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대표 건강 지킴이” 이스트소프트와 질병관리본부가 만나다!
2016년 7월 21일,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인 질병관리본부가 이스트소프트에 방문했습니다. 먼 길을 달려 질병관리본부와 이스트소프트가 만나야만 했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기쁜 소식이 무려 두 가지나 있어 빨리 전해드리고 싶은데요, 지금 바로 만남의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지난주, 이스트소프트 서초동 사옥에서 질병관리본부와 이스트소프트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언뜻 보기엔 큰 관련이 없어 보이는데, 이 조합은 뭘까?’ 싶은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 해답은 바로 이스트소프트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알약’에 있습니다.
알약은 PC 건강과 악성코드 감염 예방을 위한 보안 백신으로 10년간 전 국민 곁을 지키고 있는데요. 질병 없는 건강 사회를 만드는 질병관리본부의 각종 사업이 알약을 서비스하는 이스트소프트의 신념과 잘 부합한다고 생각되어, 이스트소프트가 질병관리본부의 공익 캠페인 홍보 활동에 동참하게 되었답니다.
그 첫 번째 활동으로 진행하게 된 것이 바로 ‘건강 여성 첫걸음 클리닉’ 캠페인입니다. 이번 캠페인 공동 진행을 시작으로 이스트소프트는 질병관리본부의 캠페인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이스트소프트가 가진 여러 홍보 매체를 통해 알릴 계획입니다.
▶ 질병관리본부의 ‘건강 여성 첫걸음 클리닉’ 캠페인은?
초경을 전후한 만 12세 미만의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질병 예방을 위해, 전문 의료인의 1:1 여성 건강 상담과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 등을 지원하는 공익 캠페인입니다.
앞서 이스트소프트에 기쁜 소식이 두 가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 첫 번째는 이스트소프트의 다섯째 알탱이인 ‘알약이’가 국가예방접종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입니다! 알약이는 앞으로 국가예방접종 인식 제고와 예방 접종률 향상을 위한 홍보대사로 1년간 활동하게 되었는데요, 앞으로 질병관리본부와 함께하는 알약이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또한, 이날 알약이 홍보대사 위촉과 함께 이스트소프트에 대한 감사패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관리과 홍정익 과장이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이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는데요, 이번 홍보대사 위촉 및 감사패 수여식을 시작으로, 이후 각종 공익 캠페인 홍보를 통해 함께 국민 건강증진을 도모해 나갈 계획입니다.
질병관리본부의 마스코트 ‘예별이’와의 기념사진을 끝으로 이스트소프트의 국가예방접종사업 홍보대사 위촉 및 감사패 수여식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지난 10년간 전 국민의 보안을 책임져온 알약이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새롭게 시작하는 국가예방접종사업 홍보 활동에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또한, 이스트소프트가 공동 진행하는 첫 번째 캠페인 ‘건강 여성 첫걸음 클리닉’ 퀴즈 이벤트가 지금 진행 중이니, 아래 링크에서 캠페인도 둘러보시고 이벤트에도 참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