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업무용 사내 메신저 팀업] 클라우드로 더욱 강력해진 이스트소프트 팀업 업데이트

PRODUCT

by ESTsoft 2016. 8. 18. 18:05

본문

▶ 더욱 더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한 '팀업 업데이트 소식'



먼저 팀업에 클라우드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제 팀업 클라우드로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업무 파일을 공유하고, 저장할 수 있어 사무실 밖에서도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편의 기능인 파일 모아보기에서는 그룹피드와 대화방에서 공유한 파일들 목록을 바로 모아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검색 화면을 더 넓고 보기 편하게 개선하여 업무 자료와 대화 내역을 편리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팀업에 클라우드가 생겼습니다. 


클라우드는 구름 모양의 버튼 을 누르면 누구나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팀업에서 공유한 업무 자료를 한번에 모아 볼 수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가 생겼습니다. 이제 온라인 개인 디스크에 파일을 저장하고, 언제든지 업무 자료를 자유롭게 공유해보세요! 



▷ 클라우드 웹 페이지에서는 다음 기능을 지원합니다. 

   - 파일 업로드&폴더 만들기

   - 파일 삭제하기

   - 파일 보내기

   - 파일 검색하기


※ 클라우드 사용 안내는 ②스마트한 클라우드 사용법(클릭)으로 이동해주세요!



◆ 통합 모아보기가 생겼습니다.


<팀업 모아보기 화면>


모아보기 아이콘 을 클릭하면 그룹피드와 대화방에서 공유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고 받은 파일을 파일 종류 별로/날짜/미리보기 화면으로 편의에 따라 설정해 보세요. 빠르게 파일을 찾게 되어 업무 시간 단축은 물론 업무 히스토리도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파일 필터를 이용해 파일 보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만 올라간 파일은 보이지 않습니다. 공유한 파일들만 보여집니다.)



◆ 검색 UI가 개선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검색 UI가 더 편리하게 개선되었습니다. 검색창이 더 길게 늘어났고, 팀 별 검색 필터 위치가 좀 더 눈에 잘 보이는 위치로 이동하였습니다. 



◆ FAQ


(Q1) 팀업을 기존에 사용하던 사용자입니다. 이전 버전에서 공유했던 파일은 어디에 있나요?

이전 버전에서 대화방, 그룹피드에 공유했던 파일은 모두 클라우드 내 "첨부파일보관함"에 있습니다. 




(Q2) 클라우드 웹에서 파일을 삭제하면 어떻게 되나요?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삭제하면 휴지통으로 이동하며 그룹피드, 대화방에서는 계속해서 파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휴지통에서 파일을 완전 삭제할 경우 공유가 끊기며 파일을 볼 수 없게 됩니다. 휴지통에서 파일을 삭제하시려면 신중하게 진행해 주세요!


(Q3) 팀원이 퇴사할 경우 기존에 공유했던 파일은 어떻게 되나요?

퇴사자가 그룹피드/대화방에 공유했던 파일은 슈퍼관리자 계정의 소유로 넘어가게 되며, 클라우드에 남아있던 공유하지 않은  파일은 삭제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http://support.tmup.com/로 문의 주시면 정성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팀업은 검색, 메신저, 파일 관리, 클라우드를 이용해 

PC, 모바일에서 최상의 업무협업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지금도 많은 기업들이 팀업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더 늦기전에 팀업과 함께 업무 효율성을 향상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