듣기로는 발대식 전에 팀미션하는 대외활동은 처음이어서 적잖이 놀랐다고. 그래도 재밌었잖아요? 흠흠;;)


짧은 시간 동안 모든 조가 정말 훌륭하게 마인드맵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 내어, 매니저들은 또 머리를 싸매고 우수팀 선정에 고심을 했습니다. (서류에~ 면접에~1월에만 매니저들의 머리카락이 한 웅큼은 빠졌을겁니다.ㅎㅎ)


<5조와 8조 콜라보레이션 인증샷>


그리고 우수팀으로 선정된 5조와 8조! 두 팀의 단합으로 더우 탄탄해진 마인드맵 교육 프로그램을 보고, 매니저들도 두근두근하며 1월 25일이 오기만을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새싹꿈터 교육봉사날!


사실 하마터면 교육봉사를 못갈 수도 있었던 뒷이야기가 있습니다.ㅠㅠ 교육봉사 전날에 새싹꿈터가 있는 양평에 눈이 너무 많이 내리는 바람에 캠프를 오는 아이들도 저희들도 새싹꿈터에 들어가지 못할 수도 있다는 연락을 받았거든요. 흑ㅠ 하지만 다행히 하늘이 보우하사 날씨도 점점 좋아져서 새싹꿈터로 교육봉사를 떠날 수 있었어요!



그러면 여기서 잠깐! 드림투게더 새싹꿈터 막간 소개~


드림투게더 새싹꿈터는 전국 10만여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돕기 위해, 기업과 기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네트워크형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이스트소프트도 참여사로 함께 하고 있는 곳입니다. 신청만 하면 개인이든 단체든 봉사활동을 할 수 있으니, 봉사에 관심 있는 분들은 드림투게더 새싹꿈터로~!




#1 새싹꿈터로 고고싱!



12시 집합시간보다 더 일찍 와있던 오늘의 교육프로그램 진행 팀! 여유있는 모습에 교육봉사가 더욱 기대됩니다.ㅎㅎ



하나 둘씩 도착하고 있는 5기 이스트소프트 서포터즈. 공식 활동은 이날이 처음이었지만 팀미션 때문에 한 번씩은 만났던 사이라 그런지 팀끼리는 꽤 화기애애한 모습입니다.



자칭 5기 서포터즈 정매력군과 32명의 서포터즈를 위해 핫팩을 준비해 온 배려심甲 전양도 브~~이!


자~! 이제 다 모였으니 양평 드림투게더 새싹꿈터로 버스를 타고 출바알~!!


4기 때는 켄터키 할아버지가 맛나게 만들어 준 햄버거를 점심으로 먹었고, 이번에는 맥삐에로가 만들어 준 햄버거를 먹으며 양평으로 떠났습니다!



팀끼리는 친해도 다른 팀과는 아직 서먹서먹한 서포터즈들. 조금의 어색함을 풀어 보고자 버스에서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아직 어색한 기운이...ㅎㅎ)



#2 새싹꿈터 도착! 5기들아~ 친해지길 바래!



1시간 30분이 걸려 도착한 양평 드림투게더 새싹꿈터! 듣던대로 그 넓은 운동장이 하얀 눈밭이 되어 있었습니다. 하마터면 눈 때문에 못왔을 수도 있었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잠시잠깐 등골이 오싹했어요.ㅎㅎ  그래도 무사히 도착했으니 그런 걱정은 접어두고 청소를 시작하...!!


려고 했으나, 새싹꿈터 담당 간사께서 청소를 안해도 된다고 좀만 쉬라고 배려를 해주시는 바람에 시간이 비어버렸어요. 캠프에 온 아이들은 지금 점심을 먹고 있고... 이런.. 여긴 어딘가. 우린 누군가. 무엇을 해야 하는가.


하지만 이런 시간도 헛되이 쓸 수 없죠? 5기 서포터즈들이 자발적으로 뭉치며 서로서로 친분을 쌓아가기 시작했습니다!



둥글게~ 둥글게~ 3개의 원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지고, 매니저들의 도움? 없이도 서로 통성명을 하며 1시간 남짓한 시간을 재미있게 보냈습니다. (남성분들은 왜 모이기만 하면 군대 얘기죠? 왜죠?ㅎㅎ)



점점 다가오는 교육봉사 시간! 교육봉사 진행을 맡은 5조와 8조는 마지막으로 리허설을 하고,

(노는 것처럼 보이지만 리허설이에요.ㅎㅎ)



나머지 서포터즈는 교육봉사에 필요한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 조별로 둘러 앉았습니다.

이것이 무엇인지는 포스팅 뒷부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ㅎㅎ (그렇게 특별한 건 아니지만 괜히 기대하게 만들기..ㅎㅎ)



아이들이다~ 아이들이 나타났다~

마인드맵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할 아이들이 대강당으로 오고, 이제 본격적으로 교육봉사 스타트!!!



#3 마인드맵 교육봉사 START! 몸풀기 마인드맵 퀴즈!



이날 드림투게더 새싹꿈터에는 평택에 위치한 3개 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이 찾아왔습니다. 초등학생들만 있을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중학생, 고등학생까지 있어서 초등학생 눈높이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한 서포터즈들은 잠시 잠깐 멘붕이었어요.ㅎㅎ (이전에 실내 워터파크에서 놀고 와서 피곤한 상태라고도 들었는데 정말 쌩쌩하던 아이들..ㅎㅎ)



하지만 마음을 가다듬고, 새싹꿈터 간사님의 이스트소프트 서포터즈 소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사회를 맡은 두 명의 훈남훈녀~

교육이 모두 끝나고 같이 사진을 찍자는 아이들까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했습니다.ㅎㅎ



우선 아이들은 1~8까지의 숫자가 적혀 있는 종이를 제비뽑기하여 해당 팀의 서포터즈들과 한 팀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총 8팀이 만들어졌는데요, 교육 시간 동안 1등팀부터 4등팀까지 선정하여 마지막에 선물을 수여했습니다!



자신의 팀을 찾아가는 아이들. 처음 만나는 순간이라 그런지 낯을 가렸어요. (나중에는 쿵짝쿵짝 즐겁게 잘 놀았지만요.ㅎㅎ)


그래서 우선은 서로 친해지기 위해 팀별로 자기소개를 하고, 팀명을 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뽀로로, 파워디지몬, 늑대.. 등등 순수한 동심의 세계를 알 수 있었던 팀이름들..ㅎㅎ



실내가 더워서 볼이 빨개진 친구를 위해 손부채질도 해주며 (설정샷 아니에요;;) 조금씩 서서히~ 친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교육의 시작은 '마인드맵 퀴즈'!


마인드맵을 직접 그려보기 전에 마인드맵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하위 토픽 2~3개를 보고 그것들과 연관된 상위 토픽을 연상해 내는 퀴즈를 진행했어요. 오오~ 저 뜨거운 열기를 보라! 난이도는 아까 말했다시피 초등생의 눈높이에 맞춰져 있기에 하하하하 였습니다.ㅎㅎ



손을 들고, 팀이름을 외치는 것으로는 부족했던지 조원을 번쩍 들어 사회자에게 어필한 서포터즈도 있었습니다.ㅎㅎ

(하지만 이 팀은 아쉽게도 순위권 밖...;;)



마인드맵 퀴즈가 끝난 후에는 서포터즈가 준비한 랩으로 아이들에게 오늘 주제인 꿈에 대해 넌지시~ 알려 주었습니다. 음향도 좋지 않고, 가사도 까먹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멋지게 랩을 한 두명의 서포터즈! 짝짝짝!



#4 서포터즈와 함께 마인드맵 그리기!


이렇게 몸풀기 마인드맵 퀴즈 & 랩 & 사회자들의 설명을 통해 마인드맵 활용법 및 마인드맵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나서, 아이들이 직접 마인드맵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제는 '꿈(장래희망)'이었어요. '비스트의 양요섭과 결혼하겠다.' '회사원', '요리사', '의사'등 다양한 꿈들이 나와서 정말 놀랐어어요.ㅎㅎ 저도 저런 시절이 있었죠..;;



언니, 오빠와 함께 즐겁게 마인드맵을 그리고 있습니다.



모두 어찌나 집중하던지 찍는 사진마다 얼굴은 안나오고 정수리만 보이더군요;;

그래서 준비한 정수리 퍼레이드입니다. (어디서 정수리 냄새 안나요?ㅎㅎ)



바닥에 엎드려서 마인드맵을 그릴 정도로 여유가 생기고 친해진 서포터즈와 아이들. 이스트소프트 서포터즈여서 그런지 이스트소프트의 자유로운 분위기까지 금방 닮아 버리네요.ㅎㅎ



간혹 마인드맵 그리기보다는 책보기를 좋아하고, 스마트폰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도 있었으나, 프리하게 개성을 존중하는 이스트소프트 서포터즈의 듬직한 형들은 허허허 너털웃음 지으며 함께 딴청을 피웠습니다;; (훈훈한 사진인데 멘트가..ㅎㅎ)



이렇게 각자 자신의 꿈에 대해 마인드맵을 그린 후, 팀별로 1명씩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매우 진지하게 회사원이 꿈이라고 말하던 아이. 이스트소프트 서포터즈는 모든 꿈을 응원합니다!ㅎㅎ

(이스트소프트 회사원 하련? 환영한다~)



요리사도 되고 싶고, 화가도 되고 싶었던 아이. 혼자 발표하기 쑥스러웠던지 서포터즈 언니와 함께 나왔습니다.ㅎㅎ


이렇게 자신의 꿈을 발표한 아이들에게는 맛있는 막대과자를 선물로 줬어요~



깔깔깔깔. 분위기 좋았던 7조.ㅎㅎ 교육 프로그램이 다 끝나고 난 뒤에도 함께 보드게임을 즐겼을 정도로 많이 친해졌어요.



#5 각자의 꿈을 모아 마인드맵 나무 만들기!


교육 시작 전, 5기 EST서포터즈가 준비하던 것이 있었죠?ㅎㅎ



그것이 바로 나무 그림입니다. 아이들이 그린 각자의 마인드맵을 나무 그림에 열매처럼 붙이는 작업을 팀별로 진행했어요.

"나무에 열매가 맺는 것처럼 아이들의 꿈도 나중에는 결실을 맺게 될 것이."라는 희망적인 메세지를 전하기 위해서죠!



으쌰으쌰. 함께 나무를 완성해 가는 아이들. 급하게 그린 나무지만 워낙 5기 서포터즈가 손재주가 좋아서 이쁩니다~ㅎㅎ

(5기 서포터즈에게 콩깍지가 씐 매니저의 눈에는 그저 다 예쁘죠..ㅎㅎ)


그리고, 이렇게 완성된 마인드맵 나무를 조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원들의 얼굴까지 그려 넣은 6조! 마인드맵 종이를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다는 것을 강력하게 어필하는 중입니다..;;ㅎㅎ



이렇게 5기 이스트소프트 서포터즈가 준비한 마인드맵 교육프로그램을 모두 마쳤는데요,


2시간 동안 사회자는 퀴즈부터 마인드맵 나무까지 알게 모르게 점수를 주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점수에 따라 1등팀부터 4등팀까지 2013 알툴즈 달력, 알약 브러쉬, zum티, 학용품 등의 선물을 주었습니다!



대망의 1등팀 인증샷! 교육시간 내내 하하호호 즐겁고 열심히 참여한 3조가 1등을 차지했습니다!



여기는 3등팀! 처음에 받아간 zum티 사이즈가 안 맞아서 사이즈 교환을 하고 찰칵! 여름에 입고 다니면서 zum 홍보 좀 해주렴.



1등팀부터 4등팀까지 상품을 주고나니, 준비한 기념품이 조금 남았습니다. 그래서 즉석에서 장기자랑 스타트~ㅎㅎ


무대 위로 올라와 장기자랑을 한 아이들에게 추가로 선물을 주었어요. 하지만 처음에는 아이들 반응이....;;

쑥스러워하는 아이들이 많아서 "서포터즈랑 같이 올라와요~!" 라고 했더니 서포터즈 오빠 손을 붙잡고 나온 여자 아이들.



스마트폰으로 즉석에서 노래를 틀고, 광란의 댄스 타임을 가졌습니다.ㅎㅎ



서포터즈 언니와 함께 '1+1은 귀요미'를 한 친구도 있었어요. 하... 저는 이제 저런 거 하면 귀엽기는 커녕 돌 맞아요.. 꺼이꺼이.



#6 교육은 끝났지만 우리의 만남은 끝이 아니란다!


이렇게 모든 교육이 끝났는데 아이들이 자리를 뜨지 않더군요.ㅎㅎ 



알고보니 2시간동안 함께 한 서포터즈 언니, 오빠, 형, 누나 들과 인증샷을 찍고, 번호를 따고 있었어요! (짜식들..ㅎㅎ)



하지만 이제 우리는 헤어져야 할 시간!ㅠㅠ 다음에 또 만....날 수 있겠죠?!ㅎㅎ

모두 함께 단체 사진을 찍으며 이스트소프트 서포터즈 5기의 새싹꿈터 교육봉사가 끝났습니다!!


5시쯤 교육봉사가 끝났는데 저녁식사 시간이 6시로 미뤄져서 5기 서포터즈와 아이들은 서로 말도 하지 않았는데 자발적으로 대강당으로 모여서 다시 한 번 얼음땡에, 공기놀이에, 보드게임에 한바탕 놀이판을 벌였습니다!ㅎㅎ

(사진은 왜 없냐고 하시면 매니저들도 아이들과 같이 놀고 있었다는..ㅎㅎ)


이렇게 1시간 동안 또 미친듯이 놀고난 후에야 아이들은 각자의 방으로 돌아가고, 우리 서포터즈들은 넉다운... 되었습니다.ㅎㅎ(서울로 돌아가는 버스 안이 어찌나 조용하던지..;;)


<5기 서포터즈 새싹꿈터 교육봉사 후기>


교육봉사가 끝나고, 5기 서포터즈들이 자신의 SNS에 재미있었다는 후기를 많이 남겨줬어요! 이렇게 반응이 좋으니 새싹꿈터 교육봉사가 이스트소프트 서포터즈의 전통으로 이어져도 되겠죠?!ㅎㅎ





지금까지 이스트소프트 서포터즈 5기의 새싹꿈터 교육봉사 후기였고요,

앞으로 100일 동안 펼쳐질 이스트소프트 대학생 서포터즈 5기의 활동을 응원해 주세요!^^




(클릭하면 이스트소프트 서포터즈 페이스북 팬페이지로 이동합니다.)




Posted by ESTsoft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에쥐 2013.02.04 00:54 Address Modify/Delete Reply

    오랬동안 블로그 방문하면서 여러개의 서포토즈 포스트를 봤어요ㅎㅎㅎ
    표스트가 몇게인줄은 잘 모르겠지만요ㅎㅎ; 항상 서포터즈 포스트를 볼때마다 의미있고 아름다운 봉사활동을 하시더라구요ㅎㅎ 저두 다음 서포터지때 지원해서 의미있고 아름다운 봉사활동을 꼭 같이하고 싶네요ㅋㅋㅋ
    이스트 소프트 여러분들과 서포터즈 여러분 언제자 화이팅!!ㅎㅎ

    • ESTsoft 2013.02.04 13:4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에쥐님!^^ 저희도 교육봉사 갈 때마다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기운을 받아 더욱 젊어지는 느낌이 들어요.ㅎㅎ 에쥐님도 어서 이스트소프트 서포터즈로 함께 했으면 좋겠네요!ㅎㅎ

이전 1 ··· 366 367 368 369 370 371 372 373 374 ··· 601 다음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