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생각하다 - Tony Buzna의 생각정리 노하우 마인드맵 강좌"는 '마인드맵에듀'와 '이스트소프트'가 함께 합니다. 


"내 생각이 깨어나면 내 삶에 가치가 더해집니다." 


마인드맵은 내 생각(Mind)의 지도(Map)입니다. 중심 주제어를 가운데 놓고 가지를 뻗어가며 끊임없이 이어지는 사고의 흐름을 펼쳐보는 것입니다. 다 펼치고 보면 나도 몰랐던 내 생각의 큰 흐름을 마주하게 됩니다. 다른 사람의 생각과 뉴스, 이야기에 관심을 기울이느라 바빠서 정작 내 안의 소리와 내 머릿 속 생각을 정리할 시간은 부족하진 않았나, 과연 일 주일에 한 시간이라도 있었나 잠시 돌아보게 됩니다.  


마인드맵은 우리의 두뇌가 생각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도 쉽게 마인드맵을 해 냅니다. 몇 년 전 이스트소프트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초등학생 아이들 대상 캠프를 진행하면서 '자신의 꿈을 마인드맵으로 그리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아이들 제 각각 본인의 꿈을 생각하며 거침없이 적고 또 적어 나가더군요. 글자들이 빼곡하죠? 종이 크기가 정해져 있는 것이 아쉬울 정도였습니다. 




내 안에서 답을 찾는 끊임없는 수련 과정이 '마인드맵'이라면, '알마인드'와 같은 디지털 마인드맵 프로그램은 PC에서 좀 더 쉽게 마인드맵을 펼쳐 나가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생각을 생각하다.(think about Thinking)"


 
우리 모두는 생각하는 사람들입니다.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 그들이 생각하는 두뇌 가동율에 따라 생산된 정보는 어떻게 만들어 내느냐에 따라 가치가 달라집니다.

 

 누구나 생각을 하면서 살아가고 삶은 빠르게 흘러가고 진화하고 있지만정작 사람들은 생각 하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지 않는거 같아 아쉬움으로 남습니다두뇌가 가지고 있는 작용원리를 이해하고똑같은 방식인 마인드맵적 사고를 한다면 충분히 도움이 될텐데 말이죠.

 

 이스트소프트와 마인드맵에듀는 전국민 지능업그레이드를 슬로건으로 TonyBuzan의 생각정리 노하우를 지난해 10월부터 공동으로 주관,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더 많은 분들과 함께 하며 전국민 지능업그레이드를 넘어 "두뇌강국 코리아"를 만드는데  마인드맵 교육을 계속해서 전파하고자 합니다.

 

-  마인드맵에듀/마인드맵 아카데미 김성한 원장


 우리의 생각은 아이들이 그린 바로 그 마인드맵처럼 무한하게 뻗을 수 있는데도, 스스로 미리 한계를 정해서 포기하고 좌절하기를 반복하는 것 같습니다. 


복잡한 상황 속에 성과를 내야 하는 직장인도, 

제한 된 시간에 좋은 성적을 목표로 하는 학생도, 

학생들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끌어내주고 싶은 선생님도, 

큰 스케일의 스토리를 생동감 있게 이끌어가야 하는 작가님도,

평생 공부를 지향하는 연구자도,  

...

여러분 모두 자신이 가지고 있는 두뇌의 새로운 면모를 찾고 꺼내서 더욱 몰입하고 집중하는 즐거움을 느끼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매 순간 지금보다 더 행복해 질 필요가 있습니다. 







2014년 10월 첫 강좌를 시작으로 총 166명의 참가자가 수료했으며, 이 달에 1주년을 맞았습니다. 

제 12회 2015년 9월 강좌는 19일 토요일에 열립니다. 




1주년을 맞이한 강좌  기사는 ▶ 2015/09/18 IT동아 - 이스트소프트, 마인드맵 교육 강좌 개강 1주년 맞아(링크)


마인드맵 강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 마인드맵에듀 사이트 (http://mindmapedu.co.kr/rmind.php)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ESTsoft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159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 559 다음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