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제는 운전면허증도 모바일로!

POST

by ESTsoft 2020. 7. 7. 11:25

본문

지난 24일부터 PASS(패스) 앱을 통해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제는 편의점에서 주류 및 담배를 살 때, 실물 운전면허증 없이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개인 신분을 인증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PASS 앱의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ASS 앱은?

PASS 앱은 국내 이동통신 3사(KT, SKT, LGU+)가 함게 운영하는 본인 인증 앱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PASS 앱 다운로드 후, 앱 메인 페이지 상단의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버튼 클릭 후 등록 절차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등록을 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운전면허증 사진, 인증용 QR코드 바코드'가 노출된 모바일 화면이 생성됩니다. 이 화면에는 개인 정보 도용 위험을 낮추기 위해 주소, 생년월일 등 불필요한 개인 정보를 노출시키지 않고, 캡처 방지 기술과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보안에 한층 신경썼다고 하는데요! 또한, 스마트폰 분실 신고 시에는 패스 앱 접속 자체가 불가능해 신분증 도용 위험도 줄였다고 합니다.

 

 

 

PASS 앱 운전면허증 등록 방법은?

PASS앱에 운전면허증을 등록하는 방법 역시 간단한데요!

우선 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등 공식 앱마켓에서 PASS 앱을 설치한 뒤 앱을 실행하면 우측 상단에 '운전면허'라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간단한 서비스 사용 동의 후 운전면허증 사진을 촬영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운전면허증 촬영 역시 엄청 편리한데요~ 형광등 같이 빛 반사가 없는 평평한 곳에 운전면허증을 올려두고 폰 화면에 나타난 사각형 틀에 맞추면 자동으로 인식 끝! 참 쉽죠?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 사용방법과 사용처는?

사용방법은 PASS 앱 실행 후, 메인의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가장 먼저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은 
전국에 위치한 CU, GS25 편의점입니다. 전 매장에서 미성년자 확인을 위한 신분증으로 활용할 수 있고, 7월부터는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전면허증 갱신이나 재발급, 영문 운전면허증 발급 시 신분증 대신 패스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향후 제주도 등 국내 여행 및 출장으로 국내선 비행기를 탑승하거나, 교통행정 업무 시에도 확대 적용될 방침이라고 하는데요! 정부의 '비대면 정부혁신 발전계획' 발표에 따르면, 앞으로 공무원증, 장애인등록증, 주민등록증 등 모바일 신분증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앞으로 스마트폰 하나로 편리하게 결제도 하고, 신분증도 사용할 수 있게 되니 굳이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서 편리해질 것 같아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