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이스트소프트 페이스북을 통해 이스트소프트의 당찬 신입사원들의 모습을 살짝 확인해보실 수 있었을 텐데요, 바로 지난주 이스트소프트에서 더욱 이스트소프트인스러운 모습으로 거듭나기 위한 신입사원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면접을 보러 떨리는 마음으로 이스트소프트에 들어왔던 게 얼마 전일 텐데, 이제는 사원증을 목에 걸고 매일 이스트 빌딩으로 출근하고 있다니! 아침마다 설레는 표정으로 들어오는 신입사원 여러분을 보면 선배 임직원들의 기분까지 함께 좋아지곤 합니다.




이른 아침부터 시작된 이스트소프트 신입사원 교육은 약간은 어색할 수 있는 분위기를 없애기 위한 아이스 브레이킹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이스트소프트 제주캠퍼스에서 근무하는 신입사원들도 먼 길을 달려 참석해주어 더욱 뜻깊었는데요! 아이스 브레이킹 타임에 진행된 ‘서로의 얼굴 이어 그리기’를 통해 어색함은 금방 사라지고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피어났습니다. (조원들이 나눠서 그린 후 완성된 자기 얼굴 그림을 받아보고 ‘제가 이렇게 생겼군요..?’, ‘눈 그리신 분 누구시죠?’ 하는 오가는 질문 속에 더더욱 웃음꽃 피우는 시간이었습니다 :)




다음으로 이스트소프트와 이스트소프트의 제도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시간은 경영기획실 배재현 이사가 직접 자세한 설명을 들려주어 신입사원들에 대한 이스트소프트의 애정을 다시 한 번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오전 교육이 끝나고, 다시 교육 장소에 모여 이스트소프트의 비전에 대해 함께 듣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올해 정상원 대표이사가 새롭게 선포한 이스트소프트의 ‘Vision 2025’는 이스트소프트인이라면 꼭 알고 이해하고 있어야 할 중요한 사항이기 때문입니다. 


* 이스트소프트의 ‘Vision 2025’가 궁금하다면? (클릭)




다음으론 이스트소프트에서 원활하게 업무를 진행하고 회사 생활을 해나가기 위해 꼭 필요한 ‘신입사원 입문 교육’이 진행되었는데요, 커뮤니케이션과 비즈니스 매너와 같이 직장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교육부터 이스트소프트의 업무 서식 및 프로세스 등 이스트소프트에서 더 효율적으로 일하기 위한 여러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초롱초롱한 눈으로 교육에 집중하는 이스트소프트 신입사원들의 모습에 마음까지 훈훈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의 교육을 마무리하며 깜짝 퀴즈 타임이 시작되었습니다. 퀴즈라는 말에 당황하는 표정도 잠시였고, 직장인이 헷갈리기 쉬운 필수 업무 용어들을 되짚어보며 너나 할 것 없이 ‘정답!’을 외치는 신입사원들의 열띤 참여 덕분에 이번 신입사원 교육은 마지막 시간까지 핫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신입사원들은 이번 교육에서 어떤 걸 배우고 느꼈을지 그 소감을 직접 들어볼까요?


솔직히 같은 신입사원이라도 본부나 부서가 다르면 모르고 지나갈 수 있는데 다 같이 한자리에 모여서 교육을 들었고, 무엇보다 단순한 원론적인 강의가 아닌 아이스 브레이킹, 커뮤니케이션 조별 학습을 통해 다른 신입 사원들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된 점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신입사원 교육 또 받고 싶어요!" 

- S팀 신입사원 L


사실 교육 전에 약간 긴장되기도 하고, 가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걱정도 되었는데 막상 교육이 시작하니 그런 생각은 전혀 들지 않을 만큼 재미있었습니다! 동기분 초상화 그려주다가 제가 멘붕이 와서 참 미안했어요. 너무 그림을 너무 못 그려서요(ㅋㅋㅋㅋ) 그런데도 좋게 답해 주셔서 정말 고마웠죠. 이번 신입사원 교육이 회사 생활하며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 A팀 신입사원 K


제주 캠퍼스에서 일하다 보니 서울에 계신 다른 동기분들이 너무 궁금했는데, 짧게나마 만나고 대화를 나누니 역시나 다들 좋으신 분들이었고 그 날 정말 많이 웃었던 기억이 나네요. 제주에서 간 저와 동기들은 그 날 들떠 있기도 했고, 한편으론 하루 얼굴을 보고 다시 제주로 돌아가야 하니 애틋하기도 했네요."

- A팀 신입사원 K




떨리는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을 이스트소프트의 신입사원 여러분에게 이번 교육이 회사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더욱 샘솟게 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이스트소프트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신입사원들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ESTsoft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29 30 31 32 33 34 35 36 37 ··· 556 다음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