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가 대한민국 스마트워크 대상에서 '챗봇을 활용한 업무 혁신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대한민국 스마트워크 대상'은 행정자치부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행사로 약 2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화문에 위치한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스마트워크 행사는 스마트워크를 잘 활용하여 근로환경이나 제도가 개선된 우수 사례를 공모하고 시상하는 의미있는 자리였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이스트소프트는 스마트워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기업용 사내 메신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챗봇에 대해 강연하게 되었습니다.




<강연에 나선 이스트소프트 ES사업본부의 조성민 본부장의 모습>




강연 주제는 '챗봇을 활용한 업무 혁신 방안'이었습니다. 강연 내용이 얼추 예상이 가시나요? 

챗봇은 AI(인공지능)를 활용하여 원하는 것을 더 편리하고 빠르게 이루어줍니다. 사용하기에 따라 활용이 무궁무진하기에 먼 미래에 발전할 가능성이 높은 시장입니다. 챗봇을 통해 메신저에서 대화만 걸면 궁금한 점을 찾아준다거나 반복적이고 기계적인 업무를 대신해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기업에서 인트라넷을 통해 여러번 복잡하게 처리하는 결재 업무도 사내 메신저에 있는 챗봇을 이용하면 바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스마트워크 대상 행사 기업용 챗봇 강연 현장>




이번 강연에서 조성민 본부장은 휴가 결재, 영업관리, 시스템 모니터링 챗봇 등을 활용하여 기업용 사내 메신저 팀업에 실제 적용되어 있는 다양한 챗봇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챗봇의 정의와 효용, 챗봇이 대체 가능한 업무 등을 소개했습니다. 




<기업용 사내 메신저 팀업의 부스 전경>




강연 뿐만 아니라 행사장 외부에서는 직접 이스트소프트에서 사용 중인 기업용 사내 메신저 팀업을 사용해보고 챗봇을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었습니다. 이 날 준비한 리플렛과 판촉물이 동이 날 정도로 예상보다 더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습니다. 



<누구나 사용해볼 수 있는 팀업 시연 부스 전경>




기업용 SNS 팀업에 적용되어 있는 다양한 챗봇 시연, 업무로 사용하기 적합한 기업용 사내 메신저 및 그룹피드(게시판), 클라우드 기능을 다양하게 사용해보실 수 있어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은 것 같습니다. 



<팀업 부스에서 챗봇 시연을 듣고 있는 행정자치부 차관>




행정자치부 차관님도 저희 부스에 들러주셔서 팀업의 챗봇 시연을 보시며 큰 관심을 보여주셨는데요. 특히 이스트소프트에서 사용 중인 ‘결재봇’을 보시고 스마트워크에 꼭 필요한 기능이라고 말씀해주셨다고 합니다. 결재봇은 팀업과 인트라넷을 api 연동하여 팀원이 휴가 결재 등을 신청한 경우 결재봇을 통해 알려주고 결재를 채팅창에 입력하면 결재완료 처리를 해주는 매우 편리한 봇으로 팀장님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팀업은 오픈 API로 누구나 키를 발급 받아서 연동 및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지금 팀업에 가입하시고, 오픈 API로 스마트워크를 경험해보세요. 

- 팀업 홈페이지 : https://tmup.com/

- 팀업 API 발급 문의 : https://tmup.com/main/developer



팀업은 검색기능, 사내 메신저, 파일 관리, 클라우드를 이용해

PC-모바일에서 최상의 환경을 만들어주는 협업툴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환경에 맞춰 팀업을 도입했습니다. 

더 늦기전에 팀업과 함께 업무 효율성을 향상해 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ESTsoft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24 25 26 27 28 29 30 31 32 ··· 560 다음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