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약 알리미] 이스트소프트가 함께 한 월드비전의 '국내가정 긴급난방 후원' 캠페인

STORY

by ESTsoft 2017. 1. 9. 10:21

본문

이스트소프트는 알약의 알약 알리미 배너 영역을 크고 작은 사회단체에 무료로 지원하여 다양한 공익 캠페인을 널리 알리는 일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번 알약 알리미가 함께 한 캠페인은 월드비전의 '국내가정 긴급난방 후원' 캠페인입니다.



▶ 몸이 아픈 할머니와 둘이 사는 13살 하은이의 새해 소원


몸이 아픈 할머니와 뇌병변 장애로 힘든 하은이네는 저금통을 깨 연탄을 사야 하기 때문에 집에 연탄이 가득하길 바라는 새해 소망이 있습니다. 하은이네처럼 연탄 걱정에 빠진 가구는 전국에 136,382로 전체 연탄 사용 가구의 81%가 해당합니다.



저소득 가구에게 겨울은 더욱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고소득 가구보다 난방비 부담이 10대 높고 추운 실내 공기 때문에 피부 및 혈관 질환의 위험이 심각합니다. 또 연탄보일러로는 온수를 쓸 수 없어 온수 설비 지원도 시급한 상황인데 최근 연탄 1장 가격이 약 650원으로 기존보다 100원가량 올랐지만, 정부 지원 예산은 그대로이며 연탄 기부마저 30% 이상 감소해 많은 가정에서 당장 쓸 연탄조차 부족하다고 합니다. 



2017년 저소득 가구의 기본적인 난방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작은 힘을 모아주세요! 연탄 보내기와 보일러 교체로 주위 어려운 이웃들의 간절한 새해 소망이 이루어질 수 있답니다.



국내 저소득 가구에게 훈훈한 설날을 선물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