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소프트 기업 소셜미디어 소개

NOTICE

by ESTsoft 2013. 3. 19. 15:32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소프트'입니다.

'이스트소프트'는 1993년에 설립된 소프트웨어 개발회사로서 '인터넷 소프트웨어 사업',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사업', '게임 소프트웨어 사업' 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알툴즈', '알약', '인터넷디스크', '비즈하드', '시큐어디스크', 'zum.com', '카발온라인', '카발2', '고양이다방' 등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이스트소프트의 소셜미디어 채널 소개와 운영정책'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스트소프트는 2010년 하반기에 마케팅팀이 신설되면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전까지는 '소통'이 부족한 부분이 많았고, 그러다보니 점점 쌓이는 오해에 상처도 많이 받았어요.ㅠ


그리하여 2011년부터 차근차근 이스트소프트 소셜미디어 채널을 각각의 특성에 맞게 구축하고 운영해 나가고 있는데요, 이번 글을 통해 이스트소프트 소셜미디어 채널들의 운영정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이스트소프트 소셜미디어 채널 소개

#. 공식 기업블로그 (http://blog.estsoft.co.kr)


'이스트소프트'의 공식 기업블로그로써 회사의 전반적인 이야기와 새로운 소식을 업로드 합니다. 운영은 '마케팅팀'에서 하며 경우에 따라 다른 조직의 구성원들에게 원고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 알툴즈 브랜드 블로그 (http://blog.altools.co.kr/)


'알툴즈' 제품에 대한 브랜드블로그입니다. 주로 알툴즈 제품에 대한 이야기가 업로드 됩니다. 운영은 '마케팅팀'에서 합니다.

** 티스토리에 클론 블로그도 운영중입니다.(http://altools.tistory.com)


#. 알약 블로그 (http://blog.alyac.co.kr/)

 '알약'과 보안 상식 및 트렌드에 대한 브랜드 블로그입니다. 주로 알약 관련 제품에 대한 이야기가 업로드 됩니다. 운영은 '보안대응팀'에서 합니다.

 

#. 줌 개발자 블로그 (http://devblog.zum.com/)

더 편리한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 가는 줌인터넷(zuminternet) 공식 블로그입니다. 운영은 '마케팅팀'에서 하고 있습니다.



#. ESTsoft 페이스북 팬페이지 (http://facebook.com/estsoftfb)

'이스트소프트'의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로 '기업'과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업로드 합니다. 
기업블로그 및 브랜드블로그의 컨텐츠를 연동하고, 최신 기사를 소개하며, 페이스북 유저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운영중입니다. 운영은 '마케팅팀'에서 합니다.

 

#. zum.com 공식 페이스북  (http://facebook.com/zumcom)

 

줌인터넷이 운영하는 zum.com 공식 페이스북입니다. 이 시각 뉴스zum, 이슈 검색어는 물론 줌인터넷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소식도 전해드립니다.

 

#. 카발 온라인 페이스북 (http://facebook.com/CABALonline.korea)

사고뭉치 마법사 아리오넬이 운영하는 카발 온라인 공식 페이스북입니다. 카발 온라인과 관련된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 보세요!

 
#. 카발2 페이스북 (http://facebook.com/CABAL2.kr)

카발2(CABAL2)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 등의 소식을 안내해 드리는 카발2 공식 페이스북 입니다. 카발2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만나보세요,


 
#. 알약  페이스북 (http://facebook.com/alyacofficial)

통합 백신 프로그램 알약(ALYac)의 공식 페이스북입니다. 보안 관련 상식, 뉴스 등 유익한 보안 관련 소식을 공유하고, 사용자 여러분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보안대응팀'에서 직접 운영합니다.



#. 알약 트위터 (@alyac_kr)

'알약'관련 소식과 '보안'관련 뉴스 를 전하는 트위터 계정입니다. '보안대응팀'에서 직접 운영합니다.
제품에 대한 문의나 질문은 업무효율성을 위해 받지 않고 있으며, 알약을 포함한 알툴즈제품에 대한 문의는 아래 트위터 계정에서 받고 있습니다. 



#. 알툴즈 트위터 (@altools)

'알툴즈' 제품을 중심으로 이야기 하는 트위터 계정입니다. '알툴즈' 제품뿐 아니라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운영은 '마케팅팀'에서 하며, '알툴즈 제품'관련한 문의나 질문에 대한 답변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 김장중 CEO 트위터 (@jangjoong)

김장중 '이스트소프트' CEO의 트위터 계정입니다. 당연~히 사장님께서 직접 하십니다. 



* Youtube 채널 (http://www.youtube.com/estsoftucc)

기업의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활용되는 동영상 컨텐츠 및 이스트소프트 대학생 서포터즈가 제작한 UCC를 업로드하는 이스트소프트의 유트브채널입니다.



* 고객센터 e-mail

'알툴즈제품'에 대한 문의는 제품의 수도 많고, 증상도 다양하여 대부분 단문으로는 답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술적인 문의에 대한 답변을 드리는 경우는 주로 메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altools@estsoft.com (알툴즈 고객센터 메일 / PC제품 문의), m_altools@estsoft.com (모바일 제품 문의) 로 문의해 주시면 친절한 고객지원 담당자들이 확인 후에 메일 회신, PC 원격 접속 등의 해결 방법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2. 이스트소프트 소셜미디어 운영채널 개념도


<회의 시간에 그린 개념도 올립니다. 때로는 아날로그 감성을...클릭하면 큰그림이 나옵니다.>




3. 고객 커뮤니케이션 정책

기본적으로 '이스트소프트'의 소셜미디어 채널은 각 채널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정책이 있습니다.

원론적으로는 각 채널의 운영주체가 피드백을 직접 하는것으로 하되, 기술적인 문제나 복잡함을 요구하는 답변일 경우 해당팀으로 문의 후 답변을 하게 됩니다.

모든 채널의 댓글이나 문의는 자유롭게 하셔도 됩니다.단, 구체적이지 않은 악의적인 댓글이나 질문에 대해서는 내부 판단하에 삭제하거나 답을 안할 수가 있고, 유저정보가 없는 경우(블로그 비로그인 또는 출처불분명) 또한 삭제되거나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것은 각 채널들마다 댓글 정책을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4. 사진 초상권 문의

'이스트소프트' 기업소셜미디어 채널에 업로드 되는 이미지의 대부분은 직접 촬영한 사진이나 이스트소프트에서 직접 제작한 이미지입니다. 그러나 간혹 '상업적 이용이 허용되는 외부 출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직접 촬영한 사진의 경우에는 크기변경, 모자이크 및 약간의;; 색감 보정 외에는 실제 원본사진보다 더욱 왜곡되게 보정하지 않습니다.


'이스트소프트' 임직원이 아닌 외부분들의 경우, 얼굴 노출은 최대한 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실수로 노출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원치 않는 경우라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면 삭제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이스트소프트' 임직원인 경우, 1~2명이 클로즈업 된 사진의 경우 당사자의 동의를 구해 올리고 있으며, 그외의 사진들은 특별한 케이스가 아닌 이상 그냥 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콩알만큼 나오지만 그래도 '자신의 얼굴이 올라가는것을 참을 수 없다. 가문에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창피해서 업무에 방해가 된다' 하시는 분들은 말씀해주십시오. 모자이크 처리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