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UMinternet] 줌인터넷이 코넥스(KONEX)에 상장했습니다!
더 편리한 인터넷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줌인터넷이 또 한 번의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오늘은 줌인터넷이 중소기업 전용주식시장인 코넥스(KONEX)에 신규 상장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지난 금요일, 아침부터 부푼 마음을 안고 코넥스 상장식이 열리는 한국거래소로 향했습니다. 코넥스(KONEX)는 자본시장을 통한 초기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한 중소기업전용 신시장이라고 하는데요, 도착한 코넥스 상장식장의 전광판에 크게 적힌 줌인터넷을 보니 코넥스 상장 사실이 더욱 실감 나기 시작했습니다.
줌인터넷 코넥스 상장식에는 줌인터넷 임직원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코넥스 상장을 함께 축하했습니다. 특히 오른쪽 테이블에 보이는 ‘줌닷컴’ 티셔츠를 입은 직원에게 상장식 내내 눈길이 갔는데요, 줌인터넷 코넥스 상장식에 줌닷컴 티셔츠를 입고 나타난 애사심 넘치는 모습에 절로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드디어 줌인터넷 코넥스 상장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첫 번째 순서로 상장을 알리고 기념하는 타북 행사가 있었는데요, 줌인터넷 김장중 대표이사가 코넥스 상장의 기쁜 마음을 담아 힘차게 북을 쳤습니다. 북소리가 장 내에 울려 퍼지는 순간 김장중 대표이사도, 바라보는 임직원들도 줌인터넷의 지난 5년의 세월이 머릿속에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다음으로 줌인터넷 김우승 부사장이 줌인터넷에 대한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개방형 검색포털'을 표방하는 줌닷컴은 줌인터넷을 소개하며 빼놓을 수 없는 서비스인데요, 출시 9개월 만에 코리안 클릭 기준 월간 사용자 수 600만 명을 달성하고, 2015년 10월에는 월간 사용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은 상장계약서에 서명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코넥스 상장계약서에 서명하는 김장중 대표이사와 김재준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 위원장의 모습이 눈에 띕니다.
상장계약서 상장을 마친 뒤, 상장을 기념하는 상장패 수여식을 진행했습니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IB그룹 본부장과 김장중 줌인터넷 대표이사가 상장패 수여식을 마치고 환한 미소로 카메라를 바라봐주었습니다. 코넥스 상장 준비부터 상장식 절차를 모두 마친 이 순간, 김장중 대표이사의 얼굴에서 기쁨과 동시에 새로운 각오가 느껴지는 듯했습니다.
마지막 순서로 단체 사진을 촬영하며 줌인터넷 코넥스 상장식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상장식에 참석한 줌인터넷 임직원 모두가 줌인터넷 코넥스 상장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서로에게 큰 박수를 보냈습니다. 줌인터넷은 이번 코넥스 상장을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으로 삼고, 인공지능과 딥러닝 기술에 기반한 검색기술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코넥스 상장을 통해 또 한 걸음의 도약을 이뤄낸 줌인터넷이 이를 토대로 더 멀리, 더 빠르게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줌인터넷 코넥스 상장을 축하하고 시원한 커피도 받으세요!
▶ 이벤트 기간: 2016.06.10 ~ 2016.06.24
▶ 참여 방법: 이벤트 페이지에서 줌인터넷 코넥스 상장을 축하하는 댓글 등록
▶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1,000명 추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