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소프트 첫 번째 'All Hands Meeting(올핸즈미팅)'

STORY

by ESTsoft 2018. 11. 12. 16:32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소프트입니다. 화창한 날씨가 지속되던 얼마 전 이스트소프트에서는 조금은 특별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바로 'All Hands Meeting(올핸즈미팅)'이라는 행사인데요 여러분들은 All Hands Meeting에 대해서 다들 알고 계시나요?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신 것 같아서 일단 '올핸즈미팅'에 대해서 알고 넘어가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ABC News

 

'All Hands Meeting(올핸즈미팅)'이란?

미국 기업에서 보편화된 소통 문화로, 모든 임직원이 참석해 회사의 경영사항이나 궁금했던 부분을 CEO가 답하는 토론 행사.

아하! 한마디로 전사미팅! 모든 이들이 다 참여하는 미팅이라는 뜻이군요!

 

'All Hands Meeting'에는 크게 두 가지 장점이 있다고합니다!

1. 회사 문화 구축, 강화

: 모든 직원이 미팅에 참여함으로써 회사 문화를 모든 사람들이 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전략과 목표를 통일

: 회사의 전반적인 경영전략 뿐만 아니라 그 외의 핵심 사항들을 직원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

 

 

 

 

 

 

 

 

 

 

 

 

 

그럼 본격적으로 행사 현장으로 가볼까요?? Go~!

이번 'All Hands Meeting(올핸즈미팅)' 서초동 본사 건물 1층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약 60여 개의 좌석이 마련되어 있었고 자율적으로 참석하고 싶은 임직원들만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어요~

미리 섭외된 사회자가 진행을 하고, 앞쪽에 마련된 의자에서 사장님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그리고 객석에 있는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질문을!

카메라 두 대가 바쁘게 돌아가며 행사장을 훑어주었고 중계 화면은 대형 스크린을 통해 중계되었답니다 ♬

 

 

 

 

 

 

 

 

 

 

 

 

 

 

#행사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

이날 행사에 참석한 모든 임직원들에게는 다과와 무료 음료가 제공되었습니다!

이스트소프트의 첫 번째 'All Hands Meeting(올핸즈미팅)'! 첫 번째라는 의미 때문에 준비하는데 완벽에 완벽을 기하는 모습!

그리고 ALL HANDS MEETING은 무거운 행사가 아니기 때문에 편안한 분위기에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꾸몄습니다~

 

 

 

 

 

 

 

 

 

 

 

어느덧 오후 두 시가 되었고, 이날 행사에는 총 62명의 임직원분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예상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분위기도 매우 화기애애!! 이번 'ALL HANDS MEETING'은 출발이 매우 좋았어요~ ㅎㅎㅎ

 

 

 

 

 

 

 

 

 

 

 

 

정상원 대표이사의 오프닝 인사로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ALL HANDS MEETING을 통해 앞으로 임원진과 임직원과의 관계, 소통, 비전 공유, 질문과 답변의 기회를 더 자주 만들어가겠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행사가 본격 시작되었습니다.

 

 

 

 

 

 

 

 

 

 

 

한 시간 정도 열띤 미팅이 진행되는 동안 총 8개의 질문이 나왔습니다~

처음 경험해보는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직원들의 고민에 대해 진심으로 공감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사장님

참석해주신 임직원들의 집중하여 경청하는 모습, 모두 100점 만점에 100점이였습니다!

아쉬움을 뒤로한채 차마 못다한 질문과 이야기는 두 번째 올핸즈미팅때 나누기로 약속했습니다 :)

 

 

 

 

 

 

 

 

 

 

 

 

이렇게 첫 번째 'All Hands Meeting(올핸즈미팅)'많은 직원분들의 갈채 속에 행사가 성료 되었습니다.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 호응해주시는 임직원분들 덕분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 수고하셨습니다!

열정적이고 열띤 행사였던 만큼 다음 두 번째 미팅도 매우 기대되는데요!

더욱더 재미있고 멋진 'All Hands Meeting'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