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대한민국 스마트워크 대상' 기업용 챗봇 강연 및 부스 참가 소식
이스트소프트가 대한민국 스마트워크 대상에서 '챗봇을 활용한 업무 혁신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대한민국 스마트워크 대상'은 행정자치부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행사로 약 2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화문에 위치한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스마트워크 행사는 스마트워크를 잘 활용하여 근로환경이나 제도가 개선된 우수 사례를 공모하고 시상하는 의미있는 자리였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이스트소프트는 스마트워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기업용 사내 메신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챗봇에 대해 강연하게 되었습니다.
<강연에 나선 이스트소프트 ES사업본부의 조성민 본부장의 모습>
강연 주제는 '챗봇을 활용한 업무 혁신 방안'이었습니다. 강연 내용이 얼추 예상이 가시나요?
챗봇은 AI(인공지능)를 활용하여 원하는 것을 더 편리하고 빠르게 이루어줍니다. 사용하기에 따라 활용이 무궁무진하기에 먼 미래에 발전할 가능성이 높은 시장입니다. 챗봇을 통해 메신저에서 대화만 걸면 궁금한 점을 찾아준다거나 반복적이고 기계적인 업무를 대신해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기업에서 인트라넷을 통해 여러번 복잡하게 처리하는 결재 업무도 사내 메신저에 있는 챗봇을 이용하면 바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스마트워크 대상 행사 기업용 챗봇 강연 현장>
이번 강연에서 조성민 본부장은 휴가 결재, 영업관리, 시스템 모니터링 챗봇 등을 활용하여 기업용 사내 메신저 팀업에 실제 적용되어 있는 다양한 챗봇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챗봇의 정의와 효용, 챗봇이 대체 가능한 업무 등을 소개했습니다.
<기업용 사내 메신저 팀업의 부스 전경>
<누구나 사용해볼 수 있는 팀업 시연 부스 전경>
<팀업 부스에서 챗봇 시연을 듣고 있는 행정자치부 차관>
- 팀업 홈페이지 : https://tmup.com/
- 팀업 API 발급 문의 : https://tmup.com/main/develo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