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업은 이스트소프트에서도 열심히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요청으로 개발자 대상 사내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Open API와 팀업의 구조에 대한 것들을 설명하고, 직접 참여도 가능한 자리였는데요. 어떤 내용들이 오갔는지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




사내 곳곳에 팀업 사내 세미나에 대한 안내 포스터가 붙여졌습니다. 포스터 내에 삽입된 코딩은 단순한 디자인이 아니라 발표를 맡으신 이건노 팀장이 직접 짠 실제 코드입니다! 그만큼 사내 세미나에 대한 남다른 애정이 돋보였습니다. 




포스터에 삽입된 팀업봇 코딩입니다. 개발자가 아닌 담당자의 눈에는 검은 배경과 글씨로밖에 보이지 않네요. 하지만 개발을 아시는 분들이라면 바로 알아보실 수 있겠죠?




사내의 팀업 제안/제보 게시판은 항상 의견이 넘쳐 날 정도로 많은 사우분 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팀업의 구조와 API 연동에 관련된 세미나가 개최된다는 소식을 듣고 많은 개발자분 들이 자리를 꽉꽉 채울 정도로 함께 해주셨습니다. 




먼저 발표에 앞서 이스트소프트의 조성민 이사가 격려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예상보다 많은 인원들이 참가해서 깜짝 놀라시면서, 이 세미나를 통해 팀업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직접 개발을 하며 체험할 수 있는 발판으로 삼는 기회로 삼기를 바라신다고 하셨습니다. 




오늘의 발표자인 이건노 팀장은 이스트소프트의 알툴즈와 줌인터넷을 거쳐 팀업에 정착하셨습니다. 오랜 기간의 개발 경력을 토대로 팀업의 든든한 개발을 이끌고 계신 분입니다. 세미나는 4가지의 소주제로 나뉘어 팀업의 구조, 팀업의 API, 팀업 봇 활용 사례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세미나에 초집중하고 있는 이스트인들! 열정이 느껴집니다!)



팀업의 구조와 OAuth 구조 등을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해주시는 이건노 팀장! 개념과 더불어 실제 팀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예시를 말씀해주었는데요. 참석하신 분들의 많은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는 알찬 세미나였습니다.




전 이번 세미나에서 특히 팀업 채팅봇에 대한 설명이 제일 인상 깊었습니다. 최근 페이스북이 개발자 컨퍼런스 F8에서 메신저 봇을 공개했죠? 저희  이스트소프트도 팀업을 통한 메신저 봇을 연구하고 준비해오고 있었습니다. 이미 이스트소프트 여러 팀들이 다양한 봇들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세미나에서는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는 김팀업을 소개해주셨습니다. 김팀업은 날씨, 검색, 주식(!), 통계들을 물어볼 수도 있고 쪽지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는 신통방통한 봇입니다. 


담당자의 시선을 가장 끌었던 흥미로운 기능은 김팀업을 포함한 단체 대화방에서 1명을 무작위로 뽑는 기능이었는데요~ 사다리 타기 대신 이제 김팀업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해졌습니다.


메신저 봇은 앞으로도 무궁무진하게 발전하여 사용자에게 수많은 편의를 제공할 것 입니다. 팀업 역시 많은 개발자 분들의 참여로 업무를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일등공신이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스트소프트 한 명 한 명의 참여가 팀업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뿌듯해지네요.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에게도 팀업이 점점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팀업은 검색기능, 사내 메신저, 파일 관리, 클라우드를 이용해 PC-모바일에서 최상의 환경을 만들어주는 협업툴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환경에 맞춰 팀업을 도입했습니다. 

더 늦기전에 팀업과 함께 업무 효율성을 향상해 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ESTsoft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74 75 76 77 78 79 80 81 82 ··· 559 다음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