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사내 메신저 팀업] 퇴사자 관리도 손쉽게 하세요!
업무용 사내 메신저에 중요한 보안문제! 팀업을 이용하면서 팀에 퇴사자가 있는 경우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셨나요? 퇴사자로 인해 업무의 흐름이 끊기거나 인수인계가 제대로 되지 않아 곤란한 일이 있을까 걱정되셨다면, 팀업에서는 어떻게 되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1. 퇴사자 접근하기
팀업에서는 퇴사자가 기존에 작성한 게시글과 대화방은 유지되어 언제든 다시 접근할 수 있습니다. (고의적으로 게시글을 삭제하지 않는다면 말이죠!)
조직도 내에서는 탈퇴한 사용자는 검색되지 않습니다. 기존에 퇴사자가 남겨놓은 게시글, 덧글 등을 통해서 접근이 가능하답니다. 탈퇴된 사용자의 프로필 클릭 시 탈퇴한 사용자라고 표시됩니다.
먼저 탈퇴한 팀원이 작성한 게시글을 모아보고 싶으시다면, 프로필 상 작성글 보기를 누르면 작성한 글들이 모아져서 나옵니다.
2. 퇴장한 대화방 접근하기
단, 프로필에서 1:1 대화창은 클릭해도 비활성화 처리되어 있습니다. 접근을 하시려면 별도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퇴사자와 대화한 내역은 환경설정에서 퇴장 대화방 보기 설정을 별도 설정해주셔야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퇴사자가 있을 경우 1:1 대화창은 퇴장 대화방으로 자동 처리되어, 별도 설정을 하지 않으면 접근이 되지 않으니 유의해주세요!
퇴장 대화방 접근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환경설정에서 퇴장 대화방 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1) 대화 목록에서 퇴사자 이름 검색
2) 전체 검색창에서 검색
대화창 이동을 누르면, 바로 퇴장한 대화방 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퇴사자가 있을 경우, 인수인계 이슈와 그동안의 업무 히스토리가 끊겨서 고민하고 계셨던 분들이 있다면 팀업을 사용해보세요. 사용하는 그룹 게시판에 새로운 멤버를 초대하기만 하면 바로 히스토리 내역 파악이 가능하여 별도의 인수인계 과정을 줄이고, 업무의 능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팀업은 검색, 메신저, 파일 관리, 클라우드를 이용해
PC, 모바일에서 최상의 업무협업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지금도 많은 기업들이 팀업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더 늦기전에 팀업과 함께 업무 효율성을 향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